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3:17~20 / 알곡과 쭉정이
(눅 3:17)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눅 3:18) 또 그 밖에 여러 가지로 권하여 백성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였으나
(눅 3:19) 분봉 왕 헤롯은 그의 동생의 아내 헤로디아의 일과 또 자기가 행한 모든 악한 일로 말미암아 요한에게 책망을 받고
(눅 3:20) 그 위에 한 가지 악을 더하여 요한을 옥에 가두니라
(17절)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손에 키를 들고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십니다.
키질은 곡식을 키 위로 뜨게 합니다. 키질을 하면 곡식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많이 고통스럽습니다. 키질을 하면 신기하게 알곡은 안으로 모이고 쭉정이는 밖으로 나갑니다.
키질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시련과 고난입니다. 시련과 고난을 받으면 더 하나님께로 가까이 가는 사람이 있고, 점점 하나님에게서 멀리 떠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가는 사람이 알곡이고 하나님에게서 점점 멀리 떠나는 사람이 쭉정이입니다.
성령 세례를 받은 사람은 시련의 날에 더 하나님 가까이 갑니다. 시련을 받을수록 더 많이 말씀 보고 기도합니다. 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합니다.
그러나 거듭나지 않은 자는 시련의 날에 원망 불평하다가 하나님을 떠나게 됩니다. 하나님은 알곡은 천국 곳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지옥 불에 집어넣습니다.
만약에 시련의 날 하나님을 떠나는 마음이 생기면 우리는 쭉정이라는 것을 알고 다시 거듭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아니면 성령이 소멸되었음을 알고 다시 불과 성령의 세례를 받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18절) 회개의 메시지는 좋은 소식입니다.
누가는 요한이 전한 회개의 세례를 좋은 소식이라고 말합니다.
회개는 우리로 죄 사함을 받게 하고 성령을 받게 하는 좋은 소식입니다.
회개는 우리를 알곡이 되게 하고 천국 곳간으로 들이는 좋은 소식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회개하라고 할 때 우리에게 크신 사랑을 베푸시는 것입니다.
크신 은혜를 베푸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회개하라는 말을 부담스러워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나의 죄를 깨우칠 때 빨리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가 회개할 때 죄 사함을 받고 성령과 불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19절) 세례요한은 분봉 왕 헤롯에게도 회개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는 이복동생의 아내 제수씨를 아내로 삼는 악을 행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악을 행하였습니다. 요한은 그에게 제수씨를 돌려보내라고 회개의 메시지를 전하였습니다. 요한은 헤롯도 회개하여 알곡이 되어 천국으로 들어가기를 원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좋은 소식을 거졀하였습니다.
그는 회개하고 용서받아 천국 백성이 되라고 하는 요한을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나중에는 요한을 죽였습니다.
왜 그가 회개하지 못했을까요? 죄의 쾌락을 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내로남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내가 하면 로멘스이고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말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죄를 로맨스로 합리화합니다. 우리가 죄를 지을 때 쾌락이 있습니다. 성경에 몰래 먹는 떡이 맛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법과 금기를 깨고 거기서 쾌감을 느낍니다.
남자가 여자랑 살아가는 것이 순리입니다.
그런데 남자와 남자가 살아가는 동성애에서 쾌락을 느낍니다.
부부가 살아가는 것이 행복인데 부부간의 관계를 깨는 불륜에서 쾌감을 느낍니다.
부인이나 남편이 바람이 나면 자식도 보이지 않고 지옥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뒤에는 씁쓸함이 찾아옵니다.
우리는 무엇보다 하나님 주신 관계에서 행복을 누려야 합니다.
부부가 사랑할 때 거기에 진정한 행복이 있고 영원한 행복이 있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반드시 성령과 불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지옥에 가지 않고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을 때 우리는 성령과 불세례를 받습니다. 우리가 성령과 불세례를 받았으면 건강하게 성장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에 갈 때까지 건강하게 성장해야 합니다.
교만과 불신과 탐욕의 죄에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
물질의 시험, 이성의 시험, 자기 자랑의 시험에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
성령 충만함을 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인생을 하나님께 온전히 맡기는 것입니다. 내 생명, 가족의 생명, 직장, 결혼, 사업 모든것을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하나님을 나의 주인으로 삼고 내가 주인된 것을 포기해야합니다. 주님을 위해서라면 망해도 좋고 죽어도 좋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거듭나고 성령 충만함 받아 하나님 나라를 누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