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마전부터 필립스방수면도기(전기면도기)를 쓰고 있는데요, 면도를 할때에는
비누거품이나, 쉐이브(?)를 하고 하라잖아요, 저는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하는데요 비누거품이나 쉐이브(?)를 전기면도기로 할때에도 해야하는건가요?
>>전기면도기는 쉐이빙 폼을 사용하지않는것이 더 좋습니다.
세안을 해주시고 피부가 마른 상태에서 면도를 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면도기중에서도 특히 전기면도기는 세척이 중요하다잖아요, 저는 가끔가다 설명서에 나온대로 미지근한물로 세척을하거든요... 이정도로만 세척을 해도 될까요? 그리고, 신문에서 파나소닉제품중에 초음파세척 기능이있는 제품을 봤거든요, 초음파세척을 하면 굳이 따로 세척을 안해도 되는건가요?
>>미지근한물에 비누거품으로 세척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각종피지와 기름때는 물로 쉬 빠지지않기 때문입니다.
초음파 세척을 하더라도 비누물을 풀어서 하는것이 좋구요..
사정이 좀 되신다면 클린앤 리뉴 기능이 있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저는 수염이(특히 콧수염..) 빨리 자라는편이라 매일 아침에 면도를 하거든요; 근데, 뜨듯한 물로 세안을 한다음에 면도를해도 별로 잘 깍이는거같지가 않아요.. 멀리서 보면 잘 모르겠지만 가까이서 보면 그 부위만 조금 어두워보이고.. 광고같은거 보면 진짜 잘 깍일것만같은 제품들이 있잖아요, 그중에서 몇가지만 추천해주세요..(가격이랑, 품질좀... 그리고 초음파세척같은게 있으면 좋을듯...)
>>다시말씀드리지만 전기면도기는 건조한 수염을 더 좋아합니다.
수염 물에 불리시지마시구요. ,
아무래도 수동면도기에 비해 전기면도기는 덜 깨끗히 깍입니다.
궂이 추천을 해달라고 하신다면..파나소닉의 8176이나 8172 추천합니다.
8176은 액정이있고 자동 세척 기능이 있는게 틀린점입니다.
8172는 음파 세정에 램프 표시등이구요.
4) 저는 턱수염이 좀 난편인데요..(가까이서 보면 좀 보이는정도..)예전에 몇번 면도한적이 있는데요, 어느분이 한번밀면 나중에 더 길고 굵게 자란다고해서.. 이말 정말인가요..? 그럼 턱수염도 계속 면도해야하는건가요....?
>>면도를 하면 털이 굵어진다는 말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전혀 근거가 없는 말이구요. 수염은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습니다.
굵어질 시기가 되어서 굵어지는것 뿐입니다.
5) 면도를 하면(특히 전기면도기) 각질같은것도 깍여 나가구, 피부 트러블같은것도 생기니까 세안을 잘 해야한다고 들었는데요, 제가 피부에는 신경을 잘 안쓰거든요... 스킨이랑 로션을 자주 바르면 딴건 안발라도 되나요? 만약 다른것도 발라야 하면 자세히좀 알려주세요..
>>전기면도기로 면도할경우 보통 150~300번 금속날이 피부를 흝구 지나갑니다.
이때 깍이지 말아야할 피부 유수분층과 각질층이 과도하게 깍이기도 하는데요.
안전 망이있다고 해서 너무 꾹꾹 눌러서 하지마시구요.
결을 잘느끼면서 정성껏 면도하세요.^^
스킨과 로션도 기회가 되신다면..
알콜프리에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제품들을 써보세요.
보통 에프터 쉐이브만 쓰시기도 하지만 "잭블랙(Jack Black)"사에서 전기면도기 전용 제품이 있습니다.
6) 밖에 나갈땐 선크림을 꼭 바르라고 들었는데요. 가끔가다 밖에 나갈때도 귀찮아서 안바르고 다녔거든요.. 그래서 제 얼굴이 조금 탄 편이에요..(황토색 정도..) 얼굴이 하얘지는 제품 없을까요? 광고보니까 클린앤클리어 제품이 좋을것같던데.. 근데, 얼굴에만 바르면 얼굴만 하얗고 다른부위는 어두워보이지 않을까요-_-? , 그리고 만약 밖에 나갈때 로션이랑, 스킨, 선크림을 바르고 나가려면 어느 순서로 발라야 하나요?
>>피부에 관심이 많으시네요.
화장품을 제대로 알고 쓰는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일반 화장품들은 거의가 독이라 생각 하시면 되구요.
나이가 어려서부터 너무 여러가지의 화장품을 쓰면 오히려 피부 고유의 기능들이 약해 질수 있으니 될수 있으면 자제 해주시고요.
꾸준한 운동 건강한 육체가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 거예요^^
썬크림제품류도 너무 않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는것들이 많아서
잘 골라 써주셔야 하지만..지금은 면도시 피부자극을 대처하는 무알콜,천연 성분의 제품만을 싸용해주실것을 권장합니다.
===============
왠만하면 수동면도기 쓰세요.
자동면도기 피부에 안 좋습니다.
글구 '마이크로 하우스' 라는 책을 보면 수동면도기랑 자동면도기랑 깎은 수염 단면을 천배정도 확대한 사진을 봤는데...
수동면도기는 아주 깨끗하게 절삭되어 있는
반면 자동면도기는 그냥 잡아 뜯었다고 해야 하나...
하여튼 그 사진보면 자동면도기 쓰고 싶은 생각 없어질 겁니다.
그리고 아무리 아버지라도 면도기를 다른 사람이랑 같이 쓰는 거 아닙니다.
미세한 상처와 혈액이 면도날에 항상 묻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좋지 않죠.
질레트가 수동면도기로는 세계 1위 업체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면도날을 최초로 발명한 회사는 질레트가 아닌데 면도날을 상업적으로 대량생산한 회사는 질레트가 세계 최초라고 알고 있습니다.
면도기 만들어서 조그만 회사라고 생각할지 모르나, 질레트는 어떤 대형그룹 계열사 중에 하나인데...(그 계열사 중에 하나가 에너자이저죠.)
그 대형그룹(지주회사)의 규모는 실로 엄청납니다.
출처-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