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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라이팅: 다른 사람의 현실을 형성하는 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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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난 미친 사람들 사이에 끼고 싶지 않아요.” 앨리스가 말했다.
"아, 어쩔 수 없군." 고양이가 말했다. 내가 미친거야. 너 미쳤어.”
"내가 미쳤는지 어떻게 알아?" 앨리스가 말했다.
고양이가 말했다.
– 루이스 캐롤의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우리는 잘못된 정보와 노골적인 거짓말의 정도가 아마도 사상 처음으로 서구 세계의 대다수가 자신과 주변의 제정신 수준에 의문을 품기 시작하는 상황에 도달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권위 있는" 모든 것에 대한 점점 더 커져가는 광적인 불신과 "모든 사람이 그 일을 할 수는 없을 것"이라는 절망적인 불신이 뒤섞였습니다. 더 단단하고 단단한 스트레이트 재킷으로 많은 사람들을 앞뒤로 천천히 흔듭니다. "모든 것에 질문하라"가 새로운 모토가 되었지만 우리는 그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까?
현재 대답은 확고한 아니오입니다.
위기의 시기가 시작될 때 모든 사람이 화장지에 집착하게 만들었다는 사회 행동주의자의 병약한 농담은 "레벨 4 시작"이라고 표시된 빨간 버튼에 대해 그들이 얼마나 많은 통제력을 갖고 있는지 보여주는 예입니다. 집단 공황".
그리고 사람들이 비난받을 수 있습니까? 결국, 우리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면 어떻게 함께 모여 이 폭정의 뿌리를 손가락으로 가리킬 수 있습니까? 우리는 그것이 도처에 있는 지점에 있지 않습니까?
괴벨스가 악명 높은 말을 했듯이,
거짓말을 하고 계속 반복하다 보면 결국 사람들이 믿게 될 것입니다. 거짓말은 국가가 거짓말의 정치적, 경제적 및/또는 군사적 결과로부터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 기간 동안만 유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가가 반대 의견을 진압하기 위해 모든 권한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진실은 거짓의 치명적인 적이며, 따라서 더 나아가 진실은 [파시즘 아래] 국가의 가장 큰 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우리는 오늘날 파시즘의 위기에 처한 우리 자신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파시즘이 완전히 지배하기 전에 집단으로서 우리의 시민권을 박탈하는 데 먼저 동의해야 합니다. 즉, 큰 거짓말은 다수가 그것을 부르지 않을 때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수가 그것을 있는 그대로 인정한다면 그것은 진정으로 힘이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마음을 위한 전투
“정치인, 성직자, 정신과 의사는 종종 같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사람의 신념을 바꾸는 가장 빠르고 영구적인 방법을 찾는 방법… 의사와 그의 신경질적으로 아픈 환자의 문제, 그리고 새로운 개종자들을 유지하는 것은 이제 자신의 경계 내에서 특정 정치적 신념을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를 개종하기를 원하는 전체 국가 그룹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 윌리엄 사전트 “마음의 전쟁”
과거에는 사람들이 문맹과 억압에 대해 무지한 상태에서만 전제정치가 존재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가 "압박"을 받았다는 것을 인식하려면 먼저 "자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개념이 있어야 하며, 읽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특권"이 허용된다면 이 발견은 불가피했습니다.
대중의 교육이 대다수의 인구를 문맹으로 만들 수 있다면, 무스타파 몬드가 예를 들어 "멋진 신세계"에서 표현한 일종의 "위험한 사상"과 같은 고급 사상이 대중과 혁명을 신속하게 조직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의 "컨트롤러"에 대항하는 것은 불가피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지식은 자유이며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들을 노예로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확히 그렇게 연주되지 않았습니까?
우리 중 대다수는 Index Librorum Prohibitorum [1] 에 나열된 것과 같이 한때 "금지된 책"과 관련하여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멋진 신세계"에서 금지된 모든 글, 특히 "지식"의 절대적으로 위험한 형태로 명명된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읽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과거의 폭군들이 노예 생활에 대한 "해독제"로 인식했던 바로 그 "아이디어"에 대해 스스로 "교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대다수는 다음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피상적이지만 과거를 통제하는 자가 현재를 통제하고 그에 따라 미래를 통제한다는 사실이 인식되고 있습니다. George Orwell의 책 "1984"는 이를 Big Brother 장치가 당의 대의에 대한 두려움, 인식 및 충성도에 대한 절대적인 통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필수 기능으로 망치고 있지만, 그 인기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는 여전히 관심이 부족합니다. 과거에 대한 자신.
