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제품 합격품 수량구할 때, 2000단위는 왜 포함시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공정의 종료시점에 검사 실시이니 즉, 100%이라 함은 밑에 사진처럼 넘어온 기초수량분 (40%)와 비교했을 때 제외되고 당기착수량만 합격픔이 왜 아닌지 이해가 안됩니다..
혹시 기초수량분 전기분은 불량품이 없는 것으로 취급하기에 위 지문에서는 당기분 정상공손수량을 묻지 않았기에 전기분인 기초까지 인식해야 하는 건가요..??
첫댓글 수업중에,기초에서는 불량품이 나오지 않고 불량품은 오직 당기착수량에서만 발생한다는 전 세계 공통 가정이 적용된다고 하였습니다^^기초는 무조건 합격품인데 전기에 합격이냐 아니면 당기에 합격이냐만 체크해 주면 됩니다. (아마 거의 모든 문제마다 언급하였을겁니다)검사시점이 100%이므로 기초완성도 60%부터 시작하여 70, 80, 90 100% 시점에서 검사가 이루어지고 합격품이 된겁니다.이해가 되셨길 바랍니다^^
넘어온 40% 부분에 대해서 합격품이 된거군요.. 감사합니다 많은 문제 풀어보면서 계속 체크해보겠습니다 !
첫댓글 수업중에,
기초에서는 불량품이 나오지 않고 불량품은 오직 당기착수량에서만 발생한다는 전 세계 공통 가정이 적용된다고 하였습니다^^
기초는 무조건 합격품인데 전기에 합격이냐 아니면 당기에 합격이냐만 체크해 주면 됩니다. (아마 거의 모든 문제마다 언급하였을겁니다)
검사시점이 100%이므로 기초완성도 60%부터 시작하여 70, 80, 90 100% 시점에서 검사가 이루어지고 합격품이 된겁니다.
이해가 되셨길 바랍니다^^
넘어온 40% 부분에 대해서 합격품이 된거군요.. 감사합니다 많은 문제 풀어보면서 계속 체크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