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철도망 현황
출처: 충청북도 보도자료(2017년 7월 5일)
25일 충북 청주산업단지 내 LG생활건강 청주공장을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과 관련해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전날 청와대가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등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적극 검토하고 있고 조만간 결과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힌 데 이어 이 총리도 예타 면제 가능성을 시사한 것이다.
이 총리는 이날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에 대해 "이시종 지사를 비롯해 충북이 오랫동안 꿈꿔온 사업 중 하나가 한반도를 엑스축으로 연결하는 이른바 강호축 철도"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청주공항부터 제천까지 87.7km 구간이 비어 있는데 그것을 고속화하는 사업을 이번에 균형발전위 예타 면제 대상으로 해서 조기에 추진하는 쪽으로 최종검토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달 안에 좋은 소식을 충북도민께 전해줄 거라 기대한다"고 예타 면제를 공식화했다.
이 총리는 아울러 충북이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전진기지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며, 뷰티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이자 일자리 창출의 보고로 육성하기 위해 ▲기술개발 ▲수출다변화 지원 ▲규제개선 등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기사 링크
https://news.v.daum.net/v/20190125181041834
충북 철도사업 추진 현황
출처: 충청북도 보도자료(2017년 7월 5일)
첫댓글 문정권과 민주당이 완전히 미쳐 돌아가는구만. 머지 않아 제2의 이명박이란 말을 듣게 되겠네.
사전선거운동 인데...
여기저기 다니면서 고기덩어리 던저주고 있는데...
와~유지비용 엄청날텐데
무슨생간이지???
지역균형발전 관점으로 정책을 추진하는것이지 경제논리로만 접근하면 않됩니다. 산간도서에 soc투입할 수있을까요?
천안 오송 청주공항 간 전철
정권 바뀌면 다 깜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