어쨌든 과거가 통제되고 현재에 맞게 다시 쓰여진다면 그게 무슨 상관이야? Big Brother 심문관 O'Brien이 Winston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과거를 통제하지 않습니까? [따라서 우리가 선택하는 대로 자유롭게 다시 쓸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Winston과 같은 상황에 있지 않습니다. 우리는 훨씬 더 좋습니다. 우리는 원하는 경우 "과거"에 대해 연구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당연하게 여깁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은 아마도 일종의 "메모리 지우기"와 매우 유사한 방식으로 "과거를 통제"할 사람이 누구인지를 두고 현재 벌어지고 있는 전투가 있다는 사실을 완전히 인식하지 못할 것입니다.
William Sargant는 영국의 정신과 의사였으며, MK Ultra 프로그램을 통해 CIA와 미군에 영향을 미칠 영국 정보국 및 Tavistock Institute와 연결되어 사실상 서양에서 "마인드 컨트롤"의 아버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Sargant는 또한 CIA가 자금을 지원하는 McGill University에서 Ewen Cameron의 LSD "백지" 작업에 대한 고문이었습니다.
Sargant는 그의 환자들에 대한 "마인드 컨트롤"의 형태를 연구하고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이 환자들은 주로 제2차 세계 대전 중 다양한 형태의 "정신병"과 함께 전장에서 보내진 영국 군인들에 대한 극단적인 형태의 재활을 위한 유일한 방법입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다른 이유는 소련이 분명히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었고 국가 안보의 필요성 때문에 영국도 마찬가지로 전문가가 되어야 했기 때문입니다...물론 자기 방어의 문제입니다.
러시아 생리학자 Ivan Pavlov의 연구는 개의 신경계의 네 가지 주요 형태, 즉 억제 기질과 흥분 기질의 조합에 대해 혼란스러울 정도로 흥미로운 통찰력을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강한 흥분성", "균형잡힌", "수동적" 및 "진정한 교란". Pavlov는 개의 신경계 기질 범주에 따라 이것이 "행동을 재프로그래밍"하는 데 가장 잘 작동하는 "컨디셔닝"의 형태를 지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인간 조건화"에 대한 관련성은 누구에게도 잃지 않았습니다.
서방에서는 그러한 기술이 병사들에게 사용되어 적에게 자유롭게 흐르는 자백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이 병사들이 좀비화된 암살자와 스파이로 고국으로 보내질 수 있다고 두려워했습니다. 간단한 코드 워드로 해제합니다. 적어도 이들은 대중에게 퍼진 스릴러 이야기와 영화였습니다. 참으로 끔찍합니다! 적이 우리 자신의 유일한 신성한 땅이라고 생각되는 곳에 분명히 들어갈 수 있다는 것... 바로 우리의 "마음"!
그러나 William Sargant와 같이 실제로 마인드 컨트롤 연구 분야를 주도하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마인드 컨트롤이 작동하는 방식이 아님을 이해했습니다.
우선, "자유 의지"의 문제가 방해가 되고 있었습니다.
전기 충격, 인슐린 "치료", 진정제 칵테일, 혼수 상태, 수면 부족, 기아 등이 유발된 길이나 정도에 관계없이 대상이 무언가에 대해 "강력한 확신"과 "강력한 믿음"이 있다면, 이것은 단순히 지울 수 없으며 임의의 것으로 덮어 쓸 수 없습니다. 오히려 피험자는 자신의 "조건화"가 실제로 "선택"이라는 환상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고 장기적인 전환(수개월에서 수년)은 드물었습니다.
그러나 Sargant는 오프닝을 보았습니다. 처음부터 새로운 개인을 만들 수는 없지만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사용하여 신체적인 붕괴를 초래하도록 의도된 올바른 조건(효과적으로 신경계의 재부트)을 사용하면 "추천 가능성"을 현저히 높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주제에서.
