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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카이나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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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자유 게시판◀ 스크랩 청교도주의 계열에서 영향을 받은 설교자
KESLL 추천 0 조회 140 14.12.14 10:22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청교도주의 계열에서 영향을 받은 설교자| 청교도관련자료
 
 

청교도주의 계열에서 영향을 받은 설교자들의 명단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날 한국 신학교에서 그래도 깨여있다는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는 청교도들의 명단입니다.

-아마 아래의 저자들이 신앙가운데 계셨던분들이라면 자신의 신학을 딛고 더욱 십자가로 향하기를 원할것이며, 결코 한계성을 지닌 존재로서 절대화되어지고 규범화되어지는 자신이 되는 것은 결코 원치 않을 것입니다.

-오늘날 보수교회와 신학교 안에서 개혁주의 그리고 청교도주의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팽배해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지적인 욕구가 있는 이들에 이해 긍정적인 평가만 주를 이루어왔지 비평적인 평가가 미흡함으로 청교도와 개혁주의에 대한 막연한 동경을 자아내고 있는 상황에 와있습니다. 그리고 신학의 다양한 포용성이 교묘하게 자신을 가리는 방식으로 청교도주의를 내세우고 있는 모습이 매우 안타깝기만 합니다.

-오늘날 전도에 있어서 가장 방해요소가 무엇인가 하면 이단으로 인한 피해가 아니라, 바로 교묘하게 개혁주의라는 조직의 이름으로 몸을 숨기고 있는 십자가의 성취성과 성령의 행하심을 인정하고 믿지 않는 개혁주의를 표방하는 자들이라 하겠습니다.

-그러한 취지에서 청교도와 칼빈주의자들의 신학과 사상에 대한 바른이해를 통하여 성경 본의에 대한 바른 이해에 이를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의미에서 여러 자료를 하나로 엮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제일 아래에는 청교도와 개혁주의의 작가와 서적에 대한 비평적 서평 자료를 다양하게 검색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앙에 유익함이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1. 존 칼빈
2. 마틴 로이드 죤즈
3. 죠나단 에드워즈
4. 존 오웬
5. 리챠드 백스터
6. 챨스 스펄젼
7. 존 라일
8. 아더 핑크
9. 토마스 왓슨
10. 리챠드 십스
11. 윌리엄 핸드릭슨
12. 그레샴 메이첸
13. 게할더스 보스
14. 워필드
15. 헤르만 바빙크
16. 토마스 굿윈
17. 스테판 차르낙
18. 존 번연
19. 존 머레이
20. 에드워드 영
21. 네드 스톤하우스
22. 모리스 로버츠
23. 이얀 머레이
24. 게할더스 보스
25. 에이 에이 핫지
26. 챨스 핫지
27. 제랄드 벌코우프,
28. 레스터 데 코스터
28. 로버트 멕체인
29. 호레이셔스 보나르
30. 존 벤톤
31. 로저 엘스워즈
32. 제레마이어 버로우즈
33. 사무엘 볼튼
34. 토마스 빈센트
35. 챨스 브릿지스
36. 윌리엄 헨리 그린
37. 피터 루이스
38. 호웰 존스
39. 루이스 뻘콥
40. 존 길리스
41. 윌리엄 스프레이그
42. 아키발더 알렉산더
43. 존 사전트
44. 앤드류 보나르
45. 제프리 윌슨
46. 월터 챈트리
47. 죠지 휫필드
48. 토마스 맨턴
49. 팔머 로벗슨
50. 데이비드 웰즈
51. 싱클레어 퍼거슨
52. 피터 제프리
53. R. B. 카이퍼
54. 토마스 브룩스
55. 필립 도드리지
56. W. J. 씨튼
57. I. D. E. 토마스
58. W. J. 그리어
59. 윌리엄 거널
60. 매튜 헨리
61. 존 뉴턴
62. 아놀드 달리모어
63. 데이비드 브레이너드
64. 헨리 마틴
65. 조셉 얼라인
66. 조엘 비키
67. 죠지 뷰로우
68. 시드니 휴톤
69. 토마스 V. 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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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ner of truth trust Co.(진리의 깃발사)의 저자 명단입니다 
 청교도주의를 표방하는 개혁주의자들로 지칭됩니다.

