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S 에어클리너 교환
그리고
DMC 스타일 스포일러 장착 작업 입니다
우선 에어클리너 교환을 위해 본넷 열고
신품 에어클리너 준비 하고
람보 정품 입니다
정품인데 박스 하나 없이 달랑 비닐에 담겨 나오네요
에어클리너 박스 열기 위해 여기저기 커버 벗기고
에어클리너 박스 탈거 합니다
호스 탈거 하고
뚜껑열고
에어클리너 꺼냅니다
신품과비교해보면 때낀게 확실히 보입니다
UFI 필터
먼지 낀 에어클리너 박스 닦고
인테이크 파이프도 깨끗히 닦아서 조립하고
반대편 에어클리너도 교환합니다
그리고 스포일러 교환을 위해
순정 스포일러 탈거 하고
DMC 스타일 스포일러 준비 합니다
중국 주문 생산 제품 입니다
일단 하판 먼저 올려서 자리 한번 봐주고
상판 역시 올려 봅니다
대략 적인 위치 한번 확인하고
순정에 붙어 있는 스포일러 테일렘프 옴겨 주기 위해 작업 시작 합니다
테일램프 고정 볼트 자리에 순정에는 당연히 있지만
카본 스포일러에는 없습니다;;;
구멍 내 줘야 합니다
구멍을 냈으니
나사산을 만들어 줘야 해서
팝너트를 이용해 나사산을 만들어 줬습니다
테일램프 배선을 뽑아 줘야 하는데
홀 안쪽 파이프안으로 배선이 통과 되는데
커넥터 크기가 큽니다
커넥터를 살짝 밀면 슬라이드 방식으로 고정키만 따로 분리가 됩니다
커넥터 핀을 뽑아 주면 저 파이프 안으로 배선이 쉽게 이동 됩니다
배선을 다 뽑아 낸뒤엔 다시 커넥터 핀 연결해 줍니다
순정엔 배선이 통과할수 있는 홀이 있고
그 홀 안에는 배선이 통과할수 있는 파이프가 있지만
카본 스포일러엔 또 홀이 없습니다
배선이 통과할수 있게 구멍을 내서
반대편으로 통과 시켜 줘야 합니다
철사를 이용해서 배선을 통과 시켜 줍니다
노란 화살표 안의 홀은 차량과의 연결 부위고
빨간 화살표가 있는 부분은
상판과의 연결 부분인데
또 홀이 없습니다;;;;
겁나 손이 많이 가네요
스포일러 테일램프를 장착했으니
차량에 스포일러 하판을 가 조립해서
간격을 한번 보니
운전석은 완전히 붙어 버렸네요
조수석 쪽은 약간 남네요
카피 제품이라 그런지 이래 저래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이고
그 만큼 손이 많이 갑니다
노란색 화살표는 하판과의 연결을 위해 홀과 나사산을 만들어 뒀지만
정작 상 하판을 마춰보면 홀 위치가 전혀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위치를 측정해서 홀을 내 보니 빨간색 화살표 지점이
상판과 하판의 정확한 연결 지점 입니다
저렇게 구멍 위치가 맞지 않는데 왜 구멍을 뚫어서 보냈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
중국인이 뚫어 놓은 홀
가운데가 재가 뚫은 홀이고
홀 안엔 마찬가지로 팝너트를 심어서
주행풍을 맞아도 날아 가지 않겠금 볼트 체결을 가능하게 해 뒀습니다
윗쪽홀이 중국인 작품
아랫쪽 홀이 재가 뚫은 홀
볼트를 끼워서 흔들어 보고 강성을 확인해 봅니다
좌측 다리
어측 다리
하판과 다리 사이가 매끄럽게 연결되지 않고 틈이 생겨서
양면 테잎으로 한번더 고정해 준뒤
볼트 체결 합니다
스포일러 조립이 끝나면
키를 가져와 동작 테스트 및 유격 확인 합니다
람보르기니 키 인데
요렇게 보면 아우디키와 동일 합니다 ㅋ
아래 부터는 장착완료 사진 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스포일러 끝 부분이 살 짝 뜹니다
이부분은 안타깝지만 제작상의 문제라 저도 어쩔수 없는 부분 이네요
스포일러 작업은 요렇게 마무리 합니다
DMC 순정 스포일러가 수천만원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렇다고 저가의 카피제품은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네요
싸면 싼 이유가 있듯이
비싸면 비싼이유 역시 있을 겁니다
정품 씁시다~
감사합니다
대구 달성군 가창면 용계리 552번지 피스톤모터스 (가창갑오정비공장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