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항당 1500자라서.. 너무 길어요..ㅠㅠ 좀있으면 제출인데 이정도 선에서 내려고 하는데..
다른분들 자소서 보면 굉장히 깔끔하고 뭔가 논리가 맞는데..
저는 아무리써도 그렇게 잘안되네요.,.ㅠㅠ
고수님들의 냉정한 판단부탁드립니다.
성장과정 및 학창시절(986자 / 1500자)
학창시절 삼촌학비를 대느라 대학교도 자비로 나오시고 자영업을 시작하신 아버지께서는 저와 제 동생이 ‘사막에서도 오아시스를 건설할 수 있는 사람’ 이 되기를 바라셨습니다. 이러한 아버지의 교육철학 밑에서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부터 예식장, 판매, 엑스트라 등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를 통해 학비에 보태며 스스로 인생을 개척하는 자립심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창시절 자영업을 하시느라 집에 안 계시는 부모님을 대신해 8살 차이가 나는 동생 기저귀를 갈고 학교를 보내며 장남으로서의 책임감을 키워왔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께서 바쁘셨기 때문에 동생을 돌보느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던 저는 사람들 앞에 나가길 꺼려하고 낯가림도 있는 편이었지만, 이런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대학진학 후 해병대에 자원입대하였고 어떤 일이든 스스로 해결하고 포용력을 기르는데 노력하였습니다. 군 제대 후 갑자기 학과 방향이 네트워크통신분야에서 방송분야로 바뀌어 버린 바람에 많은 혼란을 겪었지만, 이를 통해 제가 방송에 대한 꿈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혼란을 겪는 학우들과 후배들을 이끌고자 학회장과 함께 학과 방송동아리 ‘난장이 별’을 만들었고, 꾸준한 학과 홍보 영상제작 및 교내행사 생방송 등의 활동으로 몇 년 후 벤처 동아리로 승격을 받아 지금은 학교에서 지원금을 받으며 학우들에게 수업에서 배울 수 없는 것들을 가르치며 학과 발전에 일조하는 동아리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학과 학술부장을 맡아 후배들에게 Flash에 대한 툴 세미나를 하였으며,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사용한 책을 핸드북으로 요약하여 후배들의 이해를 돕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4학년 때에는 과대표를 맡아 졸업작품전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을 관리하고, 대화로 갈등을 해결할 줄 아는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우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왕성한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낯을 가리는 면도 고치고 많은 사람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친화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성격의 특징 및 생활신조(1076자/1500자)
저는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고, 일에 대한 확신이 들면 일사천리로 진행합니다. 대학시절 영상연출수업에서 좋아하는 감독의 영화 한 가지를 분석하여 발표하는 수업이 있었습니다. 보통 발표수업을 할 때 지루한 경향이 있는데 좀 더 재밌게 하여 집중도를 높이고자 아이디어를 짜던 중 ‘MBC의 출발 비디오여행’ 콘셉트는 어떠냐며 다소 황당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너무 일을 크게 벌이는 게 아니냐는 평도 있었지만, 며칠간 영화 주요장면을 편집하고 대본을 만들고 블루스크린 앞에서 밤새 연습하며 즐겁게 준비에 임했습니다. PPT로 발표한 다른 학생들에 반해 편집된 영상을 배경으로 한 저희 조의 조금은 발칙했던(?) 콘셉트는 ‘재밌다, 신선하다.’라는 평을 받으며 반응이 좋았고 A+학점을 받는 등 성과가 있어 더 값진 도전이었습니다. 이런 남다른 승부욕을 가지며 경쟁자가 있는 환경에서 보다 큰 성과를 내는 저는 ***에 꼭 맞는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제 승부사 기질과 열정은 업무에 있어서도 제가 맡은 일에 최고의 노력을 쏟아 부을 줄 아는 인재가 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반면에 이런 승부욕 때문에 팀 작업 시 조금 고집스러운 면이 있습니다. 이런 면은 조직의 협동성에 해를 끼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동아리 및 과대표 등의 활발한 교내활동과 여러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하여 아집에 빠지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뚜렷한 주관을 가진 사람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의 신조는 ‘항상 변화를 추구하자.’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마이크로 소프트와의 실리콘밸리 전쟁에서 패했지만, 아직도 그가 이 시대의 혁명가로 불리는 이유는 IPOD, 픽사의 토이 스토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급속히 발전하는 방송기술에서 엔지니어는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동아리 및 과대표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을 상대하고 함께 일하며 받은 많은 믿음을 지켜왔습니다. 그런 신념과 경험들은 ***에 입사 후 저의 끝없는 열정과 함께 화합을 바탕으로 한, 어느 누구보다 빠른 적응력과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장래포부(909자 / 1500자)