Only authors with one title can be accessed from this index at present

Alderson, Richard
Alexander, Archibald A.
Alexander, J. A.
Alexander, J. W.,
Alleine, Joseph
Bakker, Frans
Barnes, Peter
Bavinck, Herman
Baxter, Richard
Beeke, Joel
Beeley, Ray
Bennett, Arthur
Bennett, Richard
Benton, J.
Berghoef, Gerard
Berkhof, Louis
Blanchard, John
Bolton, Samuel
Bonar, Andrew
Bonar, Horatius
Boston, Thomas
Bradford, John
Brentnall, John, M
Bridge, William
Bridges, Charles
Brooks, Thomas
Brown, Charles
Brown, David
Brown, John
Buchanan, James
Buckingham, Martin
Bull, Josiah
Bunyan, John
Burns, W. C.
Burroughs, Jeremiah
Calhoun, David
Calvin, John
Carson, John
Candlish, Robert
Chantry, Walter J.
Charles, Thomas
Charnock, Stephen
Clarkson, David
Cook, Faith
Cunningham, William
Dabney, R. L.
Dallimore, Arnold
Dekoster, Lester
Dewitt, J. R.
Dickson, David
Donnelly, Edward A.
Durham, James
Edwards, Jonathan
Ellis, Chas & Norma
Ellsworth, Roger
Evans, Eifion
Fairbairn, Patrick
Fawcett, Arthur
Ferguson, Sinclair B.
Flavel, John
Gay, David
Goodwin, Thomas
Greenhill, William
Grier, W. J.
Griffin, Edward
Gurnall, William
Guthrie, William
Gwyn-Thomas, John
Haldane, Alexander
Haldane, Robert
Hall, David
Harding, Susan
Harrison, Frank Mott
Helm, Paul
Hendriksen, William
Hodge, A. A.
Hodge, Charles
Honeysett, Bernard
Houghton, S. M.
Howard, D.
Howie, J.
Jacomb, Thomas
James, John Angell
Jay, William
Jeffery, P.
Johnson, T. C.
Kelly, Douglas F.
Knox, D. Broughton
Knox, John
Kuiper, R. B.
Law, Henry
Lawson, George
Leahy, F.
Lloyd-Jones, D. M.
Loane, Marcus
M'cheyne, R. M.
Mcmullen, Michael D
Macdonald, D.
Mcdowell, William
Machen, J. Gresham
Macleod, John
Manton, Thomas
Martin, A. N.
Martin, Hugh
Martin, Robert, P.
Mather, Cotton
Merle, J. H. D'aubign?/A>
Miller, J. Graham
Moody, Stuart, A
Moore, T. V.
Morgan, Edward
Murray, Iain, H.
Murray, John
Murray, John J.
Nelson, Warren
Newton, George
Newton, John
Nisbet, Alexander
North, Brownlow
Owen, John
Palmer, B. M.
Paton, John, G.
Peet, J.
Perkins, W.
Phillips, Thomas
Philpot, J. H.
Piggin, Stuart
Pike, G. Holden
Pink, A. W.
Plumer, W. S.
Pollitt, H. J.
Poole, Matthew
Potgieter, P.
Power, P. B.
Pratt, J. H.
Preston, John
Prime, Samuel
Purves, Jock
Ralevic Simo
Ramsey, James Beverlin
Reid, James
Reisenger, E. C.
Rendle-Short, John
Roberts, Linleigh
Roberts, Maurice
Robertson, O. Palmer
Rogers, Richard
Ross, Charles
Roxborogh, J.
Rutherford, Samuel
Ryle, J. C.
Sargent, John
Schoolland, Marian
Scott, Thomas
Seaton, W. J.
Shedd, W. G. T.
Sibbes, Richard
Smeaton, George
Sprague, W. B.
Spring, Gardiner
Spurgeon, C. H. Still, William
Stonehouse, Ned B.
Swanson, A.
Swinnock, George
Tallach, Isobel
Tallach, John
Tenney, Helen
Thomas, G.
Thomas, I. D. E.
Tracy, Joseph
Tyler, B.
Vaughan, C. R.
Venn, Henry
Venning, Ralph
Vincent, Thomas
Vos, Catherine
Vos, Geerhardus
Ward, Samuel
Warfield, B. B.
Watts, Isaac
Watson, Thomas
Weber, Rhiannon
Webster, William
Weeks, Noel
Wells, Tom
Wells, David
Whitefield, George
Williams, William
Wilson, Geoffrey
Wilson, Jeffrey
Winslow, Octavius
Wray, Daniel
Young, E. J.
Zacharias, B. G.
Zorn, R. O. 24

