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혀 깨물고 죽으란 게 잘했습니까?"..권성동 "잘된 발언입니다!"
이가영 기자입력 2022. 10. 13. 12:52수정 2022. 10. 13. 13:18 댓글15개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정청래 과방위원장이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을 회의장 밖으로 불러내고 있다. /뉴스1
13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또다시 고성이 오갔다. 과방위원장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 의원들의 발언을 문제 삼으며 “자제해 달라”고 하자 권성동 의원이 “가르치려 들지 말고 사회 잘 보시라”고 맞받으면서다.
이날 정 위원장은 국회법 146조를 소개하며 “MBC를 ‘민주당 방송’ 이렇게 말씀하시는데, 채널A와 TV조선을 ‘국민의힘 기간방송’이라고 얘기하면 국민의힘 의원들이 얼마나 기분 나쁘겠냐”며 “이런 건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국회법 146조는 “의원은 본회의나 위원회에서 다른 사람을 모욕하거나 다른 사람의 사생활에 대한 발언을 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한다.
정 위원장은 “동종교배, 이런 말씀 하시는데 이런 건 자제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며 “권성동 의원님도 며칠 전에 곤혹 치르셨지 않나.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말씀드린다”고 했다.
정 위원장의 발언은 이날 국민의힘 의원들이 MBC의 편파성에 관한 질의를 집중적으로 이어가자 나왔다.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은 MBC 대주주이자 관리·감독기구인 방송문화진흥회 권태선 이사장을 향해 “막장방송을 이끄는 행동대장이 바로 박성제 MBC 사장”이라며 지난 9월 박 사장 해임결의안이 방문진에 제출됐으나 부결됐다는 점을 짚었다. 박 의원은 “초록이 동색이라고, 동종교배라고,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며 “전반적으로 검토를 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방송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정 위원장의 발언에 권 의원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그는 “가르치려 들지 말고 사회 잘 보시라”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잘못하면 가르칠 수도 있죠”라고 응수했다. 권 의원은 다시 “왜 평가를 하고 그래”라고 맞받았고, 정 위원장은 “평가가 아니라 위원장으로서 진행하는 것”이라고 했다.
정 위원장은 목소리를 높이며 “혀 깨물고 죽으라는 게 잘됐습니까 그러면? 혀 깨물고 죽으라는 게 잘된 발언이에요?”라고 물었다. 권 의원도 “잘된 발언입니다, 왜?”라고 소리쳤다.
정 위원장은 “온갖 언론에서 많이 욕먹으시던데, 제가 방지하기 위해서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재차 말했다. 그러자 박성중 의원도 “위원장은 중립적인 차원에서 진행해줘야지, 그렇게 얘기하지 말라”고 했다.
앞서 권 의원은 지난 7일 과방위 국정감사에서 김제남 한국원자력 안전재단 이사장에게 “정의당에 있다가, 민주당 정부에 있다가, 또 윤석열 정부 밑에서 일을 하고, 이 둥지 저 둥지 옮겨가며 사는 뻐꾸기냐”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부끄러워서 고개를 못 들겠다. 차라리 혀 깨물고 죽지 뭐하러 그런 짓 하느냐”고 말했다.
민주당은 권 의원의 징계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권 의원은 “김 이사장에게 혀 깨물고 죽으라고 한 적 없다. 나였으면 ‘혀 깨물고 죽었다’는 취지”라며 “이게 왜 폭언이냐”고 했다.
ⓒ 조선일보 & chosun.com,
댓글 15나의 댓글
sms1시간전
강원랜드에서 채용 청탁으로 취업한 사람들이 있고, 채용 청탁을 받고 구속된 사람들이 있는데... 채용 청탁을 한 사람은 없다는 판결이 있습니다. 전설의 브로커 청탁 권성동 선생께서 설명 좀 해주세요.
Kmosrkjjomalll1시간전
얼른 혀깨무시지요 국민 참 피곤하고 지쳐갑니다 거짓말 정부 욕설 막말 국짐당 ᆢ
K221시간전
권성동 오만함과 쌍스러움이 극에달했구나...! 윤석열과 잘맞아~~
지켜본다1시간전
권성동씨 나이도 60이 훌쩍 넘었으면 말에 품격 좀 장착하세요. 애들도 아니고 그런 술자리 언어를 어떻게 국감에서 씁니까.
나바스처럼1시간전
자기 당에서 배출한 대통령을 수사하고 탄핵까지 이르게 한 자를 자당의 대통령후보로 옹립하고 지금은 그의 최고핵심관계자라 자랑하고 있는 자로서 혀깨물고 죽는다는 표현은 자신에게 한게 맞나봄. 다만 실행을 못하고 있는것이 부끄러울뿐이겠지.
legend1시간전
권가를 국회의원으로 다시 뽑아주는 사람이 또 있을까봐 너무 슬프다
j-4-u1시간전
혀 깨물고 죽으라고? 압제자의 포학한 언동이다 노예근성에 찌든 저 아랫 동네 늙은 것들은 오히려 저런 압제자의 언동을 보고 대차다!라고 하면서 존경한다
코리안 키커1시간전
그럼 너는 왜 수사 안받냐 이 청탁전문가야
별이 보이네1시간전
국민의 힘 기관지인 조선일보서 이런 기사를 보니 새롭네!!
FFePan50분전
꼴보수 여러분 ~ 아무리 그래도 이런자가 국회의원이 되야겠습니까?
박기철1시간전
정말 휼륭하십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런 휼륭하신 난세의 영웅을 투표로 선출하신 강릉 유권자 여러분 제발 혀깨물고 죽어 주셔야겠습니다
사람사는세상45분전
성동이 너도 명박이 꼬붕노릇 하다가 박근혜한테 빌붙었다가 안챙겨주니까 탄핵에 일조하고 지금은 석렬이 따까리 노릇 하고 있으니 네말처럼 차라리 혀 깨물고 죽어라
지지배14분전
혀깨물어 죽어라..? 말 잘했네 권선동 비가와서 홍수가 났는데 봉사활동 갔다고 이럴때 비좀더오지 하는 인간이 혀깨물고 죽어야 되는거 아닌가..?
adella15분전
권성동 저XX 돼지술통 호구무사 주제에 까불고 자빠졌네..
디스커버리18분전
권성동은 혀가 없는게 낫겠다
아름다운세상28분전
윤석열 정부나 국짐당이나 막석국당이라 칭한다.
첫댓글 성동군 자네 말대로 인정하더라도 그건 모욕이고 협박이란다 허긴 니 상전이 녹음으로 박제가 되 있는데도 아니라고 하니 자네도 따라서 우기는가 본데 우리 국민이 그리 허술하지 않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