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한류열풍 사랑 원문보기 글쓴이: ØΙ슬
안녕하세요~ 이슬 입니다.
시즌 3 / 4 " 오디션 시작 전 이미 데뷔조 12명 정해놨음 "
현재 이 문제는 국회 국정 감사에 안건으로 올라 " 방심위(방송통신 위원회) " 에서 보고까지 한 사안.
시즌 1.2 에서 한 자잘한 조작 행위가 들어나질 않자 안PD는 더욱더 대담하게 행동했다고 하내요.
시즌 3은 사전에 일본 측과 협의가 있던 것으로 그림이 밝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공소장 내용에 밝혀진대로 " 사전에 이미 데뷔조 12명 연습생을 확정 " 하고
프듀를 진행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 입니다.
<< 프듀 조작사건 - 관련 기사 중 일부 발췌(拔萃) >>
제가 전에 올린 글 일부에서.....
사쿠라의 라이벌인 쥬리나...그녀는 갑자기 인성 문제가 터지면서
그녀는 갑잡스럽게 프듀에서 하차하게 되었다.는 부분을 언급한바 있습니다.
그 내용이 일본 멤버 조작이유와도 관련이 있기에 언급 부분만 재업 하겠습니다,.
---- 예전 게시글 펌 ----
또한 아키모토 야스시 측( AKB 사단 ) 을 보면
사시하라 리노 ( 최근 AKB은퇴 후 우익 성향 방송에 출연해 한국인 비하를 열심히 하고 있죠 ) 의 뒤를 잇는 AKB의 심장 ,
AKB의 차기 리더 ~ 미야와키 사쿠라.
그 사쿠라를 띄우기 위해서 일본내 강력한 경쟁자였던 쥬리나는 희생양이 됐다고 생각 합니다.
아키모토 측에서 사쿠라의 잠재적 경쟁자를 제거하기 위해서 인성 논란까지 불거지게 만들고
수습하려는 노력의 모습조차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키모토가 자신의 아이들 중 마음에 안들면 잔인하게 제거하는 것은 여러 사례가 있었죠.
결국 사시하라의 뒤는 온전히 일본 멤버 중 원탑은 사쿠라여야 했기에 쥬리나는 제거되어야 했을 겁니다.
아시다시피 프듀48 이전 일본내에서 사쿠라는 쥬리나의 상대가 되질 못했습니다.
무서운 것은 쥬리나의 인성에 대한 소문을 퍼트린 쪽이 일본이라는 점입니다.
한 방송 관계자는 데일리신쵸(일본의 극우언론) 에 "(마츠이 쥬리나가)
미야와키 사쿠라의 춤을 싫어했는데,
한국 '프로듀스48'에서는 역전돼 마츠이 쥬리나가 상당히 분노했다"고 소문을 내고 기사를 냈죠.
참고로 이 데일리신쵸 라는 언론사는 극우언론이며
아키모토 야스시와 전혀 무관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키워드로 설명하면 아베 = 쿨재팬 = 쿨재팬 엔터수장 = 아키모토 야스시 = AKB의 아버지
쥬리나를 제거 하기 위한 인성 논란은 일본측 언론에서 흘렸고 한국에서 급속도로 확산 되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쿨재팬 엔터의 수장인 아키모토 야스시의 일본내 엔터와 언론 그리고 방송에서의 영향력은 상당히 대단합니다.
그러한 정황을 보면 정말 치졸하다는 생각을 안할 수가 없내요.( 쥬리나 인성 문제와는 별개로 )
이를 보면 아키모토 야스시가 사쿠라 밀어주기에 쥬리나를 희생양으로 썻다는 점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
------ 중략----
참고로 사쿠라는 프듀48 시작전 까지 쥬리나 보다 일본내 에서 인기가 없었죠.
다만 일본내 떠도는 사진과 루머에 의하면 사쿠라와 아키모토가
단둘이 만나는 사진도 상당히 돌아다녔습니다.
이유는 알아서 생각하시길...
참고로 쥬리나와 사쿠라 이전 AKB의 압도적 원탑은 사시하라 입니다. 2위는 늘 마유의 차지.
그러나 사시하라와 마유가 졸업을 한 후 차기 원탑은 마츠이 쥬리나가 차지했습니다.
프듀가 치러지기전 2018 총선에서는 마츠이 쥬리나가 1위 사쿠라는 3위에 그쳤었죠.
표차도 상당히 많이 났었기에....일본내 인기는 라이벌이라고 말은 하지만...
실제 적수는 안됐습니다.
2018 AKB총선 순위
1위는 '마츠이 쥬리나(松井 珠理奈(まつい じゅりな))' 입니다.
나이는 21살입니다. 득표수는 194,453표입니다
2위는 작년에 6위였던 '스다 아카리(須田 亜香里(すだ あかり))' 입니다.
26살로 그룹내에서는 나이가 많은 편입니다. 득표수는 154,011표입니다
3위는 2017년 4위였던 '미야와키 사쿠라(宮脇 咲良(みやわき さくら))' 입니다.
