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의 미국 방문비자 거부율이 10% 아래로 떨어졌다. 연방 국무부가 최근 발표한2016회계연도 방문비자 거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이 기간 관광이나 사업 목적으로 방문비자(B1,B2)를 신청한 한국인의 비자 거부율은 8.65%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의 13.2%에 비해4.55% 포인트 떨어진 것이다. 한국인의 방문비자 거부율은 2012년 13%, 2013년 18.1%,2014년 21.2%, 2015년 13.2%등 4년 연속 두 자릿수를 유지해왔다.
한국이 비자면제 프로그램(VWP) 적용을 받기 이전에는 3∽4% 수준을 유지했었다. 2006년 3.6%, 2007년 4.4%, 2008년3.8%였으나, 이후 2009년 5.5%,2011년 7.5%로 증가 추세가 나타났다.
통상적으로 미국의 비자면제프로그램(VWP) 적용 대상국가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방문비자거부율이 4%를 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비자면제국 지정을 받게 되면 무비자입국 허가를 받지못하거나 6개월까지 체류하려는여행자들이 방문비자를 신청하게돼 방문비자 거부율은 오히려 상승하게 된다.
일부 비자면제 대상 국가들의 방문비자 거부율이 30%를 넘기는 경우도 있으나 거부율이 지속적으로 지나치게 높거나 체류허가 기간을 넘기는 ‘오버스테이‘가 늘면 비자면제국 지위가 박탈될수도 있다.
한국의 비자면제국 지위는2017년 3월까지 유효하다. 한국은 비자면제국으로 최초 지정된 이후 2011년과 2013년, 2015년 세 차례에 걸쳐 연장됐다.
방문비자 거부율이나 오버스테이 증가 등이 이유가 돼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등이 비자면제국 지위가 연장되지 않았던 사례도 있다.
******************************************************************************************************************************
비자자문상담은 전문가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비전문가가 인터뷰에서 느낌으로 비자거절 이유를 진단하고 대처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인터뷰에서 답변을 막힘없이 잘 한것과 인터뷰를 잘한것은 다릅니다. 영사가 인터뷰에서 묻는 질문에는 사실확인(fact)과 의도 (Intent)가 있습니다. 사실확인은 인터뷰에서 심사점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실확인에 대한 답변이 좀 잘못되었다해서 비자가 거절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문제는 의도에 대한 질문에 대한 실수는 바로 비자거절로 이어진다는 사실입니다. 비전문가는 사실과 의도에 대한것을 분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분은 엉뚱한 질문에 대답을 못했다면서 영사의 질문요지를 오해하기도 합니다. 전문가의 자문상담을 받아야 하는것은 거절된경우는 비자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차지하는 인터뷰상황 점검과 제출된 서류에 대한 검토를 해드리게 됩니다.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면 "동명에이젼시"를 찾아주십시오. 재신청은 비자신청서인 DS-160 인터뷰교육과 상황설명서 등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거절횟수가 몇번이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무엇을 잘못해 거절되었는지를 아는것이 먼저입니다.
동명에이젼시 미국비자와 유학전문 38년!
거절비자 재신청과 자문상담전문 최고합격률
자문전화 : 010-3224-4942
알림 : 자문과 비자신청 하실분은 좌하 첨부파일 필독
홈페이지 http://dma13.woobi.co.kr(클릭시 바로연결됨)
Blog : http://blog.naver.com/leebigg
Blog : http://blog.daum.net/universityhospital
Cafe : http://cafe.daum.net/dongmyungagency
http://cafe.naver.com/dongmyungagency
비자대학병원 동명에이젼시 서비스는 한차원 높습니다
동명에이젼시 자문안내.hwp
첫댓글 동명에이젼시는 신속한 번역과 공증을 대행해 드리고 있아오니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며, 주한 미국대사관 영주권 포기와 예약, 영주권 분실자 여행증명서 발급신청, 영주권 효력 상실자 회복신청 등의 업무도 전문으로 대행하고 있습니다.외교부의 아포스티유도 대행하고 있습니다. 아포스티유는 반드시 공증을 받은 서류만 받을수 있습니다.
한국에 체류중인 중국동포의 미국비자 신청을 환영합니다. 본사의 38년간 실무체험과 Know-How로 중국동포의 거절된비자 많이 합격하고 있습니다. 중국동포의 비자는 전문가에게 의뢰하는것이 좋으며 거절되면 반드시 자문상담을 받기 바랍니다
동명에이젼시는 비자가 거절된후 재신청이나 신청전에 비자문제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DS-160의 정확한 작성, 신청인 개인에 맞는 맞춤식 인터뷰교육, 상황설명서 등을 도와 드립니다. 재신청은 3박자가 잘 조화되어야만 영사를 설득할수 있기때문입니다. 전문가가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특히 인터뷰에서 신청자가 비자전문가의 조언대로 실력을 잘 발휘해야 합격할수 있습니다. 동명에이젼시는 1등을 고집합니다. 따라서 타사보다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위해 항상 연구하고 고뇌합니다. 타사와 차별화된 38년간의 Know-How 와 주한미대사관의 비자에 대한 실무체험을 바탕으로 봉사하는 비자대학병원인 "동명에이젼시" 의 합격율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