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22/23 PL 38R] 에릭 텐 하흐, 풀럼전 매치데이 Q&A (전문)|작성자 carras16
Q. 에릭, 첫 번째로 : Top 4 목표 확보 축하드립니다. 이제 3위를 확정짓고 프리미어 리그를 가능한 한 높은 위치에서 마감하는 것이 이번 경기의 동기인가요?
EtH : "네, 그게 루틴이 되어야 해요. 매경기 승리하고자 하는 태도가 있어야 합니다. 매훈련 경기마다 그 루틴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피치 위로도 그 모습을 들고 와야 합니다."
Q. 매우 이르긴 하지만 안토니나 루크 쇼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있나요?
EtH : "아니요, 지금으로썬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너무 일러요, 하룻밤이 지났을 뿐입니다."
Q. 3위로 마감하고자 하는 열망과 컵 결승전에 맞춰 선수들을 준비시키는 것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맞추실 건가요?
EtH : "일주일 간격이 있습니다. 3위로 마감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당연히 선수단을 관리해줘야 하죠. 중요한 건 11명의 선수들이 아니라, 선수단입니다. 3위 자리를 차지하고 싶다면, 컵을 들어올리고 싶다면, 당연히 우리에게는 선수단이 필요합니다. 그 점을 고려하고 올바른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Q. 코비 마이누와 댄 고어가 하프타임 때 피치 위에서 올해의 아카데미 선수상을 받는 모습을 보기 좋았습니다. 두 선수가 이번 시즌 때때로 1군 팀과 함께 훈련을 진행했었는데요 - 캐링턴에서 1군과 함께 일했던 어린 선수들이 감독님께 깊은 인상을 남겼나요?
EtH : "네, 잘해줬습니다, 상을 받을 자격이 있었고 선수들은 언제나 그래야 합니다. 지난 시즌 알레한드로 가르나초처럼, 길은 열려 있지만 선수들은 본인만의 자격을 얻어내야 해요. 이번 트로피가 두 선수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고 더 많은 걸 가져오고자 하는 자극제가 되었음 합니다. 우리 구단의 1군 팀, 1군 선수단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싶다면 그건 필수적인 거니까요."
Q. 풀럼은 지난 3월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FA컵 8강 상대였습니다. 당시 경기에서 풀럼은 세 장의 레드 카드를 받았고 우리가 경기를 뒤집었죠 - 그 경기가 풀럼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요소가 될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EtH : "당연히 그럴 거라 생각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하는 모든 팀은 추가적인 동기를 갖게 되죠. 신체적인 결과물을 볼 때마다 항상 느낍니다. 모든 팀이 최선을 다하고, 100%를 쏟아붓습니다. 다른 팀을 상대로 할 수 없는 것들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할 때는 할 수 있게 되죠. 우리는 언제나 상대보다 더 많은 걸 가져와야 합니다. 일요일 경기가 기대돼요. 홈 팬분들 앞에서 치르는 리그 최종전이기 때문에, 승리해야만 해요."
Q. 감독님의 최고 좌우명 중 하나는 '좋은 것만으로 충분한 게 아니다(good is not good enough)'입니다. 첼시전에서 우리가 4골을 넣었지만, 우리가 만들어낸 기회를 고려하면 두 배 많은 골을 넣었을 수도 있었습니다. 골문 앞에서의 결정력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고 싶으신가요?
EtH : "네, 다음 시즌 우리의 목표 중 하나입니다 : 결정력을 높여야 해요. 우리가 많은 기회를 만들고 있긴 하지만 솔직해지자면 : 어제 많은 기회를 내주기도 했어요. 오픈 게임이었습니다. 팬분들께서 지켜보시기에 환상적인 경기였다고 생각해요. 꿈의 구장에서의 어제 경기는 분명 그랬습니다."
Q. 지난 밤 경기는 모든 대회를 통틀어 우리 팀의 40번째 승리 경기였습니다. 구단이 5번째로 세운 기록이죠. 다가오는 경기에서 승리를 챙기게 된다면 우리 구단의 단일 시즌 홈 최다 승리 기록과 동률이 됩니다. 그 점이 얼마나 많은 추가적인 동기가 되나요?
EtH : "당연히 동기가 됩니다. 그게 우리의 시즌에 대해 말해준다고 생각해요. 하나의 선수단, 하나의 팀으로서, 우리가 많은 것들을 매우 잘했다는 걸 말해주죠. 이번 시즌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았지만, 그럼에도 아직 시즌을 평가할 때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두 경기가 남아 있고, 3위를 확정지어야 하며 FA컵을 확보해야 합니다."
원문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
영상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