나이는 20살. 득표수는 141,106표입니다.
2018 AKB총선 결과를 보고 최근 몇 년간 순위 상승폭을 보면
2위를 차지한 스다 아카리와 3위의 미야와키 사쿠라만이 유독 단번에 높은 상승을 기록한 흔적이 보일겁니다.
참고로 AKB의 최근 몇 년간 원탑과 2위를 했던 이들은 다 저런식의 그래프를 그려왔고
아키모토의 푸쉬를 받는다는 소문이 도는 아이돌은 100% 저런식으로 성장해왔습니다.
반대로 사쿠라와 비슷한 시기 데뷔를 했던 1위의 마츠이 쥬리나는 1년차 부터 꾸준히 상위권에 있어왔습니다.
자 이제 뭔가가 보이시나요?
사시하라 리노에게 2년 연속 지면서 2위만을 기록했던 마유가 역대 득표수에서는 사시하라보다 압도적 위입니다.
이는 즉 사시하라도 단기간에 갑자기 높은 순위로 수직상승 했다는 것인데요.
스다 아카리 . 미야와키 사쿠라 .사시하라 는 이런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상하게도...아키모토가 푸쉬를 해준다는 소문이 난 아이돌과
아키모토 야스시의 다정한 투샷은 여전하더군요,
아래 "사시하라 " 졸업 전까지 AKB 원탑
( 도쿄 한 레스토랑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
아래 사진은 미야와키 사쿠라 와 아키모토 야스시.
이렇듯 이상하게 아키모토에게 푸쉬를 받는 아이돌은 단둘이 식사를 하는 장면이
사진으로 남아 있으니 판단은 알아서...
참고로 전 케야키자카 의 멤버 역시 아키모토 야스시와 부적절한 관계였다고 소문이 났었죠.
위 사항을 적시한 이유는 일본측에서도 CJ와 함께 조작에 가담했다는 합리적인 의심이며
그 조작된 멤버를 구성하기 위해 자신의 아이들마져 나락으로 떨어트렸다는 아키모토의 잔인함을
이야기 하기 위함입니다.
-------------------- 이건 여담이니 알아서들 생각해보세요 -------------------
12명이 사전에 정해져있다는 것은 즉 일본 측에서 몰랐을리가 없다는 것이죠.
일본 멤버는 3명.
아키모토를 제외하면 사전 CJ와 교감이 있었던 사실을 그 세명이 몰랐어야 했거나
일본 출연자 전원이 몰랐다는 가정이라고 해도....혹시나 있을 변수에 대비해야 했을 겁니다.
그래서 사전에 쥬리나의 이탈을 유도한 것이라 저는 의심하고 있는 것이죠.
얼마 전 막 나온 기사에서 이 모든 이야기가 합리적인 의심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쥬리나의 인성논란이 프듀48 진행중에 터졌고
그 발원지는 일본 우익언론.......이쯤 되면 뭔가 느끼시는게 없으신지.
시즌 3과 4의 경우는 사전에 12명을 미리 확정 해놓고 프듀를 진행했으며
시즌 3의 경우 순위가 생각 만큼 올라가지 않았던 경우 편집 등을 통해서 순위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편집점을 잡았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더 어이가 없는 것은 오늘 밝혀진 검찰 공소장에 적시된 팩트인데요
그렇게 해도 순위가 본인들이 원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않자
결국 마지막 날 생방송 문자 투표 자체를 전부 조작해서 사전에 정해놓은
12명을 데뷔조로 결국 확정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쯤 되면....시즌 3와 4에 관여한 소속사는 100% 구속을 면할 수 없는 상황이며
기획사 자체의 명운도 함께 걸려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일각에서는 이들 소속사들의 세무 조사도 함께 진행해야 한다는 여론이 있기에
검찰이 세무당국과 함께 강력한 세무조사도 진행 할지 지켜볼 대목이죠.
이제 이 문제가 그저 그런 연예계 추문으로 남기는 어려워졌다고 봅니다.
또한 각기 고소를 진행했던 시즌 별 " 조작 진상조사 위원회" 가
연합으로 힘을 모아 [ 연합 진상조사 위원회 ]로 이름을 바꾸고 단체 행동에 들어갔으며
결국 최종 순위를 밝혀야만 하는 것으로 입장을 정리했고 고소 고발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하내요.
그럼 여기서
KPOP과 한류만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리의 KPOP은 일본에 진출했고 어느덫 일본에서 정규 앨범을 내는 것이 당연해 졌죠,
일본 앨범에 일본어 노래를 넣어야 하는 것은 " 현지화 전략 " 이라고 했지만
이는 어디까지 일본 프로모션 측에서 계약 조건에 넣엇던 것이 시작점이었습니다.
그렇게 [ 현지화 전략 ] 이라는 성공을 위한 도구로 나름 한류팬들도 수긍을 하는 분들도 계셧죠.
