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초·중·고 교사 직무연수 파크골프 교육기관으로 지정’
〔대한파크골프협회 기자단= 유종식 기자〕
지난 2024년 3월 15일(금)~16일(토)일 2일간 대구 달성군 위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된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 대회에 참가한 목포과학대학교 선수들과 코치 이서정, 그리고 박경래 웰빙복지융합과 교수를 만났다.
박경래 교수는 누구보다도 파크골프에 대한 큰 애정을 갖고 있으며, 전국 대학교 중에 가장 다이내믹(Dynamic)하게 움직이는 대학의 교수 중 한 사람으로, 전라남도 파크골프 협회 협회장을 맡고 있다.
전라남도에서 선발된 선수들이 훌륭한 성적을 내지는 못하였지만, 선수들과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끈끈한 단합과 화합의 분위기를 보여준 것에 대하여 타 시·도 선수들과 대한파크골프협회 임원들이 전라남도 파크골프협회를 보고 “잘하고 있다.”고 칭찬하였다.
박경래 전라남도 파크골프협회장은 또 목포과학대학교 웰빙복지과 학과장으로서, 체육과 복지를 융합한 학과로 매년 110명의 파크골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전남도 내 22개시·군 파크골프 협회와 MOU를 체결하여 요청이 있을 때 시·군에서 개최하는 경기 진행요원을 파견하고 있으며, 시·군에서는 학생들의 현장 실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장을 사용할 수 있게 적극 협조하고 있다.
또, 목포과학대학교(총장 이호균) 총장배 파크골프 커뮤니티 교류전을 통하여 재학생들은 물론 목포 시니어·일반부 파크골프 동우회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목포과학대학교 백세전문인력양성사업단장으로서 산학협력을 맺은 산업체와의 교류행사를 제주도에서 개최하기도 하였다.
특히, 지난 2022년부터 전국 최초로 전남도교육청 초·중·고 교사 직무연수 파크골프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전국 파크골프 발전의 한 획을 긋는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전라남도교육감기 파크골프대회를 초·중·고와 일반부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전남도 내 1개 시(市), 1개 군(郡)의 학교를 선정하고, 파크골프 지도자 1명을 파견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게 된다.
또, 학교 내에 전국에서 유일하게 스윙 연습을 할 수 있는 타석 10개와 그린에서 퍼팅할 수 있는 파크골프 연습장을 만들어 인근 지역 파크골프에 입문하는 동호인들에게 연습 장소로 활용하고 있으며, 목포시 파크골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참여자에게 혜택을 주는 등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을 대표하여 이서정 코치는 “지난 선배들의 1, 2위에 입상하는 전통을 이어받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으나, “아쉽게 입상하지 못하고 더 열심히 준비하여 내년 대회에는 꼭 좋은 성적을 내겠다.”라며 “파이팅”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