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AI 변신에 나서다
오늘 맨해튼에서 열린 화려한 미디어 행사에서 저는 Amazon CEO Andy Jassy와 다른 경영진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Alexa의 개편 버전을 공개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이 버전은 더 유용하고 개인화된 음성 어시스턴트입니다. 이들은 업데이트 버전의 더빙 버전인 Alexa+를 사용하여 Amazon Fresh에서 식료품을 주문하고, OpenTable을 통해 점심 예약을 하고, 스마트 홈 기능을 제어하는 방법을 시연했습니다.
그 기능들이 익숙하게 들린다면, 그것은 알렉사가 여러 해 동안 각각의 일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차이점은 새로운 버전이 Open과 같은 대형 언어 모델 챗봇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더 원활하고 대화적인 방식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점입니다AI의 ChatGPT은 사람들이 실제로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아마존은 사용자를 대신해 알림 문자를 보내고 학생에게 학교 과제를 묻는 퀴즈를 푸는 등 인상적인 새로운 Alexa+ 기능도 공개했습니다.
뉴스 매체의 초기 반응은 긍정적이었습니다. Alexa+는 Apple의 Siri와 같은 경쟁 음성 비서를 등장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알렉사가 정말로 답해야 할 질문은 아마존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새 버전은 프라임 회원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며, 다른 회원은 Alexa+에 월 20달러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는 Amazon이 Prime에 부과하는 월 15달러보다 높기 때문에 왜 그런 선택을 하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아마존은 이미 대략 손익분기점 가격에 판매하는 알렉사 디바이스 자체로 수익을 창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희망은 프라임 구독의 매력을 더하고 구매를 더 편리하게 함으로써 알렉사+가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고객들이 새로운 알렉사를 좋아한다고 가정하면 그럴듯한 전략입니다. (또한 AI가 단기적으로 더 많은 광고를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메타 플랫폼의 베팅과도 유사합니다.) 하지만 Amazon은 수년 동안 Alexa가 더 많은 매출을 창출하고 Prime과 같은 다른 비즈니스를 지원한다고 주장해 왔기 때문에 근본적인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잘 될까요?
수익 보난자
목요일 오후에는 엔비디아뿐만 아니라 Salesforce와 Snowflake도 포함된 수많은 실적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비디아는 AI 칩 설계업체의 예상보다 앞선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393억 달러로 또 한 번의 배너 연도를 마감했습니다. 한 해 동안 엔비디아의 매출은 114% 증가한 1,30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도 매출이 126% 증가한 것을 고려할 때 놀라운 수치입니다.
2023 회계연도까지만 해도 엔비디아의 연간 매출은 270억 달러였습니다. 이제 회사는 분기에 그 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새로운 회계연도 1분기에 65%의 약간 더 진정된 성장률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의 4분기 실적은 최근 기술 기업 실적 보고서의 역설을 강조했습니다: Salesforce는 AI 제품이 매출에 도움이 된다는 증거는 보이지 않았지만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회사의 매출은 8% 성장한 100억 달러로, 예상치와 일치하며 지난 2분기와 동일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 발표에 따르면 '데이터 클라우드 및 AI 연간 반복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증가한 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최고 성장률이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까? 사실 그 반대입니다: Salesforce는 새 회계연도 1분기에 성장률이 6%에서 7% 사이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Salesforce는 그 어느 때보다 느리게 성장하고 있지만, CEO 마크 베니오프는 "이번 분기는 역대 최고의 분기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열정을 꺾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회사 스노우플레이크의 이번 분기 성장률은 27%로 전 분기 대비 소폭 둔화되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이번 분기 큰 소식은 2019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 ServiceNow에서 입사한 최고재무책임자 마이클 스카펠리가 떠난 것입니다. 그는 전 ServiceNow 동료인 프랭크 슬루트먼이 스노우플레이크의 CEO가 된 직후에 도착했습니다. 슬루트먼은 1년 전 스노우플레이크에서 은퇴하고 스리다르 라마스와미가 그 뒤를 이어 은퇴했기 때문에 스카펠리가 이제 은퇴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마틴 피어
기타 뉴스에서
• 모바일 게임 광고 회사 AppLovin의 주가는 수요일에 두 개의 공매도 회사가 작년에 712% 상승한 이 회사의 급증하는 광고 비즈니스의 지속 가능성을 비판하는 자세한 보고서를 발표한 후 12% 하락했습니다. 고공행진 중인 주가는 지난 2주 동안 36% 하락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제프 베조스는 워싱턴 포스트의 오피니언 페이지를 개편하여 "개인의 자유와 자유 시장이라는 두 가지 기둥을 지지하고 옹호하기 위해" 작성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그는 수요일 아침 X에 올린 글에서 이러한 기둥에 반대하는 견해는 발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스트리밍 사업은 지난 2분기에 흑자를 기록한 후 2024년 4분기에 2억 8,600만 달러의 조정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파라마운트+ 및 플루토 TV 스트리밍 서비스를 포함한 이 부문의 매출은 전년 대비 8% 성장한 2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