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한주교회 지체분들에게
하나님은 사랑입니다. 하나님 사랑은 우리를 통하여 이루어 가십니다. 아멘
09-1122(예수님이 오신 목적)설교등.hwp
말씀은 “예수님이 오신 목적”입니다. 예수님의 오신 목적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출발하여, 죄 때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하여 축복된 삶을 살게 하여, 하나님 안에서 행위가 드러나게 함에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 사랑으로 멸망해 가는 세상을 구원하려 함에 있습니다. 아멘
488장(통합:539장), 279장(통합:337장), 370장(통합:455장), 3장(통합:2장), 교독문 64장
찬양간증예배 사회: 최기현 형제님, 설교 : 김갑식 강도사님
광고
1. 이번 주 기도담당은 11시 김월중 형제님, 오후 장홍민 자매님, 섬김사회: 신정희 사모님입니다.
2. 이번 주 기도내용은 지체모두 성령님의 인도로 “내년 계획 잘 세우길 기도합니다.
3. 이번 주 특별기도는
1) 11월은 지제 모두 내년 계획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2) 교회 차량 구입에 필요한 물질 채워주시길 하나님께 간구합니다.
4. 지난 주, 김격중 형제님 세례식과 강희준 형제 입교식이 있었습니다. 이어 성령세례를 간구합니다.
5. 지난 주, 16일(월)까지, 김남석집사님 주관으로 나눔의 행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웃에게 카렌다와 떡 나눔은 김월중 형제님, 김격중형제님이 담당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6. 지난 주 17일(화), 광은교회, 인천노회 제 3 시찰회 정기모임에 교회를 대표하여 목사님부부가 참석했습니다. 제3시찰회 연합재직모임은 1월 17일 풀셈교회에서, 내년 7월 시찰회모임은 우리교회에서 하기로 결의했습니다. 이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7. 지난 주 19(목) ~ 20(금)까지 교회에서 김장김치를 만들었습니다. 봉사하신 신정희, 양정아, 신명희 님 수고하셨습니다.
8. 지난 주 21일 (토), 김격중형제님 김장 배추 한트럭을 가져오셔서,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9. 이번 주 22일 오후 1시, 안산 아울렛에서, 하만진/최재란님 결혼식 주례로 목사님이 출타하십니다.
10. 박제수 장로님 가정회복, 문임규 전도사님 건강회복과 자녀 문숙희자매 결혼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11. 선교준비
11.22. 5분설교 김갑식 강도사, 찬양 신정희 사모님, 성경공부 디모데전서 5:1~25, 문임규 전도사
11. 29. 5분설교 최기현 형제님, 찬양 강희준 형제님, 성경공부 디모데전서 6:1~21, 김갑식 강도사 12. 6. 5분설교 양경옥 자매님, 찬양 김남석집사님, 성경공부 디모데후서 1:1 ~ 18, 김대현 형제
주일설교(11. 22)
예수님이 오신 목적
요한복음 3:16 ~ 21
0 본문
사람은 목적이 있으면, 목적에 대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합니다. 그래서 모든 행위의 출발점은 생각과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생각을 가지느냐에 따라 말로 표현되어 나옵니다. 말 한마디가 인생을 바꿔 놓는 다는 사실입니다. 말 잘 한다는 것은 생각을 잘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말하는 대로 된다고 합니다. 그럼 하나님 말씀인 성경을 통해, 예수님의 오신 목적을 보면서 은혜를 받고자 합니다.
첫째, 예수님의 오신 목적은 하나님 사랑에서 출발합니다.
요한복음 3:16에서 예수님의 오신 목적은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여 죽을 수밖에 없는 사람을 구원하여 영생을 얻게 함에 있다고 했습니다. 사람들의 영생한다는 것은 하나님과 영원토록 함께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면, 성령세례를 받고, 일할 수 있는 권능을 받아, 성령님의 인도에 따라, 자기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중심의 삶을 살게 되면, 하나님과 영원토록 함께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오신 목적은 하나님 사랑에서 출발합니다.
둘째, 죄 때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함에 있습니다.
요한복음 3:17에서 하나님 사랑은 멸망해 가는 세상을 구원하려 함에 있음을 알게 됩니다. 자기중심의 생활은 자기 이익만을 추구하는 생각대로 말하고, 행동합니다. 자기 이익만 추구하다보면, 사랑이 없어지고, 결국은 죄를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죄 때문에 멸망에 이르게 됩니다. 이렇게 죽어가는 사람들은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오신 목적은 죄 때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하여 축복된 삶을 살도록 함에 있습니다.
셋째, 하나님 안에서 행위가 드러나게 함에 있습니다.
요한복음 3:21 “진리를 좇는 자는 빛으로 오나니 이는 그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행한 것임을 나타내려 함이라 하시니라”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이 오신 목적은 하나님 사랑에서 출발하여, 죄 때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하여 축복된 삶을 살도록 함에 있습니다. 이런 축복된 삶은 예수님을 믿은 그리스도인들이 삶에서 하나님 사랑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나님 사랑이 우리들의 삶에 나타남은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들은 사람들을 사랑하기에 마음에서 우러나는 소망의 말을 하게 됩니다. 소망의 말은 행위로 나타나게 되어, 세상의 빛으로 비추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제자들인 우리들은 세상의 빛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이루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오신 목적은 하나님 안에서 우리들의 행위가 드러나게 함에 있습니다.
예수님의 오신 목적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출발하여, 죄 때문에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하여 축복된 삶을 살게 하여, 하나님 안에서 행위가 드러나게 함에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 사랑으로 멸망해 가는 세상을 구원하려 함에 있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