T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그는 경제 전반의 전력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2027년까지 매년 4%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며 최근 몇 년간 가장 빠른 속도로 전기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2025는 주요 시장 분석의 최신판으로, 지금부터 2027년까지 전 세계 수요의 증가가 매년 일본의 연간 전력 소비량보다 더 많은 양을 추가하는 것과 같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이러한 급증은 주로 산업 생산을 위한 전력 사용의 견고한 증가, 에어컨 수요 증가, 운송 부문을 중심으로 한 전기화 가속화, AI 및 데이터 센터의 급속한 확장에 기인합니다.
향후 3년간 대부분의 추가 수요는 수요 증가의 85%를 차지하는 신흥 및 개발도상국에서 발생할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는 2020년 이후 전력 수요가 전체 경제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국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그러나 보고서는 지난 15년 동안 대체로 정체되었던 선진국 경제에서도 전력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적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저공해 에너지원(주로 재생 에너지와 원자력)의 성장은 향후 3년간 전 세계 전력 수요의 모든 성장을 충당하기에 충분합니다. 태양광 발전은 지속적인 비용 절감과 정책 조치에 힘입어 2027년까지 전 세계 전력 수요 증가의 약 절반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원자력 발전은 예측 기간의 매년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보고서는 2024년 미국의 겨울 폭풍, 대서양의 허리케인, 브라질과 호주의 극한 날씨로 인한 정전, 콜롬비아, 에콰도르, 멕시코의 수력 발전을 감소시키는 가뭄 등 전력 시스템이 직면한 주요 긴장을 조사합니다. 전기 시스템의 더 큰 복원력을 보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보도 자료와 전체 보고서를 읽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