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시대 미술관이 보입니다.북강 학술 기획전. 미술 전시회의 '도역·그림·장: 길과 문화의 만남
2024년 01월 02일 시나컬렉션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베이징 시대 미술관 현대 미술 전시회의 '도역·그림·장: 길과 문화의 만남'은 보름 동안 많은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켰고 신장에 대한 문화적 상상은 대중의 시야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습니다.전시는 '북쪽 신장'에 초점을 맞추고 현대 예술의 형태로 민족 문화의 매력을 새롭게 하려고 합니다.
북경시대미술관 '역·회·장:길과 문화의 만남' 현대미술전
이번 전시는 시대미술관 설립자 및 큐레이터 자오옌과 청년예술가, 큐레이터 천포양이 공동으로 기획한 것으로, 11명의 현대미술가(천포양, 다이단단, 자오쥐안, 장예잉, 류위자, 리용정, 마융(馬、), 추위(宇宇), 샤크마 제샤티(克·提), 타코(可可), 자오옌(趙),)), 3점의 매우 감동적인 맞춤형 작품을 포함하여 16개 팀의 60여 점의 멀티미디어 작품을 전시했습니다.전시회는 학술과 예술, 예술과 과학의 융합을 탐구하여 관람객들에게 민족 문화의 향연을 선사했습니다.
연기:왜 신장입니까?
'운중' 시리즈 전시회는 '운중 공익'에 의존하며 베이징 시대 미술관의 학술 자체 기획 전시회에 대한 중요한 탐구이자 실천입니다.13년 동안 이 공익 프로젝트는 중국 대지에 흩어져 소멸될 다양한 민족 무형 문화 유산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데 전념해 왔으며 올해는 '운중·견시'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실크로드의 핵심 배후지인 신장은 독특한 인문학적 풍모를 배양하여 지구상에서 유일한 인문 예술 영역을 형성했습니다.북경시대 미술관은 신장의 풍부한 역사와 민족문화의 함의를 바탕으로 현대미술전과 공교활동을 통해 민족문화와 젊은이들을 더 많이 연결하고 민족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실천: 15만여 km 채풍로, 버티는 힘 보기
민족 문화는 특정 지역과 역사적 조건에서 형성됩니다.류웨이웨이(劉威认为) 타임미술관 부관장은 한 민족의 문화를 깊이 이해하려면 이 문화의 본고장에 직접 가서 지리적 풍모를 보고 풍토와 민정을 체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구름 속의' 시리즈 전시회는 항상 현장 취향을 고수하고 있으며, 한 번 하면 13년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이 끈질긴 힘은 더 많은 대중과 다채로운 민족 문화를 쌍방향으로 향하게 합니다.
올해 베이징 시대 미술관 팀은 7,000km 이상을 여행하고 신장 박물관, 신장 미술관, 하미 박물관, 하미 미술관 및 기타 기관을 방문했습니다.채풍을 통해 타임 미술관은 다양한 자료를 얻고, 현지인들과 대면하는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하며, 그들의 생활과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직접 느끼는 감정을 관객들에게 전달합니다.
신장 채풍도
자오옌과 천푸양 두 큐레이터는 전 과정에 참여했으며 신장의 지역 풍토, 문화, 자연 풍경 및 인문 풍경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풍부한 영감을 얻었으며 각각 맞춤형 작품인 '직로·반향'과 '기연'을 만들었습니다.천바오양은 "우리 전시회에서 여러분께 보여드린 신장은 신장의 조각 하나하나에 불과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신장에 가서 이러한 가능성을 볼 때 사실 우리 스스로 선택을 합니다.”
예술가/큐레이터 천포양 艺术家/策展人 陈抱阳
신장 여행은 그들에게 '길'의 다중 의미를 깊이 느끼게 했습니다.길은 대지를 종이로, 인간의 발을 펜으로 사용하여 산과 하천 지리에서 인류 문명의 진화를 위한 궤적을 그립니다.서로 다른 인종, 서로 다른 신앙, 서로 다른 언어를 가진 사람들이 도로망으로 구성된 맥락에서 소통하고 교류하고 융합할 때 길은 서로 다른 '지역'을 연결하고 공간의 '지역'을 넘어 더 입체적인 문화 '지역'을 형성합니다.도로, 지역, 장소의 통합과 상호 보완은 다문화의 세계를 형성합니다.이것도 전시 주제의 유래입니다.
