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 휴게소는 상행만 있고 하행은 있지 않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환승 허브 시스템은 이미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신탄진에 추가로 생기기도 어렵고 특히 신탄진이 경부 호남선이 갈라지거나 모인다고는 하나 실제로 그 구간을 이용하는 장거리 버스들은 천안-논산 고속도로나 상주-청주 혹은 영동 고속도로를 주로 이용하죠. 또한 신탄진역이 워낙 강세이기 때문에 버스업계에서도 경유지로 선정하기에는 어려울 것입니다. 결론은 현재 선거철이 다가오는 것으로 보아 떡밥인 것 같네요.
첫댓글 시내를 거쳐거쳐 가는 개념이면 그렇게 경쟁력은 없는것 같구요. 요즘 많이들 하는 고속도로 휴개소에서 환승하는 개념인것 같으면, 신탄진휴게소가 경부선에서 호남선쪽으로 갈라지기 전인지라 여기서 호남선/경부선으로 이동하는 환승허브 개념이면 한번 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시내교툥망 적인 측면은 2번버스 정차, 충청권 광역철도망 개통 이후에는 바로 옆쪽에 역사추가를 하면 환승거리가 200m정도니까 가능할것도 같네요.
신탄진 휴게소는 상행만 있고 하행은 있지 않습니다. 또한 고속도로 환승 허브 시스템은 이미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신탄진에 추가로 생기기도 어렵고 특히 신탄진이 경부 호남선이 갈라지거나 모인다고는 하나 실제로 그 구간을 이용하는 장거리 버스들은 천안-논산 고속도로나 상주-청주 혹은 영동 고속도로를 주로 이용하죠. 또한 신탄진역이 워낙 강세이기 때문에 버스업계에서도 경유지로 선정하기에는 어려울 것입니다. 결론은 현재 선거철이 다가오는 것으로 보아 떡밥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