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사용하는 엑셀 버젼을 기재하시면 좀더 정확하고 신속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엑셀 버젼(예: 2007) : 2016 MSO (16.0.24266.1001) 32비트
========================================================================================
강의 시간에 파워쿼리 기능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그래서 업무에 써보려고 하는데 회사 PC에 설치된 엑셀 2016에서는
가져오기 및 변환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더라구요
엑셀 추가 기능으로 더하면 될까 해서 살펴 보니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게 회사에서 라이센스 문제인지..
아니면 제가 너무 초보라 잘 방법을 모르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도 2016버전엔 기본 포함이라는 얘기만 나오고..
파워쿼리 설치 파일을 설치해 보니 2010에만 나오고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바돌]님...
현재 그림으로 봐선 엑셀 2016 으로 생각되는데 해당 버젼은 기본 데이터 탭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 버젼의 경우 구독형 오피스 365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플러스 이상 버젼을 사용해야 하는 버젼이슈도 있었는데...
엑셀 2016부턴 기본 기능이라 사용가능한걸로 압니다.
혹시 인스톨시 일부기능을 제한하셨거나 범위나 다중시트 선택등 활성기능의 제한으로 그리된건 아닌지 의심됩니다.
직접 시스템을 보면 구체적인 말씀을 드리겠지만 현재 상황에선...
일단 다른분들 PC는 정상적이라면 본인 PC의 환경을 다시한번 확인해 보시는게 빠를듯 합니다.
그럼 잘 해결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