제가 ***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은 항상 변화를 주도하기 때문입니다. ‘1시간 빠른 뉴스’보다 더 빠른 ***은 1995년 개국한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보도채널로서 현재 케이블 채널 중에서 시청률 TOP 10을 유지하는 유일한 보도채널입니다. 변화를 선도하며 개국이래 거침없이 성장하는 열정적인 모습은 저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방송프로그램 제작에서 기획과 연출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있다면 후 작업일 것입니다. 그중 편집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방송내용이 완전히 왜곡 될 수도 있기 때문에 PD의 연출의도를 정확히 읽어내야 하는 ‘후 작업의 핵’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가 편집한 영상이 방송될 때의 그 뿌듯함은 상상만 해도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편집업무는 방송분량의 몇 배로 촬영된 영상을 제한된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편집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과 체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스텝들과의 긴밀한 협력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방송공학을 공부하면서 대학시절 영상 동아리의 경험과 GOM TV ‘판크라스배 이종격투기’ 편집 등의 경험을 통해 영상제작의 전체적인 업무 흐름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이런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에서 경험하게 될 실무지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현재의 도전이 전부가 아닙니다. ***과 함께하여 방송편집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데 제 역량이 펼쳐질 미래에 도전하기위한 도전을 할 것입니다. “어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그 분야만 알아서는 안 된다.” 1800년대 미국의 대법관이었던 홈즈는 전문가의 자질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언급했습니다. 제가 입사한다면 편집업무 뿐만이 아닌 방송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에 관심을 기울여 다른 스텝들과의 긴밀한 화합으로 최고의 아웃풋을 만드는데 모든 열정을 쏟겠습니다.
특기사항(경력사항 등) (900자/1500자)
동아리 활동으로 다큐, M/V, CF, 학과홍보 영상 등을 기획부터 후 작업에 참여하여 영상제작 흐름의 이해도를 높이고 스텝들 간의 협조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중 대학 4학년 때 편집을 맡은 GOM TV ‘판크라스배 이종격투기’와 참사랑 아산병원 2007행사 영상은 실제 고객을 상대로 한 작업이었기에 컴플레인에 대한 고충도 느꼈던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다 경험의 폭을 넓히고자 졸업 전 작은 영상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학과 서버를 이용하여 스트리밍/웹서버를 구축하고 Full flash 홈페이지를 만들어 시작하였고, 직접 PD-170으로 촬영 후 편집하여 Adobe Encore로 DVD를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나름대로 시장조사도 열심히 하고 포털사이트에 샘플영상도 게재하는 등 마케팅에 대한 노력도 기울였지만 역시 처음 시작해본 사업이라 부족한 면이 많았습니다. 그로인해 취업준비가 늦어져 버렸지만 사회에 대한 폭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을 대하는 것에 대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웨딩 2편, 타 학과 MT 1편, 연인기념일 1편이라는 성과를 올렸고 졸업전시회에 좋은 평가로 A+를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경험들은 Premiere, Vegas, Avid, Velocity Q 등의 편집 툴을 능숙하게 다루는데 도움이 되었고 After effect의 3D layer와 camera를 사용한 간단한 모션을 구현 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사업을 할 정도의 힘찬 패기와 열정이 있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승부사 기질로 비전을 갖고, ***이 국민들에게 최고로 신뢰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고, 나아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업으로서 그 위치를 더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긴자소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첫댓글 저도 취업준비생이라 말할 처지가 되는지 모르겠으나.. ^^;; // 전체적으로 모호합니다~ 끊어서 주제어를 헤드라인으로 다는 것은 어떤지요??? 전체적인 구성이 딱! 보면 답답해요. 님이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가 눈에 확! 안들어옵니다. 힘내세요!! 다~ 잘될겁니다^^
에휴..그렇군요..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