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저널 #정연운_객원기자
목감동 유관단체,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
후원업체와 함께 꾸러미 작업 포장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적십자봉사회 그리고 후원업체들이 참여해 취약계층 150가구를 이웃사랑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웃사랑 꾸러미는 포도 5kg 1박스와 참치세트, 멸치 1박스, 송편, 라면, 전복죽, 곰탕, 방역소독제, 마스크 등 7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채웠다.
꾸러미는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기탁한 기금과 주민자치위원회가 제공한 200만 원 상당의 선물세트, 진로마트 목감점 멸치150박스, 본가만두전골점 곰탕 360개·전복죽 180개, 전라도팥칼국수 라면 50박스 그리고 모터엠에이엔, 세광사, 동영산업이 후원한 기탁금 등을 이용했다.
이외에도 목감동 관내 복지관, 임대단지 관리사무소 등 다양한 곳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추석맞이 프로그램 및 행사가 진행 중이다.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덕인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에 이번 나눔 행사가 큰 힘이 되어 명절을 잘 보낼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호종 동장은 “코로나로 예전과 많은 것이 달라졌지만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앞장서주시는 각 유관단체 및 지역사회기관에 있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지역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시흥저널(http://www.shjn.co.kr)
정연운 객원기자
<저작권자 © 시흥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