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a4 콰트로 모델이 1760kg이라고 나와있는 공식 카달로그 때문에 일전에 논란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궁금한 차에 직접 한번 달아봤습니다.(다이나믹2009년모델) ㅡ,.ㅡ
결과는 "1650kg" 나오네요. 위 무게는 스페어타이어를 뺀 차량 실 공차무게 입니다.
스페어 타이어 무게가 얼마쯤 될런지요^^ 통고무라서 한 20kg 이상은 될것같은데.
그래두 무겁긴 무겁네요. 토센방식의 헬리컬 기어 무게때문인가요 ㅡㅡ
저 무게에도 경쾌히 치고나가는거 생각해보면 2.0TFSI 엔진토크가 놀라울따름이네요.
무게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전륜모델을 콰트로 엔진처럼 셋팅한다면 상당한 드래그 결과가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첫댓글 대단하시네요... 결국 무게를 직접 재시다니.. 아무튼 저도 5시리즈에 육박하는 무게에 놀랐구요.. 토크와 마력이 3시리즈, c클래스보다 높다고 하나 결국 무게를 고려하면,, 그리 큰 메리트가 못되는것 아닌가.. 생각이 들었네요..수고하셨습니다.
네 스페어타이어 감안하면 북미 시장에 적혀있는 curb weight 1670kg이 아무래도 맞나봅니다. 연비가 동급중에 제일안좋은 이유도 이때문인듯 하고요. 경량화를 위해선 스페어타이어 빼고 댕기는거외엔 할줄아는게 없다는거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