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은 데클란 라이스를 위한 공식 비드를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며칠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아스날은 여전히 £100M 미만에 영입을 희망하고 있다. 라이스는 이상적으로 런던에 머물고 싶어하며 아스날과 미켈 아르테타 감독에 대해 열정적으로 말했다. 아스날은 라이스가 아스날을 선택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아스날은 앞으로 며칠 안에 웨스트햄과 협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스날은 팀의 최우선 목표인 라이스가 이적을 열망한다고 확신하고 있으며 실제로 딜과 가까운 소식통들은 현재 아스날은 런던에 정착하기를 열망하는 가족과 함께 그가 선호하는 옵션으로 간주되고 있다고 언급한다.
그의 계약이 2년 남은 상황에서 웨스트햄은 지금이 라이스를 매각해 돈을 벌 적기라고 인정하지만 구단과 가까운 소식통들은 웨스트햄은 다른 팀이 이적시장에 나올 수 있으면 아스날과 합의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한다. 맨유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대안인 것처럼 보이지만 그러한 주요 영입을 이행할 수 있는 구단의 능력은 구단의 소유권 상황에 의해 방해를 받는다. 아직까지 글레이저 가문이 구단 매각 여부를 결정했다는 징후는 없고 입찰자는 셰이크 자심 빈 하마드 알 타니 카타르 이슬라믹은행(QIB) 회장과 짐 래트클리프 이네오스 CEO이다.
바이에른 뮌헨도 라이스를 열망하고 맨시티도 오랜 팬이라고 알려졌다. 당분간 맨시티에 자리가 없을 수도 있지만, 일카이 귄도안이 바르셀로나나 사우디아라비아로 이적하면 맨시티는 아스날의 진지한 경쟁자가 될 것이다.
라이스의 아스날에서의 가장 자연스러운 역할은 2025년에 계약이 만료되는 토마스 파티의 뒤를 이으는 것일 것이다. CBS Sports 소식통들은 비록 파티가 이탈리아의 관심을 탐색하기보다는 아스날에 잔류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아직까지 재계약에 대한 대화는 없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