Banner of Tru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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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MAJOR ENGLISH PURITANS

 

1. 토마스 아담스 (Thomas Adams 1612-1653) 국교도. 매우 인기있는 경건 신학 저술가였으며, 베드로후서에 대한 방대한 주석을 하였습니다. 영어에 정통한 사람으로 칭송받았습니다.

2. 죠셉 얼라인 (Joseph Alleine 1634-1668). 장로교인으로 청교도 전도설교의 전형으로 인정받는 '회심치 않은 자들에게 주는 경고(An Alarm to the Unconverted)'를 저술하였습니다. 이 책은 가장 널리 애독된 책 가운데 하나입니다.

3. 아이삭 암브로스 (Isaac Ambrose 1604-1662). Anglican, 국교도이며 한때 장로교인이었습니다. 홀로 기도하고 묵상하기 위해 일년중 한달을 구별하는 것과 같은 이례적인 경건생활로 유명했습니다. 수많은 경건서적을 저술하였고, 그가운데는 '그리스도를 바라봄(Looking Unto Jesus)과 같은 유명한 저술이 있습니다.

4. 윌리엄 에임즈  (William Ames 1576-1633). 국교도이며 한 때 장로교인이었습니다. 캠브리지의 칼빈주의자로 영국에서 목회했으며 네델란드에서는 목회자와 교수로, 그리고 도르트신조의 자문으로 섬겼습니다. 그는 윌리엄 퍼킨스(William Perkins)의 가장 가까운 제자였습니다. 미국 청교도에 큰 영향을 주었고, 청교도 조직신학의 표준인 '신학의 체계(The Marrow of Theolgy)'를 저술하였습니다. 이 책은 한글로도 번역된 것으로 압니다. 성경 윤리학에 대한 중요한 저작인 'Cases of Conscience'도 저술하였습니다.

5. 존 볼 (John Ball 1585-1640). 장로교인으로 언약 신학의 초기 중요한 저작인 'A Treatise of the Covenant of Grace'을 저술하였습니다.

6. 리챠드 박스터 (Richard Baxter 1615-1691). 장로교인으로 방대한 주제들에 대하여 가장 방대한 저술들을 남긴 청교도 목사입니다. 그의 중요한 저술들에는 The Saints Everlastinq Rest,  A Call to the Unconverted, The Reformed pastor, Aphorisms of Justification, The Christian Directory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100여권의 저술과 설교들, 자서전등이 더 있습니다. 목회자의 모범으로 불리웁니다. 크롬웰의 군목으로 일했습니다. 반율법주의에 강력하게 반대했으면서도 그 자신은 참된 교회연합을 추구하였습니다. 신율법주의(neonomianism)의 선구자라 불리웁니다.

7. 폴 베인즈 (Paul Baynes c.1560-1617). 국교도로서 초기 캠브리지 칼빈주의자. 캠브리지에서 퍼킨스의 뒤를 이었습니다. 회심한 후에 에베소서 주석을 썼고, 그의 대를 잇게될 리챠드 십스를 가르쳤습니다.

