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포르테모델입니다.
2011.04월 첫번째 시공(연마레벨3+프라이머+메가세라믹코팅)
2011.10월 첫번째 리프레쉬 유지보수시공.
2013.01월 리프레쉬를 넘어 재시공해드렸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덴트 복원 작업이 먼저 시행되었습니다.
흔히 덴트를 재도장, 흠집제거, 부분도장, 칼라매치와 혼동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덴트복원은 문콕처럼 차체가 살짝 들어간 경우에 그것을 다시 펴내는 작업입니다.
도장손상이 없는 경우에 판금도장없이 복원하는 시공이 되겠습니다.
대전권에서 가장 복원기술이 좋으신 김효일덴트 사장님께서 시공해주십니다.
차주분께서 워낙에 꼼꼼하신 성격이시라서
아주 작은 덴트 하나도 완벽하게 복원해드려야합니다.
덴트복원을 몇차례 맡겨주셔서
지금은 기술자분께서 차주분 성향을 잘 알고
정밀하게 잘 해주셨습니다.
세차 후에 마스킹까지 한 사진입니다.
광은 아직 많이 살아 있습니다.
예전 사진을 몇장 가져오겠습니다.
2011년 10월 시공후에
2012년 07월의 모습입니다.
제가 뭘 잘했다는 뜻이 아니라,
차주분께서 관리를 잘 해주셨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은 것 입니다.
그리고 아래부터는
2011년 10월 시공후에
2013년 02월의 모습입니다.
건들면 그 흔적은 남습니다.
도장이 약할수록 더 잘 생깁니다.
밝은색상이 유리한 것은
세차상처정도는 잘 안보이는 것인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강한 HQI조명에서 이런 상태입니다.
물론 강한 조명에서 자세히 보면 잘 보입니다.
그리고 흰색은 검정색과 다르게
세차상처가 카메라로 잘 안찍힙니다.
아무튼 전체적으로 색감도 변화가 있는듯하고
전체 재시공을 하게 되었습니다.
광택은 연마공정과 코팅공정으로 진행됩니다.
콤파운딩, 폴리싱, 글레이징,
탈지후에 코팅입니다.
연마장비와 연마재를 사용하는 작업이고
강하던가, 부드럽던가의 차이일뿐
연마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광택집에서는 연마를 합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기술적인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만,
말씀드리고 싶은 것 한가지는
연마는 누가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서
결과물은 천차만별이라는 것입니다.
두께가 정해진 도장면을
무조건 아무 생각없이 연마한다면
얼마 못가서 철판이 나올것입니다.
세차상처, 물때등
가벼운 상처는 지우면서도
도장 특유의 레벨링은 살려둡니다.
그것이 흔하지 않은 최고급의
특수연마기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계시는 주변분들께 광택,코팅은
무조건 기범광택을 추천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제가 모르는 경우가 너무 많은 듯 합니다.
소개를 해주시는 경우에는
같이 오시거나 전화 주십시요.
제가 최대한 살려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__)
첫댓글 사진올라왔네요^^ 4년 된 차가 다시 새차로 환생한 기분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차주분이 저랑 비슷한 성향이신듯~저도 문콕 하나만 생겨도 못보는 성격이라서...^^;
ㅎ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