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40227
부럽네요.
첫댓글 다소 돈이 더 들더라도 지하화는 필수입니다. 인천2호선도 지하로 건설되죠. 도심구간의 지하화 하지 않으면 고가는 두고 두고 김포발전의 장애가 될겁니다.
도심구간 지상 고가 건설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풍무역도 풍무2지구 개발 계획시 지하로 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그래야 분양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지상과 지하를 넘나드는 공사로 지혜를 발휘해야 할 듯 보입니다. 공사비용도 만만치 않고, 기간도 오래 걸리는 부분이니...세금으로 건설하는 만큼 공사비용도 줄이면서 기간도 적당한 동안 끝낼 수 있는 방안인 지하와 지상을 오가는 공사 방법을 채택하는 방법을 고려해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어차피 허허벌판인 곳을 달려야 하는 구간이 있다면 지상으로, 도심을 관통하는 구간에선 지하로 말입니다.
첫댓글 다소 돈이 더 들더라도 지하화는 필수입니다. 인천2호선도 지하로 건설되죠. 도심구간의 지하화 하지 않으면 고가는 두고 두고 김포발전의 장애가 될겁니다.
도심구간 지상 고가 건설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풍무역도 풍무2지구 개발 계획시 지하로 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그래야 분양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지상과 지하를 넘나드는 공사로 지혜를 발휘해야 할 듯 보입니다. 공사비용도 만만치 않고, 기간도 오래 걸리는 부분이니...세금으로 건설하는 만큼 공사비용도 줄이면서 기간도 적당한 동안 끝낼 수 있는 방안인 지하와 지상을 오가는 공사 방법을 채택하는 방법을 고려해보면 어떨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어차피 허허벌판인 곳을 달려야 하는 구간이 있다면 지상으로, 도심을 관통하는 구간에선 지하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