8. 사무엘 볼톤 (Samuel Bolton 1606-1654). 은 캠브리지의 부학장이 되었습니다. 그의 행제인 로버트 볼톤 역시 중요한 청교도입니다. 반율법주의에 대항해서 유명한 'The True Bounds of Christian Liberty '을 저술하였습니다.

9. 토마스 브룩스 (Thomas Brooks 1608-1680). 독립파로 캠브리지에서 수학하였고, 감미롭고도 간명한 문체로 경건적 경험주의를 발달시켰습니다. 유명한 저작으로는 'Precious Remedies Against Satan's Devices', 'The Mute Christian Under the Smarting Rod', 'Apples of Gold' 등이 있고, 그의 탁월한 영어 문체와 잠언적인 스타일로 인해 가장 자주 인용되는 청교도 작가중의 한 사람입니다. 그의 저작들은 영국의 Banner of Truth에서 여섯권 전집으로 출판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10. 로버트 브라운  (Robert Browne 1550-1633). 독립파로 캠브리지에서 수학. 처음에는 칼빈주의자였으나 점차 그 태도에서 멀어짐. 초기 분리주의자의 주된 인물로 Brownist들의 지도자였고, 초기 독립교회파. 저술보다는 설교로 유명합니다.

11. 존 번연 (John Bunyan 1628-1688). 침례교도. 시민전쟁때 참전. 땜쟁이로 살아감. 국교회의 재건에 반대하여 12년간 옥살이를 하였고 이 기간에 '천로역정'을 저술하였고, 이 책은 영국문학의 걸작으로 여겨질 뿐 아니라 항상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책입니다. 또 다른 알레고리 저술인 '거룩한 전쟁(The Holy War)'이외에도 많은 저술들이 있습니다. 그의 자서전인 '죄인의 괴수에게 넘치는 은혜(Grace Abounding to the Chief of Sinners)'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그의 저작선 3권이 다 올라와 있습니다.

12. 예레미야 버로우즈 (Jeremiah Burroughes 1599-1646). 독립교인으로 캠브리지에서 수학. 웨스트민스터 목사들가운데 한 사람. 호세아 주석이 유명하고, 그의 실천주의적 고전인 'The Rare Jewel of Christian Contentment' 역시 유명합니다. 그 외에 Soli Deo Gloria 출판사에서 그의 저작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13. 에드먼드 칼라미 (Edmund Calamy 1600-1666). 장로교인으로 캠브리지의 칼빈주의자이며 웨스트민스터 목사가운데 한 사람. 챨스 2세를 복고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14. 토마스 카트라이트 (Thomas Cartwright 1535-1603). 장로교인. 장로교 정치를 주장한다는 이유로 켐브리지에서 쫓겨남. 그의 신념때문에 일곱번이나 감옥에 갖힘. 제네바의 베자밑에서 수학. 초기 영국 장로교의 주요 인물.

15. 조셉 카릴 (Joseph Caryl 1602-1673). 독립교인. 웨스트민스터 목사. 존 오웬을 이어 런던교구의 목사가 됨. 저 유명한 욥기 주석을 남김. 그가 20년동안 욥기만을 주석 설교한 열매로서 깨알같은 글로 12권에 달합니다.

16. 스테판 챠녹 (Stephen Charnock 1628-1680). 장로교인. 켐브리지에서 수학. 크롬웰의 군목가운데 한 사람. 이제까지 쓰여진 칼빈주의 신론의 대표작으로 인정받는 'The Existence and Attributes of God'은 이 분야의 결정판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또한 중생에 대한 논설인 'Discources on Regeneration ' 또한 유명합니다. 거의 저작은 Banner of Truth 에서 다섯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17. 아이삭 초운시 (Isaac Chauncy 1632-1712). 독립교도. 신 율법주의에 대한 주된 반대자. semi-Antinomianism에서 Hyper-Calvinism으로 넘어가는 문을 열었습니다.

