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시설물 관리협회 장학금 400만원 기탁
광주 관내 중학생 8명에게 지원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광주광역시회(회장 이길남)가 돌봄이웃 청소년 장학금 4백만원을 광주시교육청에 기탁했다.
시교육청은 기탁 받은 장학금을 관내 재학 중인 청소년 8명에게 지원한다.
광주 시설물유지관리협회는 지난해에도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학교 급식비를 후원한 바 있다.
올해는 관내 돌봄세대 학생에게 직접 장학금을 지원하자는 협회원들의 의사를 반영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에 장학금을 지정기탁하고 시교육청 관내 학교에서 장학생을 선발하고 지원하는 절차를 추진하게 된다.
장학금 대상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의 학생지원 사례관리과정에서 지원이 필요한 중학생 등 8명이 선정됐다.
취약계층 세대 특성을 반영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새롭게 조직된 시민참여담당관 지역사회협력팀은 ‘끄덕끄덕 학생보호망’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있다”며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학생들의 상황을 가까이서 보살피며, 지역 내 기업의 나눔과 봉사정신을 전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6040000&gisa_idx=12706
#시설물관리협회 #광주교육청 #시교육청 #미래뉴스 #광주교육 #장학금 #미래교육신문 #400만원 #초록우산 #초록우산어린이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