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지 표준: 김현정 회원 ▣출석: 17명 2024년 첫 주회로 신년하례 및 생일 주회로 회원간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신년 인사를 시작으로 올해 첫 생일 회원분들의 축하가 이어졌습니다. 신년하례 주회로 오늘은 떡국을 준비하여 참석회원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회장인사말】 존경하고 사랑하는 하회클럽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2024년 신년을 맞이하여 우리 회원님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가득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2024년 갑진년 "푸른 용 청룡"의 해로 우리 회원님 중에 용띠가 계신지요? 용은 동서남북을 지키는 신령스러운 동물로 여겨왔습니다. 용띠 회원님이 계시면 올 한해 우리 하회클럽 동서남북을 잘 지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송구영신" 이라는 새해인사를 좋아합니다.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 뜻으로 원래는 구관을 보내고 새로 부임하는 신관을 맞이할 때 쓰는 말이라고 합니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 데로 노래가사처럼 원망과 미움, 자책은 묻고 새로운 시간을 부여받아 새로운 다짐으로 살겠다는 의지를 갖게 해서 송구영신이라는 말을 나이가 들면서 부터 좋아하길 시작했습니다. 우리 회원님께서도 힘들었던 모든 부분들은 지난 시간에 흘려 보내시고 새로운 희망과 목표로 힘찬 시작이 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생일주회로 엄동설한 흰 눈이 소복이 쌓이는 한 겨울에 태어나신 김숙자.김순희.강수림.김도경.김현정.김윤정.조금례.김보민 회원님 한겨울에 귀하게 자란 딸기 같으신 이쁜 모습이십니다.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이사회 협의로 신년 하례주회때 신년인사로 떡국을 준비하면 회원님들 좋아하실까 의논하여 오늘 준비해 보았습니다. 새해에 떡국 한 그릇은 장수와 재물을 상징한다고 하니 준비된 떡국 맛있게 드시면서 원하시는 소망을 빌어 주십시요. 2024년 새해에도 우리 하회로타리클럽이 회원님들과 함께 성장하고 친목이 더하여지는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회원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사찰시간】 2024년 새해라고 임원진들의 협조로 떡국을 준비했어요. 떡가락의 희고 긴 모양새가 순수와 장수를 의미하기 때문에 새해 첫날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하는 첫 번째 식사이기도 하며 떡국 한 그릇 먹으면서 나이도 한 살을 더 먹는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기도 합니다. 한살 더 먹었다고 해서 늙어가는 것이 아니고 익어간다는 노랫말도 있듯이 갑진년 한해는 우리 모두가 삶이 더 즐겁고 보람된 한 해가 되길 빕니다.
【총재님 신년맞이 덕담】 회원들은 서로 가능한한 회원업체를 이용해달라는 당부가 있었습니다. 자주 참석 못하는 하회로타리 회원 업체 이용에 관심을 가지자고 하셨습니다. 그로인해 소외감 느끼지 않도록 서로 소통 하고 회원 지키기도 할수있으니 모든 회원들이 함께 노력해 주길 부탁 하셨습니다.
『축하할 일』 김은희 회장께서 근속 30주년을 맞아 축하의 박수를 전하였습니다. 남은 반기 회기 동안 열심히 잘하라는 격려의 박수도 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