18. 데이비드 클락슨 (David Clarkson 1622-1686). 독립교도. 켐브리지에서 수학. 목사로서 존 오웬을 돕다가 그의 뒤를 이음. 실천적 신학에 대한 저술들을 남겼고, Banner of Truth 에서 세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

19. 토비아스 크리? (Tobias Crisp 1600-1643). 독립교도. 원래는 알미니안. 나중에 칼빈주의 자가 되어 칼빈주의 적 반 율법주의를 이끔. Hyper-Calvinism의 발흥에 영향을 주었고 'Christ Alone Exalted'이 그의 유명한 저작입니다. 다른 반 율법주의자로는 John Eaton, John Saltmarsh, William Dell등이 있습니다.

20. 올리버 크롬웰 (Oliver Cromwell 1599-1658). 독립교도. 의회에서 켐브리지를 대표함. 영국의 시민전쟁에서 승리함. 존 오웬의 절친한 벗. 많은 청교도를 자기 정부의 목사로 추천. 챨스 2세의 처형에 마지 못해 동의하였으나 의회에서 그에게 주는 왕관은 거절함.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뭍혔으나 왕정복고 후에 그의 시신은 다시 파해쳐 져서 공개적으로 교수됨.강력한 청교도 신앙적 원리들을 가짐.

21. 존 데버넌트 (John Davenant 1576-1641). 국교도. 샐리스뷰리의 감독. 도르트 회의에 대표로 보내짐. 유명한 골로새서 주석인 'The Death of Christ '을 저술.

22. 에드워드 피셔 (Edward Fisher 1627-1656). 그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는 이발사 혹은 외과 의사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의 중요한 신학적 이슈를 주제로한 대화집인 'The Marrow of Modern Divinity'을 저술하였고, 이 책에는 유명한 청교도들이 많이 인용되고 있습니다. 이 책은 18세기 초 스코틀랜드에서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23. 존 플라벨 (John Flavel 1630-1691). 장로교인. Dartmouth에서 목회. 실천신학과 조직신학적인 저술. 'The Method of Grace and The Fountain of Life'이 유명합니다. 그의 저술은 6권 세트로 Banner of Truth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24. 토마스 가타커 (Thomas Gataker 1574-1654). 국교도. 켐브리지 칼빈주의자. 웨스트민스터 목사. 반 율법주의를 반대. 웨스트민스터 주석성경의 주된 기고자.

25. 토마스 굳윈 (Thomas Goodwin 1600-1680). 독립파. 런던의 목사요 Magdale College, 캠브리지 대학의 학장. 웨스트민스터회의의 지도적 목사요 사보이 선언(Savoy Declaration) 작성자. 엄밀하고도 가장 중요한 청교도 가운데 한 사람. 성령, 칭의, 중보자로서의 그리스도, 에베소서 주석등에 대한 글등 그의 저작들은 신학적이면서도 체험적입니다. Tanski출판사에서 12권으로 그의 전집이 나와 있습니다. 성령의 인치심은 구원의 확신을 가져다 주는 은혜의 역사라고 가르쳤습니다.

26. 윌리엄 거우즈 (William Gouge 1578-1653). 장로교인. 캠브리지에서 수학. 영향력있는 웨스트민스터 목사. 성직회의 의장인 Twisse의 뒤를 이음. 방대한 분량의 히브리서 주석을 썼으며 웨스트민스터 주석성경에 기고자.

27. 윌리엄 거널(William Gunall 1617-1679). 국교도. 캠브리지에서 수학. 성도의 영적 싸움을 다룬 고전인 The Christian in Complete Armour을 저술하였습니다. 이 책은 에베소서 6장을 기초로 쓰여졌습니다.

28. 조셉 홀(Joseph Hall 1574-1656). 국교도. 감독. 도르트 회의에 참여. Davenant 나 Ursher와 같이 중도적 칼빈주의자. 유명한 경건작가.  그의 유명한 저작으로는 Contemplations Upon the Principal Passages of the Old and New Testaments 이 있습니다.

