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쎈사람입니다.
오랜만에 팔씨름 여행 후기를 작성합니다.
오랜 기간 동안 과도한 오른팔 손목 사용으로 통증이 발생한지 약 3년 전인데, 지난 오버더톱 촬영 이후 대학병원에서 삼각섬유연골 거의 완전 파열과 척골충돌증후군 판정을 받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있어서 양육 중인 영유아 자녀들을 위해 가장이라는 무거운 책임감을 짊어지고 인생에 큰 비중을 차지하였던 팔씨름을 그만두기로 결심하여 오랫동안 정말 고통스럽고 어려운 시간을 견디며 팔씨름을 강제로 쉬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베트남 다낭으로 휴가를 오게되어 정말 오랜만에 팔씨름도 해볼겸 교류 활동을 하였고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다낭에는 총 약 40명 정도의 팔씨름 동호인들이 존재하며, Hieu Le 라는 22살 친구가 DAF(Danang Armwrestling Friendship)라는 작은 그룹을 이끌고 있습니다. 팔씨름 동호인들은 페이스북 그룹, 틱톡 등을 통해 모집하며, 평균 동호인들의 나이는 20대 초반이고, 30대 이상은 없었습니다. 대부분 인원이 다낭 시내에서 차량으로 약 20분거리인 Hieu Le의 초대형 4층 저택이자 부모님의 사업장(카페)에서 일요일 오후에 테이블 두 대로 실전 훈련 위주로 모임을 진행합니다. 특이한 점은 작은 그룹내에서도 레벨을 1~6으로 나누어 실력을 구분하고 정기적, 자체적으로 자비로 대회를 개최하고 메달, 상장 등을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아직 학생이고 다소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Hieu Le 라는 친구의 열정과 리더십에 정말 감동했습니다. 그 외 모든 친구들의 팔씨름의 열정과 순수한 모습이 저의 10년 전 제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추억도 생각나고 기분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한국 선수에 대해서는 베트남을 방문했던 김도훈 선수, 김태인 선수, 그리고 저에 대해서만 잘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다고 하니, 전 국민이 아는 홍지승 팔씨름 달인 못지 않은 스타급 대우(?)에 너무 부끄럽고 감사하며 영광이었습니다.
대부분 아시겠지만, 베트남 다낭은 산, 강, 바다가 모두 잘 어우러진 정말 아름다운 찾는 휴양지입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Hieu Lee 라는 좋은 동생을 만나 다낭을 방문하는 대부분 외국인 여행자조차 잘 알지 못하는 로칼 맛집의 음식, 투어를 접하고 현지 정보에 대한 도움을 받으며 너무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도 너무 고마워서 보답의 의미로 약소하지만, 식사를 대접하고 한국에서 미리 챙겨간 팔씨름 스트랩과 작은 기념품을 선물하였습니다.
그리고 7월 29일 토요일에 개최되는 100명 이상이 참가 예정인 나름 큰 규모의 호치민 팔씨름 대회에서도 같이 동행하여 한국 음식점에서 식사를 대접할 예정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 중, 혹시 다낭을 방문할 기회가 되신다면 꼭 힐링(팔씨름)을 하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베트남 팔씨름 동호인들이 영어를 잘하지 못해서 신속한 소통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재까지 방문하였던 다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번역기를 통해 얼마든지 원활한 소통이 가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대회에는 호치민에 현재 거주 중인 팔씨름 괴물, 황현하 동생도 함께 참가하여 후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저는 체중이 10kg 이상 빠지고(69kg) 저희 둘 다 팔씨름을 오랫동안 쉬어서 컨디션이 좋지는 않습니다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기대 바랍니다!
하다하다 오토바이에서 팔씨름 하는 경우는 팔씨름 인생 17년차 처음이었습니다.
오토바이에 팔씨름 테이블를 싣고 이동하는 열정에 다소 놀랐습니다. 집까지 안전하게 도착했는지
걱정이 되네요.
오토바이 부대입니다. 빠르면 15살 때부터 타는 것 같습니다. (불법인지는 모르겠네요)
다낭 왼팔 1위라고 합니다. 63kg 체급에도 전부 쉽게 제압하는 강력함에 놀랐습니다.
다낭 팔씨름 티셔츠를 선물 받았습니다.
오른쪽 덩치 있는 선수가 다낭 오른팔 1위입니다. 손목과 손 크기가 매우 굵고 커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음주에 있을 호치민 대회에 참석 예정입니다.
다낭에는 외국인이 많습니다. 러시아 선수도(제 옆) 종종 함께 훈련한다고 합니다.
다낭 DAF 오른팔 No.3
다낭 DAF 오른팔 No.2
첫댓글 훌륭한 팔뚝에 기량저하가 느껴지지않아요~ 국위선양하고 계시고 좋은 인연 만드시는등 멋진행보에 박수를 보냅니다. 손목 아끼시구요
후기글 재밌게 잘봤습니다! 베트남 여행갈일 있으면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화이팅!
화이팅2
우와 오랜만에 보는 제목…..🫢
여행 유튜버처럼 재미있게 글을써 즐겁게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