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 판매량 TOP 10>
1위 : 폴크스바겐 (155,476대, 점유율 18.4%, 전년 동기 대비 4.3% 마이너스 성장)
2위 : 메르세데스 (77,393대, 점유율 9.2%, 전년 동기 대비 10.6% 성장)
3위 : 아우디 (75,471대, 점유율 8.9%, 전년 동기 대비 0.3% 성장)
4위 : BMW (65,971대, 점유율 7.8%,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
5위 : 오펠 (62,900대, 점유율 7.4%,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
6위 : 포드 (60,994대, 점유율 7.2%, 전년 동기 대비 8.3% 성장)
7위 : 스코다 (45,597대, 점유율 5.4%,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
8위 : 르노 (31,921대, 점유율 3.8%, 전년 동기 대비 28.8% 성장)
9위 : 현대 (24,129대, 점유율 2.9%,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
10위 : 세아트 (23,510대, 점유율 2.8%,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
점점 더 줄어드는 디젤차
올 1분기의 경우 디젤차 판매량 비중이 전년 보다 줄었는데요. 이는 수치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5년 가솔린과 디젤 점유율
가솔린 (50.3%)
디젤 (48.0%)
2016년 가솔린과 디젤 점유율
가솔린 (52.1%)
디젤 (45.9%)
2017년 1분기 가솔린과 디젤 점유율
가솔린 (54.5%)
디젤 (42.7%)
2017년 독일 SUV 판매량 TOP 10
1위 : 폴크스바겐 티구안 (18,769대, 전년 동기 대비 24.8% 성장)
2위 : BMW X1 (10,439대, 전년 동기 대비 68.3% 성장)
3위 : 포드 쿠가 (9,716대, 전년 동기 대비 22.1% 성장)
4위 : 오펠 모카 (8,531대, 전년 동기 대비 16.3% 성장)
5위 : 닛산 캐시카이 (8,213대, 전년 동기 대비 11.0% 성장)
6위 : 아우디 Q5 (7,789대, 전년 동기 대비 45.2% 성장)
7위 : 메르세데스 GLC (6,902대, 전년 동기 대비 13.1% 성장)
8위 : 아우디 Q3 (6,179대, 전년 동기 대비 22.2% 마이너스 성장)
9위 : 아우디 Q2 (5,803대)
10위 : 르노 캡처 (5,642대, 전년 동기 대비 41.2% 성장)
*독일 3사 플래그십 모델 판매량
메르세데스 S클래스 (1,447대, 점유율 20%)
BMW 7시리즈 (1,156대, 점유율 16%)
아우디 A8 (691대, 점유율 9.5%)
*독일 3사 E세그먼트 판매량
메르세데스 E클래스 (11,187대, 점유율 36.0%)
아우디 A6 / S6 / RS6 (10,207대, 점유율 32.8%)
BMW 5시리즈 (8,012대, 점유율 25.8%)
*2017년 1분기 많이 팔린 자동차 TOP 10
1위 : 폴크스바겐 골프 (52,605대)
2위 : 폴크스바겐 폴로 (19,059대)
3위 : 폴크스바겐 티구안 (18,769대)
4위 : 메르세데스 C클래스 (17,216대)
5위 : 오펠 아스트라 (17,106대)
6위 : 폴크스바겐 파사트 (16,871대)
7위 : 아우디 A4 (15,268대)
8위 : 스코다 옥타비아 (14,917대)
9위 : 폴크스바겐 투어란 (13,155대)
10위 : 오펠 코르사 (13,641대)
출처. 스케치북다이어리
원문보기
http://humandrama.tistory.com/1629
첫댓글 좋은자료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