29. 매튜 헨리(Matthew Henry 1662-1714). 장로교인. 역사상 가장 유명한 주석가운데 하나를 집필. 실천적이고 경건한 작품입니다. 그외에도 다수의 경건 서적을 집필. 그의 아버지인 필립 헨리역시 유명한 청교도입니다.

30. 존 호웨(John Howe 1630-1705). 국교도였다가 장로교인이 됨. 그는 논쟁을 가급적이면 피했고 평화를 추구했습니다. 다수의 유명한 저작들이 있습니다.

31. 베냐민 키츠(Benjanim Keach 1640-1704). 국교도. 침례교인들을 위해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소요리문답을 각색. 모형론에 대한 책중에 가장 방대한 저작인 Tropologia(Preaching from the Types and Metaphors of the Bible로 나중에 재판됨)의 저자. 유명한 침례교 신학자인 John Gill, C.H. Spurgeon이 그의 뒤를 이음. 회중 찬양을 독려.

32. Hanserd Knollys(발음이 어려워 그냥적습니다.1599-1691). 침례교도. 영국 초기의 칼빈주의 침례교도가운데 중요한 한 사람입니다. 캠브리지에서 수학.

33. 존 라이트풋(John Ligitfoot 1602-1675). 장로교도. 캠브리지 칼빈주의자. 중요한 웨스트민스터 회의의 목사. 한 차례의 회의도 빠지지 않고 참석. 고대 유대 풍습과 언어, 문서등에 탁월한 학자.

34. 토마스 맨톤(Thomas Manton 1620-1677). 장로교도. 가장 유명한 청교도 설교자중의 한 사람. 방대한 설교집을 출판. 야고보서와 유다서 주석이 유명. 그의 전집은 Still Waters Publications에서 22권으로 출간되었습니다.

35. 조셉 메드(Joseph Mede 1586-1638). 국교도. 캠브리지의 교수. 중도적 칼빈주의자. 많은 주제에 걸쳐서 탁월한 학자. 계시록에 대한 방대한 주석으로 유명. 약간 신비적이고 전천주의를 지지하는 몇 안되는 사람입니다.

36. 존 밀턴(John Milton 1608-1674). 국교도였다가 장로교인, 그리고 나중에 독립파가 됨. 중도적 칼빈주의자였다가 알미니안, 나중에 아리안주의자가 됨. 조직신학을 저술, 시인으로 유명. Paradise Lost; Paradise Regained; Samson Agonistoneses등을 저줄. 1651년에 앞을 보지 못하게 됨.

37. 존 오웬(John Owen 1616-1683). 독립교도. 런던의 목사. 크롬웰의 목사. 옥스포드 대학의 부학장. 12살에 옥스포드에 입학. 19에 Master 학위를 마침. 사보이 선언의 중요한 초안자. 그 영향에 있어서는 Perkins에 버금감. 탁월한 학자. 조직신학, 실천신학, 성경신학에 탁월한 저자. 방재한 히브리서 주석(전 7권). 제한적 속죄론의 표준인 The Death of Death..., The Holy Spirit, A Display of Arminianism, The Grace and Duty of Being Spiritually Minded외에도 다수의 중요한 저작이 있습니다. 때때로 Baxter와 논쟁하였고, 상세하고도 만연체의 저술로 유명합니다. 그의 전집은 Banner of Truth사에서 히브리서 포함 23권으로 출판되고 있습니다.

38. 윌리엄 퍼킨스(William Perkins 1558-1602). 국교도. 가장 영향력있는 청교도 신학자요 캠브리지 칼빈주의자. 베자의 절친한 후계자. Ames가 바로 그를 뒤따름. 조식신학과 실천신학에 탁월하고도 방대한 저술. 역사적 구원와 작정에 대한 그의 표는 고전적입니다. 영국교회가 카톨릭교회화 되어가는 것을 강하게 반대. 그의 저술은 논리적이고, 질서정연하고 학자적입니다. The Golden Chain, Cases of Conscience등이 유명합니다.

