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10월들어 제법 가을티가 나는 계절입니다. 아침으로는 제법 춥네요..
이번주도 신나게 달려보죠~~
오늘은 워밍업으로 간단한 제품 하나 소개합니다.
올해초 소개한적이 있는 타미야의 신제품 하레이 펫보이 Lo 용 디테일업 파츠가 입수되어 소개합니다.
(귀중한 제품을 제공해주신 임성국 님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에게는 1991년 터미네이터2에서 주인공을 보호하는 터미네이터 역활을 맡은 아눌드 형님이 타고 나오셔셔 잘 알려진 하레이사를 대표하는 모델중 하나 입니다.
[할리 데이비슨의 펫보이는 1990년대 할리사가 야심차게 내놓은 모델중 하나 로 영화 터미네이터2에서 터미네이터역을 맡은 아놀드 수왈츠제네거가 타고나와 큰 인기를 끈 기체 입니다.]
Fat BOY 는 하레이데이비슨을 대표하는 모델로 특유의 육중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기종입니다. 우리에게는 1991년 개봉한 터미네이터2에서 아놀드스왈츠제네거가 타고나와 잘 알려지게 된 모델중 하나 입니다.
할리데이비슨은 1903년 창립이래 거의 100여년간을 이어오는 바이크계의 전설과 같은 존재로 오토바이 메이커들이 즐비한 일본내에서 4개 일본 모터싸이클 업체의 매출을 합쳐도 일본내 할리데이비슨 하나를 이기기 어려울 정도로 바이크층이 두터운 일본내에서도 그 존재감이 대단한 업체 입니다. (하물며 땅도 더 크고 바이크족이 어마어마한 미국에서야..)
국내에서도 할리데이비슨은 고가 정책으로 인한 비교적 사회적으로 부유하며 안정적인 장년층과 노년층이 주로 타는 바이크로 알려져 있죠 (바이크 가격이 수천에서 억대까지니..)
이에 할리사의 바이크를 타는 유저는 주로 나이들이 많은분들이라는 문제점이 있자 할리사에서는 2011년 기존의 펫보이를 살짝 개수한 FAT BOY LO 모델을 내놓게 됩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한 펫보이들은 90년대 할리사 가 야심차게 내놓은 소프테일 기종을 대표하는 모델로 육중한 차체와는 달리 세련된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2011년 FAT BOY LO 는 기존의 펫보이 씨리즈를 개수한 모델로 우선 ABS 브레이크를 장착 안정성을 높이고 계기판에는 소형디지탈 모니터를 장착 엔진회전수와 기어 포지션표시 기능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별도의 비상등 스위치를 만들어 기존의 양방향 방향지시등과 스위치를 동시에 작동해야 비상등이 켜지는 불편함을 개선한 모델 입니다.
특히 신형 펫보이에 캐용된 트윈캠96b 엔진은 125Nm 라는 높은 토크가 저회전역에서 발생할수 있도록 설계되어 낮은 엔진회전으로도 통상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량되어졌습니다.
그외 아이들러 휠에서 진동을 줄이는 한편 엔진회전에 맞추어 할리 특유의 승차감이 유지될수 있도록 개선해 탑승시 피로도는 더 줄이고 탑승자의 승차감을 더 높인 모델이라고 합니다.
1.박스 및 외형
[제품은 담배갑 보다 약간큰 슬림한 형태 입니다.]
[할리데이빗슨 사의 라이센스를 얻은제품이라 할리마크가 선명합니다.]
2. 내용 및 특징
[제품은 알루미륨 브레이크 휠과 머플러 그리고 에칭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는 따로 사야 합니다.]
[디스크휠은 실기체와 비슷하게 메탈재질로 선반가공한 제품입니다.]
[할리의 특징이라 할수 있는 할리마크와 벨트는 에칭으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에칭부품의 샤프한 특징을 잘 이용한 할리사 로고 !! 역시 할리는 이 로고가 있어야 할리죠~~]
[역시 알루미륨을 통째 깍아만든 머플러 플라스틱 부품과는 다른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팻보이 제품에 맞추어 순정 디테일업 파츠가 같이 출시되었습니다. 12655 번 1/6 HD FLSTB Fat Boy Lo Parts - Detail Up Parts Set 이 바로 그것!! 구성은 에칭으로 된 할레이 정식 로고와 메탈 머플러와 휠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4년 1월중 출시중~]
확실히 플리스틱으로 된 부품보다는 금속으로 된 부품이 더 뭔가 있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