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견(人絹, Viscose Rayon)스카프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몇 번의 소개가 있었지만 이 인견스카프는 삼베장수와 처음부터 함께해온 스카프이니 족히 20여년의 역사가 있는 스카프입니다.
그러나 천연염색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느니 자칭 환경운동가(???)의 입장에서는 이 레이온 스카프는 버리고 싶은 스카프중의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환경에 결코 이롭지 못한 재생섬유로 만들어진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어떻든 이런 떳떳치 못한 이면의 단점도 있지만 이 스카프는 한국인의 지독한 <인견사랑>덕분에 아직도 많은 분들의 변함없는 사랑이 있기에 장수에게는 버릴 수 없는 상품중의 하나입니다.
이번에 이 스카프를 다시 재 입고 시키면서 약간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즉, 기존의 제품보다 좀더 고급스러움을 주기위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실보다는 좀 더 가늘고 매끄러운 슬라브실을 사용하여 직조하게 된 것입니다. 하여 이번에 새롭게 입고된 이 스카프는 기존 제품보다 좀 더 가벼워지고 좀 더 매끄러운 분위기의 스카프로 재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어쩌면 이런 새로움이 이 스카프를 체험용스카프로 사용하시던 분들에게는 큰 장점이 될 수 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가벼우니 그만큼 염료가 적게들 것이고 또 건조가 빠르니 체험객들이 체험을 마치고 바로 건조된 스카프를 가져갈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 되는 셈이라서 그렇습니다.
모쪼록 이번에 새롭게 준비된 인견스카프로 많은 염색장이들께서 즐염의 시간 갖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상품명 : 인견 (비스코스 레이온) 스카프
싸이즈 : 65 x 190Cm
가 격 :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