Sargant는 그의 "Battle of the Mind"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또한 Sargant는 잘못 이식된 기억이 비정상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정서적 피로와 신체적 붕괴를 유발하여 "유추 가능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즉, "실제 스트레스"를 가질 필요조차 없었지만 "상상 스트레스"도 마찬가지로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Sargant는 그의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평범한 사람이 비정상적인 사람보다 훨씬 더 쉽게 세뇌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사람은 단순히 대부분의 사회적 표준과 행동 패턴을 수용하기 때문에 커뮤니티에서 '보통' 또는 '정상'으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사실 그가 암시를 받기 쉬우며 대부분의 평범하거나 특별한 경우에 다수와 함께 가도록 설득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Sargant는 2차 세계 대전 중 런던에 대한 8개월 간의 폭격이 있었던 런던 전격전(London Blitz) 현상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간 동안 대처하고 "제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웃이 폭격당한 집에 산 채로 묻혀있을 수 있다는 생각에 빠르게 익숙해졌습니다. "내가 그것에 대해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면 내가 그것에 대해 스스로를 괴롭히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따라서 최선의 '대처'는 새로운 '환경'을 받아들이고 '생존'에만 집중하고 저항하지 않는 사람인 것으로 나타났다.
Sargant는 "생존" 본능의 일부이며 대처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따라서 "기능적"인 "기능적"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건강한" 및 "정상적인" 개인에게 매우 강한 것은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이러한 "적응성"이라고 말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따라서 우리 마음의 암시 가능성의 열쇠로 밝혀진 것은 깊이 프로그램된 우리의 "생존 본능"이었습니다. 최고의 "생존자"가 어떤 의미에서 최고의 "세뇌"를 만들었습니다.
Sargant는 흑사병 동안 발생한 춤추는 광기 현상을 연구하던 Hecker의 작업을 인용합니다. Hecker는 암시성 강화가 사람으로 하여금 “평등한 힘으로, 이성과 어리석음, 선과 악을 포용하고 칭찬을 감소시키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미덕의 죄와 악덕의 범죄."
그리고 그러한 마음의 상태는 유아 마음의 첫 번째 노력에 비유되었습니다. “이 모방 본능은 그것이 최고 수준에 있을 때 결합되어 의지에 대한 모든 힘의 상실입니다. 감각이 확고해져서 작은 동물이 뱀의 모습에 매료되는 것과 같은 상태가 된다.”
Sargant가 자신을 뱀으로 상상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Sargant는 마침내 다음과 같이 인정합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그러한 수단으로 진정으로 세뇌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이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요구에 일시적으로만 복종하고 몸과 마음의 힘이 회복되면 다시 싸울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광기의 감독으로 구원받습니다. 아니면 저항하려는 의지가 무너질 수 있지만 지성 자체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완고한 저항에 대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화형, 교수대, 총살형, 감옥, 미친 집 등은 보통 실패에 대비할 수 있다”고 자신을 위로했다.
마음의 해체에 저항하는 방법
"신들이 죽이고자 하는 자는 먼저 미치게 한다."
–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 “판도라의 가면극”
George Cukor가 감독한 1944년 심리 스릴러 "Gaslight"를 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나는 당신이 그것을 보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그 안에는 오늘날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다고 생각되는 것에 특히 적용할 수 있는 귀중한 교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야기는 유명한 오페라 가수이자 Paula의 관리인인 그녀의 이모 Alice Alquist가 런던에 있는 그녀의 집에서 살해당한 후 이탈리아로 끌려가는 14세 Paula(Ingrid Bergman이 연기)로 시작됩니다. 시신을 찾은 사람은 폴라이고 공포에 휩싸인 폴라는 다시는 예전의 자신이 아닙니다. 그녀의 이모는 폴라의 인생에서 유일한 가족이었습니다. 앨리스 이모와 같은 세계적인 오페라 가수가 되기 위해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런던에서 이탈리아로 그녀를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세월이 흘러 폴라는 매우 보호된 삶을 살고 있으며 그녀의 내면에는 항상 무거운 우울함이 존재하며 그녀는 어떤 종류의 행복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노래 공부를 하던 중 수수께끼의 남자(수업 중 피아노 반주자)를 만나 깊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그녀는 Gregory라는 남자에 대해 거의 아는 것이 없습니다.
Paula는 2주간의 로맨스 끝에 그레고리와 결혼하기로 동의하고 몇 년 동안 버려진 채 방치된 런던에 있는 그녀의 이모 집으로 빠르게 이사할 것을 확신합니다. 그녀가 집에 들어가자마자 살인의 밤의 잊혀지지 않는 잊혀지지 않는 그녀가 그녀를 방문하고 그녀는 공포와 공포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Gregory는 그녀를 진정시키려고 노력하고 집에 약간의 공기와 햇빛이 필요한 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Paula는 Sergis Bauer가 그녀의 이모에게 쓴 편지를 발견합니다. 살인. 이를 발견한 그레고리는 기이하게 동요하고 폴라의 편지를 움켜쥔다. 그는 그녀를 화나게 한 편지를 비난하면서 자신의 분노를 재빨리 정당화하려고 합니다. 그런 다음 Gregory는 Paula가 더 이상 괴로워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모의 모든 소지품을 다락방에 잠그기로 결정합니다.
