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척도 중에 하나가 바로 허벅지 둘레입니다. 나이가 들면 근육이 줄어들면서 허벅지의 둘레도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므로 운동을 꾸준히 하여 근육량을 늘려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여자 남자 평균 허벅지 둘레는 얼마일까요?
허벅지 둘레 재는 곳
허벅지 둘레를 재기 위해서는 엉덩이와 허벅지가 만나 주름이 생긴 곳이나 살이 접힌 곳을 재시면 됩니다.
굵은 허벅지가 좋은 이유
우리가 먹은 음식이 소화기관에서 포도당으로 바뀌어서 혈액을 통해서 몸 전체의 근육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신체의 큰 근육인 허벅지는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부위 중에 하나인데요, 이러한 허벅지가 발달하면 포도당을 충분하게 소비하게 됩니다. 만약에 허벅지가 가늘면 에너지가 축적되어 혈관, 내장 등에 쌓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여자 남자 평균 허벅지 둘레
여자 남자 평균 허벅지 둘레는 남자 60cm 이상, 여자 57cm 이상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허리둘레의 경우 표준화된 수치가 있지만 허벅지는 그렇지 않은데요, 허벅지는 나이와 관계 없이 60cm는 넘어야 당뇨나 심장질환으로 부터 어느정도 안전한 것으로 보입니다.
중년 이상이 되면 허벅지가 많이 얇아지게 되면서 55cm 이상 지키는 것이 사실상 매우 힘듭니다. 허벅지둘레는 근육이 많아서 굵던지 피하지방이 많아서 굵던지 굵은 것이 얇은 것보다는 좋다고 합니다. 허벅지 피하지방은 내장지방과 다르기 때문에 나쁜 물질을 보내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허벅지 둘레 키우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점검하고 유산소와 근육운동을 꾸준히 하여야 합니다. 특히 중년 이상의 나이에는 고강도의 무리한 운동보다는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자 남자 평균 허벅지 둘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허벅지가 굵은 것은 나쁜 것이 아니니 열심히 근력 기르고 운동하시면서 복부비만 관리와 허벅지 관리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여자 남자 평균 허벅지 둘레|작성자 플랜에이비자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