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터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빙과 다이빙 코스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것 같아서 간단하게 각 단계의 코스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PADI Discover scuba diving
다이빙을 원하지만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을 위한 코스. 인트로다이빙 이라고도 하지요... 다이빙을 배우기 전에 다이빙에 대한 강사의 설명을 들은후 다이빙을 위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고 강사와 함께 직접 바다속을 체험하는 과정이다. 이 코스뒤에 바로 오픈워터 코스를 연결해서 할 수 도 있다.
우선은 제가 다이빙에 관한 기본설명을 해 드릴꺼구요... 수영못하시는 분들 두려워하지 마세요 수영에 물에 뜨려고 하지만 다이빙은 물속으로 들어가야 하지요...? 걱정하시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준비하실것은 즐기고자 하는 마음...익혀야할 기술은 숨쉬기입니다.(숨안쉬실분 안 계시죠?) 그리고 물속에서의 기술은 저희 스텝들이 잡아 드릴고 도와드릴거니깐 걱정하지 마시구요... 보통 처음에 물에 들어가시면 약간은 두려움 마음을 가지고 계시지만 마지막에 끝나고 올라올려고 하면 다시 내려가자고 손짓하시는 분 많습니다.
수심은 5미터에서 10미터사이이구요 처음 입수하시는 부분은 키정도이니깐 적응하시면서 내려가시면 됩니다. 바닥을 보면서 다이빙을 하니깐 깊이에 대해서는 잘 느끼지 못하실 겁니다.
과정은 20~30분정도의 이론 및 강의(장비의 이용, 수신호, 주의점...)
수영장에서의 적응훈련(낮은 수심에서의 숨쉬기 적응 훈련)
바다에서의 실습 및 사진 촬영
2. PADI Open water course
다이빙을 위한 첫 번째 라이센스과정입니다. 다이빙보트를 타고 총 4번의 다이빙을 하게되구요. 다이빙을 하면서 필요한 모든 기본적인 기술들을 배우며
이 과정이 끝나면 예쁜사진이 나와있는 PADI 오픈워터 자격증을 받게되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수영을 해야하지만(물에 뜨는 플로팅과 발차기가 중요) 제가 첫날에 교육해 드릴겁니다. 물에 대한 두려움 걱정하지 마십시요(참고로 저는 라이프 가드 자격증도 가지고 있습니다.)
과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첫째 날: 이론교육 및 수영장 교육(플로팅과 발차기) 탐불리 이스트
둘째 날: 수영장 교육 후 중식(리조트 식)
바다 다이빙 2회(방카보트 다이빙)
셋째 날: 바다 다이빙 2회(방카보트 다이빙 1회 힐루통한 다이빙1회(해상국립공원))
매주 금요일 오후부터 오픈워터 코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시니깐 한번 도전해 보세요 정말 환상적인 경험을 하실것입니다. 이 코스에는 4회 다이빙, 3회 식사, 음료수, 픽업, 드롭, 오픈워터 라이센스, 수중사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수영복과 2장의 여권사진(자격증 용) 입니다.
그리고 다이빙은 4회 모두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 다이빙 할 것입니다.
3. PADI Advanced course
새로운 다이빙 세계를 경험하게 되는 코스이다. 두 개의 필수 다이빙(심해다이빙, 수중항법)과 세가지의 선택과정(난파선, 야간, 보트, 표류, 고도, 드라이수트, 다중수심, 수색과 인양, 수중 내츄럴리스트, 수중 사진촬영)이 있다. 총 2-3일 코스.
4. PADI Medic First AID
하루 코스로 상해나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다이버가 아니라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PADI Rescue Diver
많은 사람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고 즐거워하는 PADI코스이다. 안전한 다이빙을 위한 새로운 기술과 다른 다이버를 구조하는 기술을 배우며 다이브마스터가 되기위한 마지막 코스이기도 하다.
6. PADI DiveMaster course
프로 다이버가 되기위한 첫 번째 과정이다. PADI 다이브마스터가 되면 세계여러곳을 다니며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일할 수 있다. 4주 ~ 8주 코스.
PADI Diver Speciality
말 그대로 특별한 다이빙을 위한 과정이다. 많은 종류의 스페셜티 과정이 있다.
펀다이빙은 2회를 기준으로 다이빙 하게 되어 있구요... 2회모두 보트다이빙입니다.
언제든지 궁금한점 있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다이빙에 관한 궁금한 모든 사항 아무런 사심없이 답변해드립니다.
첫댓글 다이빙 가격은 오픈워터가 150불이며 한국인 강사 중엔 400불을 받는 곳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