이 시점에서 Gregory는 그의 행동을 극적으로 바꾸기 시작합니다. 항상 "폴라를 위해서"라는 핑계로 폴라를 "화나게 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모든 것은 그녀의 면전에서 제거되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그 집은 순식간에 감옥의 형태로 변합니다. Paula는 보호자 없이 집을 떠나지 않는 것이 최선이며, 방문객을 받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자가격리가 점점 악화되고 있는 그녀의 "불안"에 대한 최선의 치료법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Paula는 처음부터 엄격하게 금지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러한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산책을 하기 전에 그는 어머니의 아름다운 가보 브로치를 선물로 줍니다. 핀을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그는 폴라에게 그것을 그녀의 핸드백에 보관하라고 지시한 다음 오히려 문맥에 맞지 않게 말합니다. 폴라는 "당연히 잊지 않겠습니다!" 산책을 마치고 돌아오자 그레고리가 브로치를 달라고 하고 폴라는 핸드백을 뒤지지만 거기에 없습니다.
이것은 폴라의 "건망증"과 "불안"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처럼 그레고리가 경고와 알림을 제공하면서 계속됩니다. 이러한 사건이 점점 더 자주 발생하면서 Paula는 자신의 판단력과 제정신에 의문을 갖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이 명백한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인 그레고리 외에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완전히 무의미한 행동이 Gregory에 의해 Paula에게 귀속되는 지점에 도달합니다. 어느 날 밤 벽에서 사라진 그림이 발견된다. 그레고리가 폴라에게 마치 5살짜리 아이처럼 말하며 다시 가져오라고 합니다. Paula는 누가 그것을 떨어뜨렸는지 모른다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아니라고 끈질기게 끈질기게 주장한 뒤, 마치 꿈속의 상태처럼 계단을 올라가 조각상 뒤에서 그림을 꺼낸다. 그레고리가 거짓말을 한 이유를 묻는다.
몇 주 동안 Paula는 자신이 무언가를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집의 가스등이 이유 없이 어두워지고 침실 위에서 발소리도 들립니다.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Paula는 또한 Gregory로부터 그녀가 아주 어렸을 때 돌아가신 그녀의 어머니가 실제로 정신 이상을 일으켜 정신 병원에서 사망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계속되는 혼미 상태에 빠진 Paula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어느 날 밤 자신의 삶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기로 결심합니다. Paula는 Alice 이모의 절친한 친구인 Lady Dalroy의 초대를 받아 상류 사회의 밤에 뮤지컬 공연에 참석하도록 초대받았습니다. Paula는 Gregory를 만나기 전에 음악을 중심으로 삶을 살았습니다. 음악은 그녀의 삶이었습니다. Paula는 저녁에 멋지게 차려입고 나가는 길에 Gregory에게 자신이 이 행사에 참석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레고리는 그녀가 그런 사교 모임에 참석할 만큼 몸이 좋지 않다는 것을 그녀에게 설득하려 하고, 폴라가 그녀가 갈 것이고 이 여성은 그녀의 이모의 친한 친구라고 침착하게 주장하자, 그레고리는 그가 그녀와 동행하기를 거부한다고 대답합니다. 그것은 큰 일이었습니다). 폴라는 이를 받아들이고 단호한 자세로 마차를 향해 거침없이 걸어간다. 매우 인상적인 장면에서 Gregory는 잠시 혼자 남겨져 공황 상태에 빠져 눈이 부풀어 오르고 시가 케이스를 닫고 Paula를 쫓습니다. 그는 웃으며 그녀에게 전화를 걸었다. “폴라, 내가 진지한 줄 몰랐어? 이 파티가 당신에게 그렇게 큰 의미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기다려, 내가 준비할게." 그가 거울 앞에서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악마 같은 미소가 나타난다.
