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영에 성공한 동일 하이빌은 오너인 고재일 사장님의 마인드와 의지가 주효했던 것으로 회자 됩니다.
우리나라 건설사 대부분이 시행사업보다는 시공사로서 역할에 머물고 있고, 우리 아파트 역시 국내 제일의 브랜드라고는 하지만 시행사가 별도로 있고 시공만 수주한 아파트입니다.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얼마나 살기좋은 단지로 가꾸어 나가느냐가 아닐까요? 특히나 각 세대별로는 나름대로 꾸밀 수 있지만 공동구 부분은 나 몰라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들을 모아보는 것은 어떨까 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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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회 fn하우징 파워브랜드 大賞]동일토건, 건강한 삶‘로하스’ 도입
[파이낸셜뉴스 2005-10-27 16:51]


동일토건의 아파트 브랜드 ‘하이빌’은 주택건설업체들의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미약했던 지난 98년에 만들어졌다.
동일토건은 ‘지상에 차가 없는 신개념 아파트’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용브랜드 ‘하이빌’을 전격 도입해 경기 용인시 구성 1·2차 동일 하이빌 분양에서 대성공을 거두며 단숨에 중견건설업체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최근 웰빙에 이어 화제가 되고 있는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개념의 아파트를 동일토건은 이미 지난 98년 용인 구성에서 선보였다.
단지를 감싸는 법화산 자락으로 바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설치했고 단지 사이로는 작은 숲과 함께 실개천이 흐른다.
단지내에는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스쿼시장 등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와 각종 커뮤니티 공간까지 갖춰 최근의 로하스 트렌드와 정확히 들어맞는다.
동일하이빌은 용인시 구성 동일하이빌 외에도 지난해 입주시킨 충남 천안시 불당 동일하이빌을 비롯해 올해 입주예정인 서울 양천구 신정동과 동대문구 휘경동,충남 천안시 용곡동 등의 고품질 아파트 완공에 주력하고 있다.
또 오는 2006년 입주예정인 경기 용인시 동백지구 동일하이빌과 충남 천안시 신방동,서울 서초구 및 성북구 돈암동,경기 김포시 김포신곡동 동일하이빌 현장이 임직원들과 협력업체가 한마음이 되어 최고의 제품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고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동일하이빌의 이같은 노력은 아파트 시세에도 이미 반영되어 있다.
천안시 불당 동일하이빌의 경우 평당 850만원(42평 기준)이 넘는 시세를 보여 천안지역에서 ‘대표 아파트’로 확실히 자리잡았다.
이 아파트는 평당 430만원 정도에 분양됐던 것을 감안할 때 지방 도시에서 상당한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셈이다.
천안 불당 동일하이빌은 천안지역 아파트 중 처음으로 에어로빅실,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시설이 설치된 피트니스 센터와 PC방, DVD룸, 노래방 등이 포함된 미디어센터, 그리고 게스트 하우스 등이 들어서 있다.
이 아파트단지는 무엇보다 화려하게 녹화된 지상공원이 둘러보는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이미 천안시 공무원들을 비롯한 지역 인사들이 꼭 한번씩 단지를 견학할 정도다.
많은 건설회사들이 아파트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엄청난 광고비를 ?C아 붙고 있지만 동일의 생각은 다르다.
‘제품력이 우수한 브랜드가 결국 승리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제품을 파는 것에만 만족하지 않고 ‘내가 살집, 우리가족이 살집’이라는 생각으로 전 임직원들이 피와 땀을 흘리며 만든 명품으로 말하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설명=천안 불당 동일하이빌 단지내 실개천에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다.천안 불당 동일하이빌은 천안 최고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설명
동일하이빌은 말 그대로 주거의 질(質)을 한 단계 높인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하이빌의 ‘하이’는 영어로 ‘높은, 고결한, 숭고한’이라는 의미로 가장 친숙한 단어인 ‘HIGH’와 마을을 의미하는 ‘VILLAGE’의 머릿글 ‘VILL’을 합성해 탄생했다.
입주민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가장 편안한 아파트를 짓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대도시를 의미하는 타운보다 작은 마을을 연상케하는 ‘빌’을 사용해 아파트 내 공동체 중심의 주거문화를 이끈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이 같은 브랜드에 담긴 철학은 ‘더 좋은 집을 위한 맨 처음 생각’이라는 동일토건의 경영이념과 연계돼 있다.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에 의한’ 고객중심의 아파트 건립에 전념한다는 의미다.
■브랜드 설문평가
동일하이빌은 성별과 연령층을 초월해 모든 응답자로부터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50대와 60대로부터 호평을 받아 ‘믿을 수 있는 아파트’임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줬다.
동일하이빌의 특징은 동일하이빌에 살고 있는 실입주자로부터 ‘살기좋은 아파트’라는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된다는 점이다.
이같은 특징을 반영하듯 전문직이나 회사원들보다는 전업주부들이 특히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제대로 지은 고급아파트’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연간소득 7000만원 이상 고소득자들이 동일하이빌을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동일하이빌에 후한 점수를 준 응답자 중에 고급빌라에 거주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첫댓글 건설업계뿐 아니라 여타 기업의 경우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수 있고 없고는 우선 CEO의 건전하고 솔선수범하는 마인드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봅니다. 그룹오너의 눈치만 살피며 맹종하는 삼성의 경우와 동일의 경우는 좋은 대조가 된다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래미안의 메리트는 예전과 같질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