큐레이터는 이 전시회를 통해 신장의 광활한 땅에서 인류의 발전과 과학 기술의 변화 과정을 보여주고 싶어합니다.천포양의 작품 '기연'은 특수 제작된 광학 구조를 통해 문명의 슬라이스를 펼쳐보는 것과 같으며 관객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알려진 것부터 미지의 문명 이야기를 연결하는 알고리즘에 의해 구동되는 스크린의 동적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그것은 먼 세계와 문명의 시각적 이야기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이해를 형성하는 데 있어 기술의 역할을 더 깊이 탐구합니다.여기서 문화, 역사, 기술은 이러한 길에서 끊임없이 교차하고 충돌하며 일련의 구성 및 해체 과정을 시작합니다.전시회에 입장한 첫 작품이기도 하며 큐레이터들이 민족 문화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천포양 《기연》
자오옌은 채풍로에서 신장의 파출소 악기 '토브슈얼'에 매료되어 이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직로·메아리'를 작곡했습니다.독특한 신장 민족 음악 기호를 융합하고 토브쇼어를 모델로 현대 디지털 상호 작용 기술을 통해 음악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관객들은 음악의 소리뿐만 아니라 음악에 따라 멜로디가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몸으로 상호작용에 참여하고, 빗줄기 커튼 장치를 뚫고 가상 현을 터트리며, 음악이라는 세계 공통 언어에서 입체적이고 풍부한 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모든 관객의 참여와 각 현의 진동은 고대 문명과 새로운 세력의 교차이며 계승과 재생입니다.
조연 《길을 짜다·메아리》 赵燕《织路·回响》
전시회의 학술적 가치를 보장하기 위해 타임즈 미술관 팀은 특히 과학 기술, 인문, 예술 및 풍습 측면에서 많은 신장 관련 지식을 연구하고 수집했으며 관련 문헌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검토했습니다.또한 이번 전시회는 중앙미술대학 과학기술예술연구원의 학술적 지원을 받았습니다.
공진: 학술성과 예술성의 융합, 생생한 생명체 보기
타임 미술관이 군산을 넘어 멀리 신장의 아름다움을 관객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바로 더 많은 사람들이 미술관에 들어가 예술을 볼 수 있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함입니다.이번 전시회는 '인식 영역', '융화 영역', '우장 영역'의 3개 부문을 포함하고 있으며, 예술가들은 현대 예술의 형태로 전통 민족 문화와 대화하여 문화적 융화와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견해와 창작력을 표현합니다.전시회는 엄밀한 학술성과 다양한 예술성을 통합하고 인문학적 가치는 다층적입니다.
촉수 전승자 자오쥐안이 이번 전시회를 위해 만든 맞춤형 작품 '시공간 사이'는 신장 현지 소수민족 문화와 촉수 전통문화를 특수한 예술 형태로 융합하고 촉수 의금문 침법으로 신장의 특색 있는 모둠 벽돌 무늬를 표현합니다.사용된 '의금문 침법'은 송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매우 예술적입니다.예술가는 새로운 재료인 아크릴과 야광선을 창작 재료로 사용하여 전통적인 공예와 조명 및 그림자 효과를 결합하고 터널 배열 형식을 채택하여 무늬가 겹쳐서 시간의 통로를 형성하도록 하고 다른 조명 조건에서 다른 질감과 시각적 효과를 생성하여 관객이 마치 이도의 시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자오쥐안 《시공간》 刁娟《时空之间》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에는 거대한 역사적 울림이 포함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마치 광활한 신장에 있는 것처럼 영적 여행과 역사적 추억을 할 수 있습니다.타코의 '추간'은 역사문헌왕국 베로진옥이 공저한 '유사추간'에서 따온 것으로, 이 책은 스타인이 서북을 답사하면서 수집한 간서문서를 고증하는 책입니다.예술가는 지난 세기 초 이곳을 여행했던 탐험가 스타인(Stein), 폴 펠리엇(Paul Pelliot), 구스타브 매너하임(Gustav Mannerheim) 등이 남긴 메모와 영상을 참고해 광활한 북서쪽으로 가서 옛 사람들과 대화했습니다.관람객들은 사진작가가 걸어가는 시각을 통해 서역의 삼위산, 만청시대에 남아 있는 양각사다리, 한나라 강토의 최서단 봉수(봉수대), 서하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비문묘를 볼 수 있습니다.작품은 연면한 역사뿐 아니라 역사와 정치를 뛰어넘어 인간의 영원한 정신에 대한 부르짖음을 보여줍니다.