폴라와 그레고리가 달로이 부인의 집에 늦게 나타났고, 피아니스트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8번 C단조 1악장 중간에 있다. 그들은 신속하게 두 개의 빈 좌석으로 안내됩니다. Paula는 즉시 작품에 빠져들었고 Gregory는 자신의 통제력이 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몇 분 후 그는 회중시계를 보러 가는데 주머니에 들어 있지 않습니다. 그는 Paula의 귀에 "내 시계가 없어졌어"라고 속삭입니다. 즉시, Paula는 그녀가 아플 것 같습니다. Gregory는 그녀의 핸드백을 가져갔고 Paula는 Paula가 그것을 거기에 넣었음을 암시하면서 그의 회중시계를 꺼내면서 공포에 질려 바라보았다. 그녀는 즉시 통제력을 잃기 시작하고 매우 대중적인 감정적 쇠약을 경험합니다. 그레고리가 그녀를 데려가는데, 달로이 부인에게 이것이 폴라가 처음부터 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집에 도착했을 때, Paula는 이제 그녀가 정말로 완전히 미쳤다는 생각에 완전히 굴복했습니다. Gregory는 무기한 어딘가로 떠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나중에 그레고리가 그녀를 정신병원에 보낼 작정임을 알게 됩니다. Paula는 Gregory와 함께 런던을 떠나기로 동의하고 그녀의 운명은 전적으로 그의 손에 맡깁니다.
Paula의 경우에는 분명합니다. 그녀는 Gregory가 그녀의 "상황"과 관련이 있다고 의심했지만 그는 Paula 자신이 이것이 이해할 수 없는 악당의 문제인지 아니면 그녀가 정말로 미쳐가고 있는지 의심하는 환경을 매우 교묘하게 조성했습니다.
그녀가 자신을 의심하는 것은 그녀가 화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레고리가 그녀가 화난 것처럼 보이거나 적어도 처음에는 그렇게 보이도록 만드는 데 왜 그렇게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들일 이유가 없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녀가 자신의 광기를 믿는 목적이 단순히 누가 통제하고 있느냐의 문제라면 어떨까요?
Paula는 이 권력 다툼에서 우위를 점하는 데 거의 성공했습니다. 그날 저녁 그녀는 Gregory가 그녀에게 가장 이익이 된다고 주장한 것과 상관없이 혼자 외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가 Dalroy 부인의 집에서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고 단순히 대답했다면 “당신의 멍청한 시계가 내 핸드백에 들어간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제 이 공연을 방해하지 마세요, 당신은 장면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레고리의 마법은 그렇게 간단하게 깨졌을 것이다. 그가 상황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불평한다면 그들은 또한 "누가 신경을 써, 당신은 왜 당신의 망할 시계에 집착합니까?"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폴라와 매우 유사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리고 그레고리의 목소리는 거짓 뉴스의 내러티브와 우리의 엔터테인먼트 형식에 담긴 종말론적인 사회 행동주의 프로그램으로 대표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시간 단위는 아니더라도 매일 자발적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침을 흘리는 Pavlovian 개 무리처럼 그들을 사회적으로 조절하여 세상이 끝나고 주인의 종소리가 울리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목을 조르는 것입니다.
Paula는 결국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눈치채고 재빨리 알아차린 Joseph Cotten(탐정)이라는 남자에 의해 구조됩니다. 결국 그레고리우스는 체포된다. Gregory가 실제로 Sergis Bauer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가 앨리스 알퀴스트를 죽이고 그가 오페라 가수의 유명한 보석을 찾아 수년 만에 범죄 현장으로 돌아왔다는 것. 그 보석은 사실 너무 유명해서 팔지 못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오히려 무가치했지만, 그레고리는 이 보석을 팔 생각이 없었고, 오히려 소유하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혀 있었다.
즉, 그 동안 완전히 미쳤던 사람은 그레고리입니다.
그레고리는 절대적으로 위험합니다. 아무 것도 개입하지 않았다면 그는 Paula의 끝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레고리가 소유한 권력은 폴라가 그녀를 통제할 수 있는 정도에 따라 조건부였다. 따라서 Paula의 극단적인 해체는 Gregory의 목소리를 받아들이는 그녀의 선택에 전적으로 달려 있습니다. 즉, Gregory는 그가 우리를 위해 구성한 악몽 속으로 잠을 자도록 허용하는 경우에만 위험합니다.
"내가 단어를 사용할 때," Humpty Dumpty는 오히려 경멸적인 어조로 말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내가 선택한 의미입니다."
앨리스가 말했다.
"문제는" Humpty Dumpty가 말했습니다.
– 루이스 캐롤의 '거울을 통해'
각주:
Cynthia Chung은 Rising Tide 재단 의 회장 이자 Strategic Culture Foundation의 작가입니다. 이 기사는 원래 Substack 에 게시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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