39. 매튜 풀(Matthew Poole 1624-1679). 장로교인. 캠브리지에서 수학. 그의 성경주석도 매튜헨리의 그것처럼 유명합니다. 청교도 주석의 전형. the Latin Synopsis Bible Commentary을 편집.

40. 존 프레스톤(John Preston 1587-1628). 국교도. 지도적인 캠브리지 칼빈주의자. 신학적 실천주의자. 유명한 The Breastplate of Faith and Love의 저자.

41. 존 라이놀드(John Rainolds 1549-1607). 국교도. 옥스포드의 Christ Church College의 학장. 중요한 초기 청교도. 당대의 지도적인 성경학자로서 KJV의 주요 번역자. 이일 을 다 마치지 못하고 죽음.

42. 에드워즈 레이놀즈(Edward Reynolds 1599-1676). 국교도. 감독. 중요한 웨스트민스터 목사. Soli Deo Gloria에서 6권으로 그의 저작이 출판됩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그의 설교와 전도서에 대한 글이 탁월함.

43. 리차드 십스(Richard Sibbes 1554-1612). 국교도. 지도적인 캠브리지 칼빈주의자. Paul Baynes의 영향을 받고, Richard Baxter에게 영향을 줌. 설교자 신학자로 유명함. 실천적 신학으로 유명. 그의 저작은 Banner of Truth 에서 7권으로 출판됨.

44. 존 스미스(John Smyth 1554-1612). 침례교도. 캠브리지 칼빈주의자였으나 나중에 알미니안이 됨.

45. 로버트 트레일(Robert Traill 1642-1716). 장로교인. 스코틀랜드에서 나서 영국에서 안수받고 설교함. 신 율법주의에 Chauncy와 함께 반대. The Throne of Grace외에 다수의 저작.

46. 존 트랩(John Trapp 1601-1669). 장로교적 국교도. 방대하고 유명한 성경주석을 집필.

47. 윌리엄 트위세(William Twisse 1578-1656). 중도적 국교도. 웨스트민스터 회의의 의장. 영향력있는 목사. The Riches of God's Love Unto the Vessels of Mercy, Tolerated Crisp against assaults 등을 저술.

48. 제임스 어셔(James Urssher 1581-1656). 국교도. 대주교. 웨스트민스터 회의에 초청받았으나 참석치 않음. 그의 Irish Articles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의 기초가 됨. 당대의 유명한 학자. 다작의 저자. A Body of Divinity, a work on Gottschalk and predestination, Bible chronology 등이 유명.

49. 토마스 왓슨(Thomas Watson 1620-1686). 장로교인. 캠브리지에서 수학. 유명한 청교도 설교자. 작가. A Body of Divinity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에 기초한 조직신학서), The Lord's Prayer, The Ten Commandments, The Beatitudes, A Divine Cordial, Repentance외 다수의 저작.

50. 다니엘 윌리엄스(Daniel Williams 1643-1716). 장로교인. 신 율법주의. 박스터의 영향을 받음. 복음을 '새로운 율법'이라 가르침. 복음에 대한 순종이 칭의를 가져오는 의라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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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교도 서적 전문 번역 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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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12.14 12:56

    첫댓글 Banner of Truth 사는 대개 스펄젼이나 기타 청교도라는 이름의 그리스도인들의 서적을 보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아는 Bible Truth Publisher 는 형제단중 가스펠홀이나 익스클루시브 형제단의 서적을 보급하는데 그들과 Banner of Truth 의 서적들이 중복되는 경우들이 상당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Banner of Truth 에서 보급하는 책들 중에는 Spurgeon, John Owen, LLoyd JOnes, Calvin JOhn Murray, Bunyan 등의 책들인데 그들이 모두 청교도 신앙을 가졌다고 말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그런 까닭에 이 글은 약간 장로교 입장에서 쓰인 글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중요한 인물로 쟝 칼빈과 국교도들인데

