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Europa Universalis
 
 
 
카페 게시글
STL 팁/노하우 초심자를 위한 행성개발 & 행성관리 가이드 - 1부
쿠를휴르머너 추천 1 조회 6,826 21.06.29 12:54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06.29 15:00

    첫댓글 예전에 문명 4 처음 할 때 막 하다가 도시 전문화 개념을 문명 까페에서 처음 배웠을 때 생각나네요

  • 작성자 21.06.29 15:03

    저는 생산 전문 개념을 임페리얼리즘2에서 처음 접했습니다 ㅎ_ㅎ 어떤 도시는 목재 특화, 어떤 도시는 강철 특화... 이렇게 분업, 전문화 개념이 있다보니까 자원 관리하는 맛이 쏠쏠해서 너무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 21.06.29 19:50

    @쿠를휴르머너 오 이런 고전게임이 있었군요!!

  • 작성자 21.06.29 21:49

    @deathscythe https://cafe.daum.net/Europa/H2b/82981

  • 작성자 21.06.29 21:51

    @deathscythe 이전에 소개글 겸... 징징 거렸던 글입니다 ㅎㅎ

    관심있으시면 꼭 한번 해보세요! 지금 해봐도 정말 게임성 충분한 작품입니다. 요새 제가 스텔라리스에 푹 빠져있는 이유 중 하나가 임페리얼리즘의 많은 요소들을 이게임에서도 찾아 볼수 있어서... 가 아닌가 싶습니다 ㅋㅋ

  • 21.06.30 15:34

    전 거주편의성 낮으면 일단 그냥 죄다 테라포밍하는데
    이런 경우는 행정수도를 그냥 공간 좁은데 지으면 되겠죠?

  • 작성자 21.06.30 16:55

    네! 행정 행성은 거주적합도나 안정도, 최대크기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행성들이 있다면 행정 전용으로 쓰는게 좋아용!

  • 21.09.03 02:16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