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담: 이젠 사돈이 돼 신 새 사돈님! 저가 먼저 시작해도 되겠습니까?: (네) 그럼 먼저 하겠습니다.
오늘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많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하객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먼저 올립니다.(정중하게 인사)
언제나 믿음을 주는 장한 내 아들아! 그리고 고마운 우리 새 며늘애야! 정말 고맙고 기쁘다. 많은 이야기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앞날을 살아가는 너희들에게 몇 가지 당부의 말을 하고자 한다.
첫째: 건강하여라! 이를 지키기 위해 하고 싶은 운동을 정하여 평생 동안 꼭!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 건강은 삶의 기본이며 가장 중요한 덕목이기 때문이다.
둘째: 근면 성실해라! 옛 성현의 말씀에 의하면 ‘일근천하 무난사 백인당중 유태화’라 하였다. 한결같이 부지런하면은 천하에 어려움이 없고 백번 참으면 집안이 태평하고 화목하다고 하였단다.
셋째: 사랑하여라! 사랑은 겸손이며 배려이다. 나 너뿐만 아니라 우리라는 주변인과 더불어 함께할 아름다움이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이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하는 것임을 명심하고 열심히 살아 가 주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린다. 그렇게 할 수 있겠지?: (네) 그래! 언제 보아도 듬직하고 장한 내 아들아! 그리고 사랑스럽고 귀한 내 며늘아가야. 이젠 부모들은 너희들을 믿고 믿는다.
오늘 이들은 여러분 앞에 일생 동안 고락을 함께할 부부 되기를 굳세 맹세하였습니다. 서로가 마주 보며 다져온 사랑을 보다 큰 사랑으로 지켜나갈 수 있도록 앞날을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힘찬 박수를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끝으로 다가오는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옵기를 기원드리면서 짧게나마 인사와 덕담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첫댓글 좋은글 감사히 잘보고갑니다.......
좋은 글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