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미나리 무침 & 냉이 무침
돌미나리 & 냉이무침 만들어 봤어요~
<돌미나리와 냉이무침> 재료 : 돌미나리 250g, 고추장2큰, 고추가루1큰, 참기름1큰, 다진마늘1큰, 매실액2큰, 식초1작, 깨소금2큰, 소금 만들기 : 1), 돌미나리를 다듬어 깨끗하게 여러번 씻은뒤에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다. 2), 데친 미나리를 다시한번 찬물에 씻은뒤에 꾸욱 눌러짠뒤에 준비한 양념을 넣어 무쳐낸다.
< 이레시피는 개인의 식성에 맞게 가감 하세요>
소금을 넣어서 끓는물에 살짝 데치려구요. 보이는 색감이 좀 파란색이 나지 않는것은 누릉잎이 아니고 색감 자체가 저러네요.
데친 돌미나리를 찬물에 한번 헹군뒤 꾸욱 짜서 준비~~~
준비한 양념을 넣어주고~~ 돌미나리는 고추장만 넣어 주어요.
이 조그마한 깨갈이가 얼마나 효자인지 모르겠어요. 깨 1/3컵씩 갈아주기 참좋은 지름이 10cm의 작은소형깨갈이 세척도 간편하고 공간도 조금차지하고 착하답니다. 깨소금은 조금씩 자주 갈아서 사용해야 고소해요. 음식할때마다 깨소금을 갈아 넣으니 고소하고 맛있어요~~~
봄내음이 확나는 돌미나리무침은 입맛이 확 돌아요~~ㅋㅋ
돌미나리 무침에 식초를 조금 넣으면 새콤하니 맛이 더욱 살아난답니다. 제가 좋아 하는 음식이라서 꼭 시장에 가면 돌미나리 구입해요. 돌미나리무침 밥에 넣어 쓱쓱비벼도 맛나요.
< 냉이무침, 냉이무침 만드는법> 재료 : 냉이 200g, 고추장 1, 1/2큰, 된장1작, 참기름1작, 매실액1큰, 다진마늘1큰, 식초1작, 통깨, 소금1큰
만들기 : 1, 깨끗하게 다듬어 씻은 냉이를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낸다. 2, 데쳐낸 냉이를 물에 한번 씻은뒤에 물기를 꼬옥 짠뒤에 무쳐낸다.
|
|
첫댓글 밥 한그릇 뚝딱이겠네요
맛있는 레시피가 입맛을 당기게 합니다 배가 고픈데요
감사합니다
요즘
입맛 돋우는
봄나물 대표 요리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