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나의 미미한 AI 절감
AI가 비즈니스를 얼마나 절약할 수 있습니까? 이번 주 여러 측면에서 설명했듯이 다양한 새로운 AI 제품의 광범위한 채택이 지연되고 있는 것은 그 해답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입니다. (새 AI 에이전트 도구를 판매하는 Salesforce의 어려움에 대한 이 글과 같은 주제의 다른 두 가지 이야기를 참조하세요). 그리고 이 점에서 할부 대출 기관인 클라나가 오늘 기업 공개를 위해 증권을 제출했다고 해서 비용 절감을 위한 AI의 최선의 사례는 아닙니다.
다른 어떤 회사보다도 클라나 경영진은 AI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한 방법에 대해 큰 소리로 이야기해 왔습니다. 하지만 IPO 서류에 명시된 절감액은 안타깝게도 적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서류에는 800명 이상의 정규직 직원과 동등한 업무를 수행한 AI 비서가 "2024년에 3,900만 달러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AI는 작년 1분기에 클라나가 마케팅 공급업체로부터 260만 달러를 절약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AI 기반 마케팅"을 통해 2024년 1분기에 250만 달러를 추가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중요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한 AI 도구는 작년에 480만 달러를 절약했습니다. 작년 총 비용이 29억 달러였던 회사로서는 이러한 수치가 그리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클라나는 AI가 다른 많은 분야에서 도움이 되어 지난 2년 동안 2억 3천만 달러의 판매 및 마케팅 비용 절감에 기여했다고 주장했지만, 그 중 얼마가 새로운 AI 기술로 인한 것인지, 다른 단계에서 얼마나 많은 비용이 소요되었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클라나는 AI에 대한 의존도 때문에 2022년 이후 직원 수를 38% 줄였습니다.
따라서 AI가 정량화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 이점을 입증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클라나는 직원의 96%가 일상 업무에서 생성 AI를 사용했다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에 대한 AI의 혜택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클라나가 오늘 제출한 서류에서 더 인상적인 수치를 인용할 수 있기를 바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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