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용접봉, 밧데리 2개 혹은 3개(보통 오프는 2대 이상 가죠?), 점프선이나 용접선, 용접집게(바이스 플라이어나 일반 뺀치도 됨)
방법...
밧데리를 차량에서 탈거한다.
점프선을 가지고 밧데리를 직렬로 연결한다. 2개이면 24볼트 3개이면 36볼트가 된다. 물론 실제로는 26볼트나 40볼트 정도가 된다.
인버터의 내부 출력이 대략 24볼트 정도이기 때문에 밧데리 두개로도 충분히 용접은 가능하다.
+ 에는 용접봉을 물리고 - 모재에 접지를 시킨다.
모두가 알고 있는 방법대로 용접을 하면 된다.
주의할점....
1. 용접봉은 대단히 뜨거워지므로 조심한다. 집게가 있으면 필히 집게에 물려서 용접을 한다.
2. 밧데리를 하나는 탈거하고 하나는 차량에 장착을 해둔채로 하거나 아니면 둘다 차량에 장착한 상태로 용접을 할 경우 반드시 차량의 메인접지나 메인 + 선은탈거를 한 상태에서 용접을 한다.
3. 직결시키는 점프선의 길이는 짧을수록 좋으며 굵기는 굵을수록 좋다.
4. 한번에 장시간 용접은 피한다.
대략 위의 것만 지키면 별 무리없이 용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를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사용방법을 알 고 있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첫댓글 ㅋㅋㅋ.. 스**의 투어 매니어인 분들이 얼마전 묻지마 투어중 트러블 발생, 배터리로 스티어링 기어뭉치를 현장 용접해서 위기를 모면했다는군요. ^ ^..
이젠 용접봉까지 싣고 다녀야 하나?? .. ^ ^..
^^ 2밀리짜리와 3밀리짜리 5개씩 차에 있어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