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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우리가 지난 열두시간을 한글번역성경에서는 번역을 생략한 단어, 헬라어 단어 ἑαυτοὺς [eaftoús] 헤아우투스 로 일반의 번역으로는 '그들 자신'이라는 뜻 안에 들어 있는 단어 αὐτοῦ [autŏu] 아우투 로 '여기, 마26:36, 막6:33, 눅9:27'. '저기, 행15:34, 18:19, 21:4.' 를 포함하여,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기도와 사도들의 기도 그리고 주를 믿는 믿음안으로 있는 자 우리의 삶(실생활의 추구하는 바인 기도) 단어 열두부문 단어와 관주들을 성경 지경을 다녀 함께 살폈습니다.
다시 유다서 본문으로 돌아 왔습니다. 지난 몇 시간 함께 살핀 한글성경에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부문 단어 헬라어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en agápi theoú] 엔 아가피 데오우 를 간략하게 정리하면"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우리가 받은 은혜와 사랑의 근원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에 있어 하나님과 함께"라는 말과 동의어가 됨을 알았습니다.(요1:18, 1:1)
지난시간은 본문 단어 한글성경에는 '자신을'로 번역한 헬라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인데 전혀 다른 뜻임을 알았고,
오늘 다시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헬라어 단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는 구글등 세상일반의 사전과 '샘과 멜기세덱의 후손 에디오피아 암하라어 성경'의 말로는 전혀 다른 뜻"당신을 따라"라는 뜻이랍니다.
※ 하여 "당신을 따라'의 뜻을 가진 헬라어 단어를 다시 더듬어 성경사전을 찾으니, 헬라어 단어 διά [dia] 디아 와 ἐκ [ĕk] 에크 두가지 단어를 주십니다.
그리고 두가지 단어의 내면 뜻을 더욱알게 하시려는 단어 25가지 단어를 주시는데 놀랍게도, 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예슈아 그리스도를 말하는 θεός, οῦ , ὁ, ἡ [thĕŏs] 데오스 (요1:1,18)등 "당신(나를 자신의 피로 값주고 사신, 참 하나님 그리스도)을 따라"함께(동행하여)걷는 길(삶들)에 관하여 입니다.
※ 하여, 주신 여러 이해를 돕기 위한 단어중에 앞서 다른 글들에서 나누었던 단어들을 제외한 열두가지 단어들을 함께 찾아 살펴 묵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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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시간 함께살핀 단어는 한글성경에서는 '기다리라'로 번역한 헬라어 προσδεχόμενοι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였는데,
한글성경은 비슷한 단어 προσδέχομαι [prŏsdĕchŏmai] '프로스데코마이' 로 대체하고 그 뜻으로 '기다리라'로 번역하였으나,
성경원문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는 기다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열렬하게 "환영하는">을 뜻으로 일반의 사전은 말합니다.
물론 성경에는 씌었으나 한.헬라어 성경사전들에는 없는 단어로 나옵니다.
그래서 알아본 헬라어 어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의 뜻은 '우리가 선한 이웃되어 모두를 환영'하되 그 목적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만유가 통일되게'하시려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베레쉬트)을 이루려는 것임을 염두하여야함을 알았습니다.
환영 뜻 또다른 헬라어 단어는 ἀγαλλίασις, εως, ἡ [agalliasis] 아갈리아시스-에오스 로 그 뜻은,
※ 메시야(구주)의 길을 기쁨으로 예비하되,
이미 성령이 임하여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나님의 자녀요 그리스도의 종과 제자된 자들로는 피차를 사랑으로 위하고 모이기(더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교통)를 힘쓰며 성령안에서 하나님을 찬미하는 아멘 과 형제(자매)간 샬롬을 위하여 하고,
모든 모임이나 선행이나 그리스도를 알아가고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말하고 선행을 하되 그리스도로 부터 인하여 임을 알리고 찬미와 영광을 돌리되,
성령이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서신말미로 주신 기도가운데 "기뻐하며 그때(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행하여 있을것을 권면주고 계심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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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난시간 유다서21절 본문으로 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어서 그다음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단어는 τὸ [tó] 토 인데 한글성경에서는 단순하게 삼인칭대명사 또는 지시대명사 '그'로 보고 번역을 아예 생략했습니다.
그런데 헬라어성경의 단어 τὸ [tó] '토' 는 일반 세상사전의 번역에서는 '그만큼'으로 번역을 줍니다.
그래서 무엇 '그만큼'을 말씀하심 인고? 하여, 헬라어 '그만큼' 'τὸ(토)'를 찾으니 그 뜻으로 자그마치 61가지의 새로운 단어와 관주말씀들을 주십니다.
그런데 아주 중한 그것 ''그만큼''들을 말씀하셔서 이번에도,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들 '그만큼'을 최소라도 찾아서 함께 살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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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시간은 그 마흔세번째 단어로 헬라어 θάνατος, ου, ὁ
[thanatŏs] 다나토스 로 그 뜻은 '죽음' '자연적인 죽음' '형벌로서의 죽음' 입니다.
※ 오늘주신 단어는 죽음에 관하여 이네요.
ㅡ.한글사전에서는 죽음을 < 죽는 일, 생물의 생명이 없어지는 현상>으로 정의를 줍니다.
여러가지 많은 예문과 괸주를 주시나, 평상에 우리 각인 골방으로 가져가 따로 묵상하였던 부문,
연관단어 관주로 주시던 부문을 오늘시간에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관련 성경관주
< 죽음(눅1:79, 요8:51, 골1:22), 사망(마4:16, 요5:24, 행2:24), 사형(눅24:20).>
ㅡ 죽 음 ㅡ(영혼이 육체몸을 떠남)
'어두움과 죽음의 그늘에 앉은 자에게 비취고 우리 발을 평강의 길로 인도하시리로다 하니라' (눅1:79)
(말씀부문은 세례요한의 부친 사가랴가 잉태소식을 주의 천사로 부터 들으면서 벙어리가 되서 말을 못하다가, 출산 후 요한으로 이름을 서판에 쓰면서 혀가 풀리고 성령에 충만하여 하게된, 세례 요한의 이생 소명에 대한 예언입니다.
