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뉴스에서 런던 뉴몰든 테스코에서 한국식품이 처음으로 판매되었다고 하죠?
흠 ~ 사실 뉴몰든에 가먄 K-Mart 이런데서 이미 다 파는 것이긴 한데 ㅋㅋㅋㅋ
영국인들에게 알로에 음료가 인기라는 건 좀 신기하네요.
긴급퀴즈~ '신라면', '빼빼로', '햇반', '처음처럼' 알로에음료 중 가장 인기있을 것 같은 것은??? ]
---- 개인적으로는 인도음식 좋아하니 카레에 밥비벼먹게 햇반일 것 같은데 ..빼빼로라는 기사가... ㅋㅋㅋㅋ
유럽 첫 '한국 식품전'英 테스코 매장서 열려
즉석식품·장류·과자… 제품 100여가지 선보여, 된장·알로에 음료도 인기 "식품한류, 유럽 진출 청신호"
29일(현지 시각) 오전 영국 런던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50분쯤 차를 달려 도착한 뉴몰든. 유럽에서 한인 교포가 가장 많이 살아 '리틀 코리아'로 불리는 이곳의 '테스코 엑스트라' 매장 출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눈이 번쩍 뜨였다. '신라면', '빼빼로', '햇반', '처음처럼'. 한국에서 보던 낯익은 제품들이 매장에서 가장 잘 보이는 코너에 자리 잡고 있었다. 65펜스(약 965원)짜리 '자연은 알로에' 음료수 두 병을 쇼핑카트에 담은 주부 다이애나 스트렉(Strek)씨는 "알로에가 건강에 좋은 건 알고 있었는데 음료로 판매되고 있어 신기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고객 리처드 에드워드(Adward)씨는 "영국에는 없는 마른 김을 파는 게 생소해 한번 먹어보고 싶었다"고 말했다.
매장 입구에 마련된 한국 음식 시식 코너도 고객들로 북적댔다. 이날 현장을 찾은 영국 기업혁신기술부의 에드워드 데이비(Davey) 수석 차관은 불고기를 맛본 뒤 "정말 맛있다. 한국인들도 모두 좋아하느냐"면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영국 최대 유통기업인 테스코(Tesco)가 코트라·홈플러스와 손잡고 유럽에서 처음 개최한 '한국 식품전'이 현지에서 예상 외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식품 한류'의 유럽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번 행사는 7월 1일부터 한국과 EU의 FTA가 발효되기 직전에 열려 향후 한국 제품의 유럽 수출 확대를 가늠해볼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도 관심이 높았다.
7월 말까지 한 달간 열릴 이번 식품전에는 CJ·대상·기린·국제제과 등 15개 업체가 참여해 즉석식품, 장류, 음료, 과자 등 한국 제품 100여 가지를 전시·판매한다.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식품은 불고기 소스와 '빼빼로' 과자. 빼빼로의 경우 판매 첫날 두 시간 만에 진열했던 70개가 모두 동났다. 현지에서 샐러드 드레싱 재료로 많이 사용하는 된장과 건강에 좋은 인삼차와 알로에 음료도 인기 품목 반열에 올랐다.
스티브 이월스(Ewels) 테스코 상품구매팀장은 "영국에는 한국 음식이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았다"면서 "27일부터 한국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예상 외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식품전을 공동 주최한 코트라의 정광영 런던비즈니스센터장은 "지금 추세라면 월 매출 50만파운드(약 8억6000만원)는 충분히 넘어설 것 같다"며 "영국 내 2700개 테스코 매장에서 한국 음식을 팔게 된다면 앞으로 매출 규모는 상상 이상으로 커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