타코 《추락 제인》 塔可《坠简》
전시회는 또한 깊은 인문적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리용정의 '딩얼의 집에서 온 산봉우리'에서 신장 청년 '딩얼'에서 구입한 카펫은 상품의 속성을 넘어 온정의 전달을 이루어 인터넷 시대의 인간 관계의 축소판을 반영하고 있으며, '왁스'는 다양한 민족의 우호적인 교류와 다문화 공생을 상징하는 감정적 연결을 응축하고 있습니다.류위자(劉雨佳)의 영상 작품 '손의 침묵'은 여성주의적 시각에서 신장(新地区的)의 방직 여공(,工)의 일상을 관찰하고 관객의 마음에 잔잔한 파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카메라의 앞뒤는 직물과 이미지의 두 가지 생산과 여성 직공과 여성 예술가 두 가지 유형의 여성 생산자가 서로를 응시하는 것입니다.
이용정 '딩르의 집에서 온 산봉우리' 李勇政《来自丁尔的家——山峰》
류위자(劉雨佳)의 '손의 침묵' 刘雨佳《手的沉默》
전시회의 가볍고 활기찬 표현도 있어 관객들이 웅장함과 위엄 사이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다이탄단, 장예영의 작품은 뜨개질, 매듭 등의 공법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색상과 몽환적인 분위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편안함과 힐링을 선사합니다.
戴丹丹《请你与我跳支舞》
창상: 과학기술은 민족 문화를 부여하고, 생생한 예술 표현을 봅니다.
베이징 시대 미술관은 최근 몇 년 동안 과학과 예술의 경계를 탐색해 왔으며 이 전시회에서 열린 우주관으로 예술의 미래를 상상하고 과학 기술 변화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현재, 국경을 초월한 혁신이 가져온 새로운 상호 작용 경험을 탐구하려고 합니다.특히 세 가지 맞춤형 작품에서 예술가는 프로그래밍, 디지털 상호 작용, 인공지능과 같은 과학 기술 수단을 사용하여 예술 창작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대화형 장치를 통해 관객이 예술과 과학 기술의 상호 작용에 참여하도록 장려합니다.
천포양이 말했듯이 '기술이 발전했을 때 그것은 실제로 우리 문화에도 영향을 미쳤고 항상 통합되었습니다."그의 맞춤형 작품은 인공지능 진화 시스템과 로봇 팔, 광학 구조, 스크린, 프로젝션 등의 수단을 사용하여 예술적 표현을 보조하고 기술이 창작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세계관과 사고방식을 형성하는 핵심 요소임을 강조합니다.자오쥐안의 맞춤형 작품 '시공간 사이'에서 신장 현지 소수민족 문화와 촉수 전통 문화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으며, 미디어와 분야를 넘나드는 창작 방식은 동양의 신비한 색상과 현대 예술이 격렬하게 충돌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주고 전통 공예의 현대 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실현했습니다.관람객들이 전시의 마지막 작품인 '길을 짜고 메아리' 앞에 설 때, 현대 디지털 상호작용 기술이 민족 문화를 부여하여 주는 최고의 시청각 감각에 반드시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개체의 몰입감 있는 감정이 미래 감각의 장에서 뒤엉켜 새로운 사운드 풍경과 미래에 대한 호기심과 무한한 상상을 낳고, 경계를 넘나드는 사고방식이 인류 문명의 미래를 위한 시대의 교향곡을 이끌고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천포양 《기연》 陈抱阳《机缘》
자오쥐안 《시공간》 刁娟《时空之间》
자오옌의 《직로·교향곡》 赵燕《织路·交响》
메아리:우리는 계속 길을 가고 있습니다.
구름 속의 공공 복지' 프로젝트는 13년 동안 38개 민족의 거의 400명의 민족 문화 및 무형 문화 유산 상속인이 국내외 무대로 진출하고 문화적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베이징 시대 미술관의 '운중' 시리즈 자체 기획 전시회도 13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발걸음으로 대지의 광활함을 측정하고, 현대 예술을 사용하여 민족 문화를 조명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민족 문화를 보고, 사랑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 공익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년 운중전은 '남강(南进行)'을 주제로 기획되며, 새로운 영감과 아이디어로 천산 이남의 신비로운 땅으로 관객들을 이끌어 더욱 색다른 예술의 향연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신장의 귀환은 특히 첫사랑의 재회처럼 겨울의 '보는' 여행이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따뜻하게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