우리 길을 영멸<죽음의 그늘에서 평강(샬롬, 영생)의 길로 인도>하기 위하신 그리스도 사역의 길을 앞서 예비하기 위하여입니다. (사9:6, 53장)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 (요8:51)
(본문 8장은 주께서 간음중에 붙들려 온 여인을 용서하시고 서기관과 바리새인 유대인들에게 증거하신 말씀으로 <사람이 내 말(계명)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입니다. 이부문은 영혼까지 멸하게되는 두번째 죽음인 '영원한 죽음을 보지 아니하리라'로 번역됨이 옳을 듯 합니다.)
'이제는 그의 육체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화목케 하사 너희를 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그 앞에 세우고자 하셨으니' (골1:22)
(골로새서 1장 말씀은 사도 바울형제의 손을 빌어 주신 말씀으로, 우리의 죄로 인하여 원수되었던 하나님께서 한 화목제물 <죄없는 육체 예슈아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우리를'거룩하고 흠 없고 책망할 것이 없는 자로> 우리 또한 그(하나님)앞에 세우고자' 그분 그리스도의 죽음이 우리를 하나님과 원수의 길 죽음에서 화목의 길 영생으로 건지시려는 것이 복음이요.
하반절에는 그러므로 사람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복음의 비밀 <그리스도의 영께서 우리 각인 심령안에 오셔 계셔 우리를 하나님 아버지 앞으로 장성하여 완전케 세우는 일을> 하심을 말씀하십니다.)
ㅡ 사 망 ㅡ(몸없는 음부의 영혼존재 상태)
'흑암에 앉은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취었도다 하였느니라' (마4:16)
(마태복음 말씀은 우리 주께서 흠없는 어린 양으로 세례요한에게 나와 침례를 받으시되 성령이 요한의 입을 통해 증거하는 증거와 하나님아버지의 성령을 통한 비둘기증거와 '사랑하는 아들 기뻐하는 자'라는 음성증거를 듣고 광야로 나가 마귀의 시험을 다 물리치시고,
때에 천국복음을 전파하시기 직전 마디 말씀이 이방흑암 사망의 땅 그늘에앉은 자 우리에게까지도 복음장막 하나님의 집 양우리에 들게된 대상이 되었음을 전하십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요5:24)
(우리주께서 유대인들 앞으로 하신 증거말씀으로,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 아버지를 믿는자가 영생을> 얻었고 <사망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겼음을 증거하시며,> 죄로 죽었던 영이살아서 하나님아들의 음성<심령안으로 진리권고 말씀을 듣게> 되었음을 말씀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사망의 고통을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게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 (행 2:24)
(사도행전의 증거는 주께서 죽기전과 승천하시면서 명령<주신계명>을 따라 첫 오순절날 성령을 구하는 기도에 성령께서 각인의 심령에 임하시고 사도 베드로 형제와 함께한 열한사도의 증거,
성령께서 임하신 것이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승천 그리고 선지자의 예언에 따른 것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받아서 주께서 믿는각인 우리에게 주신것을 증거말씀과 권능의 보좌우편에 심판주로 앉히셨음을 말씀합니다)
ㅡ 형 벌 ㅡ
'우리 대제사장들과 관원들이 사형 판결에 넘겨 주어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눅 24:20)
(우리 구주 부활후에 엠마오로 걸어가던 두 제자에게 나타나 동행하실때에 그들이 주를 알아보지 못하고 주님께 십자가 사건을 설명하는 제자의 말입니다.)
※그때 우리 주의 답변 말씀입니다.
'가라사대 미련하고 선지자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25:25~27)
※ 히브리서 2장9~18절과 5,6장의 주제말씀입니다.
'만물이 인하고 만물이 말미암은 자에게는 많은 아들을 이끌어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일에 저희 구원의 주를 고난으로 말미암아 온전케 하심이 합당하도다' (히2;10)
※ 오늘 주신 단에 헬라어 θάνατος, ου, ὁ '다나토스' '죽음'은 '그분이 그리스도라도 자신안에 모신 하나님 아버지의 영과 동행하여 자기몫 십자가 수치와 죽음 고난을 감당하시고 영광에 들어가신 것처럼,
제자된 우리각인 자기안에 모셔 계시는 그리스도의 영과 동행하여 자기몫 고난을 먼저받은 후에 자기 영광(영생)을 받고' 입니다.
※오늘 주신 말씀은 자기몫 고난을 찾고 그길 가게하는 관주말씀 장절이 되겠습니다.
< 좁은(마7:13,14, 눅13:24).서다(마2:9, 막9:1, 요1:35), 세우다(마4:5, 행6:6, 롬3:31), 데리고 가다(마18:16), 서 있다(마20:6), 두다(마25:33), 멈추다(행8:38), 작정하다(행17:31), 그대로 두다(고전7:37), 확정하다(고후13:1), 대적하다(엡6:13), 앉다(약2:3), 일어서다(계11:11).>
아멘. 할렐루야! 샬롬
첫댓글 💖지혜가 깊은 사람은 자기에게 무슨 이익이 있음으로 해서 누구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는 군요,
누구를 사랑한다는 그 자체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 이랍니다.
어머니에 조건 없는 사랑, 우리 그런 마음으로 오늘도 조건 없이 누구를 사랑하는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