  • 14.12.14 13:00

    국교도들은 우선 로마 카톨릭에서 교황수위권만 바뀌고 많은 체제 면에서 카톨릭과 흡사합니다. 그들은 유아세례를 실시하므로 믿는자만의 완전침수 예식을 고집하던 침례교도들과 충돌이 있었고 국교도들은 정부 권력을 동원하여 침례교도들을 살해하였습니다. 윌리암 틴데일도 바로 국교도들에 의해 화형당한 것입니다. 이들이 어떻게 청교도신앙을 가졌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칼빈 또한 많은 사람들을 죽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예수님이 귀신을 쫓아내주었던 사람들이 칼빈에게 왔더라면 모두 살해되었을 것입니다.

    청교도란 원래 카타리파가 고대에 있었는데 그들을 부활시킨 운동이 바로 청교도 운동이었습니다.

  • 14.12.14 13:04

    카타리파는 바로 로마 카톨릭이 이단으로 정죄하였던 무리였으며 그 전통은 알비파가 물려받았다고 믿어집니다. 칼빈은 도나티스트도 정죄하였으며, 재침례파들을 비난하였습니다. 청교도들은 오히려 재침례파에 가까웠습니다.
    따라서 칼빈이 청교도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면 무엇을 받았다는 말인지 따져보아야 할 것입니다.
    위그노의 문제도 그들이 칼빈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지만 그들 또한 예전부터 있던 왈덴지안이나 페트로 드 부르시안의 연장선상에 있엇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위의 명단에 국교도들과 장로교인들이 많으면서 마치 그들이 청교도를 이어받은 양 선전하는 것은 장로교와 성공회 미화밖에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 작성자 14.12.14 17:02

    존 밀턴이 아리안주의자가 되었다는 것은 처음 들었습니다.

  • 14.12.14 22:02

    그것도 신뢰할 수가 없습니다. 아마 세르베투스를 옹호한 일로 그런 비판을 받은 것일 수 있고, 존밀튼의 실락원은 배경이 알비파입니다. 밀튼은 구원파적인 신앙을 갖고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알비파가 무참히 살해된 대학살극을 카톨릭이 자행했고 그 억울함을 글로 썼습니다.

  • 14.12.14 22:03

    A letter from Oliver Cromwell (a Puritan) to the Duke of Savoy dated May 25, 1655 protests the imprisonment and slaughter of the Waldenses, whom he calls “our dear brethren in Christ.” At that time the great English poet, John Milton, wrote a poem commemorating the victims of the terrible Easter massacre of the Waldenses in 1655, in which he says, “Avenge, O Lord, thy slaughtered saints ...mother with infant....”


    http://www.thebereancall.org/content/december-1994-q-and-a-3


    형제모임안에서 이렇게 역사를 제대로 보고 카톨릭이 써놓은 역사에 반대하고 항거한 사람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 14.12.14 22:09

    데이브 헌트가 그들중의 한명이었는데 아깝게 재작년에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존밀튼은 제대로된 역사인식을 가졌던 사람이었습니다.

    이글은 실제로는 국교도와 장로교의 관점에서 쓰여진 글입니다. 그들은 로마 카톨릭과 흡사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짧으며 거짓 역사관에 말려들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위의 베레안 콜에서도 언급하듯이 로마 카톨릭의 전형적인 수법은 그들에게 반대하는 기독교인들, 우상숭배 마리아숭배 유아세례 교황제도에 반대하는 기독교인들의 여자들, 아이들 장로들 모두를 태워죽이고, 올바르게 전파한 진리들은 무참히 불태워버리고 말도 안되는 말들만 한 것으로 기록을 조작하는 한편,

  • 14.12.14 22:12

    그들의 재산들을 몰수하여 그들의 조직을 크게 불려왔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이 심판날에 드러날 것입니다.

    그들이 그런 엄청난 죄악들을 자행하지 않았고 그들이 정의와 진리위에 서있다면 예수님이 오실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카톨릭이 써놓은 역사는 대부분이 조작입니다. 이글도 그런 류에 속하는 사관을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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