자 그런데...시간이 흐르고 일본인 연습생들이 한국에 들어와 몇 년간 고생을해
누구도 부정 할 수 없는 한류스타로 인정받았습니다. 트둥이들...너무 잘해주고 있죠.
트와이스는 아시다시피 수 년을 데뷔라는 보이지 않는 꿈을 쫒던 진성 KPOP 연습생들이었으니...
그 아이들의 존재는 누구도 부정하지 않는 KPOP 아이돌 입니다.
그렇지만 오래전부터 제가 이야기한데로
AKB 와 손을 잡은 프듀는 일본의 현직 연예인을 K-POP속에 끼워 넣기 위한 작당에 불과했습니다.
그래서 아이즈원은 KPOP이 아니라고 말 해왔던 것 입니다.
심지어 일본 활동을 하는 모습은 거의 AKB 자매그룹이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었죠.
AKB가 MAMA에 10여년만에 갑자기 등장했을때 ...아니 어쩜 그 이전부터
프듀3 의 모든 조작은 진행 되고 있었던 것 입니다.
MAMA 의 출연은 프듀48의 홍보 수단으로 정말 훌륭했으니까요.
쿨재팬 엔터의 KPOP 스며들기의 이렇게 진행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본 진출 - 일본어 개사요구 - 일본어 정규앨범 - 일본 활동시 아이돌의 일본화
(의상 및 그룹 스타일링 컨셉 - 변명은 현지화) - 일본 현직 연예인을 KPOP속으로 끼워넣기( 조작 )
-------그리고 이젠 JPOP의 세계화를 말하는 " 니지 프로젝트 " 까지 이르렀습니다.
그것도 KPOP의 한축을 담당했던 JYP가 JPOP의 세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니지 프로잭트가 어째서 JPOP의 세계화인가?!
관련 내용은 자료를 좀 더 보강해서 게시할 예정 입니다 )
시나브로 시나브로 어느새 쿨재팬의 한류 스며들기의 야욕은 이 만큼이나 왔습니다.
MAMA 는 일본에서 하는게 아무렇지도 않은지 다들 아무말도 안하는 때가 왔으며
수 년째 KCON 과 각종 한류 콘서트, 박람회의 메인 스폰서는 일본 기업이 하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정말 문제가 크다고 봅니다.
조작 문제만해도....생각이 있는 한류팬들은 아키모토 야스시와 엮이면 안된다고.....
그는 아베 정권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쿨재팬 엔터의 수장이라 그래서 안된다고....
수 차례 다수의 회원분들이 글을 남기셧고 저 역시 재 가입 이전 많은 글을 남겼었죠.
그때마다....이상하게 일본측을 대변하는 분들이 몇 몇 분 카페에도 계셧습니다.
민간교류와 정치는 분리해서 봐야한다며...반박하던 이들.
결국 어찌되었나요?
시즌 3의 데뷔조 전원 12명이 전원이 사전에 조작 되있엇다는 검찰 공소장에 적혀있습니다.
또 무슨 변명들을 하실까요 그 분들은....
설마 일본인 3명 사전 조작 마져도 CJ측의 아름다운 배려속에 안PD가 골랐다고 할까요?
아키모토나 AKB관련 관계자들을 그렇게 옹호하는 이들이 있다면.....
그런 분들이야말로 일본 문화에 친근함을 느끼다 못해...이젠 분별력마져 잃어버린 신친일파가 아닐까요?
자신도 모르게 일본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는 이들....그 동안 우린 숫하게 보아왔죠.
또한 어떤 이들은 피해를 당한 억울한 연습생들의 걱정과 분노보다는 ....
" 착한 조작 " " 조작이라도 좋아...퀄리티가 있어"
" 나이가 많아서 조작 해서라도 바깠어야 햇다 " 라는 이야기를 하셧죠.
결국 이 문제는 국회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런데도 착한 조작 소리가 나오신다면...큰 문제내요.
그렇다면 엄연한 범죄 옹호죠. 더 이상 논쟁 할 꺼리 조차 없는....
범죄를 이런식으로 감싸는 문화를 저는 경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겁니다.
뜬금 없지만 저는 " 우에토 아야" 의 오랜 팬이었죠.
단지 그녀의 연기가 좋아 2000년 초반부터 팬이되었죠
일본이라 무조건 싫고 배척하려 한다면 그 또한 잘못된 것이라 생각 합니다.
조작을 몰랐다는 전재하에.....모든 연습생들은 누가 뭐래도 피해자 입니다.
다만....순위를 가리는 공정한 경쟁 시스템에서 조작된 순위로 자신의 자리를 빼았겼고
시작에서 끝까지 모든게 조작이었던 프듀 3.4 에 참여한 연습생들의 허탈감은 이루 말 할 수 없을테지요,그런 이유에서라도 반드시 0.1%의 조작도 가미되지 않은 순수하게 자신의 노력으로 받은 진짜 순위를
공개해 그 아이들의 명예를 되찾아 주는 것이 가장 우선 해야 할 일이라고 봅니다.
조작으로 데뷔했지만 조작을 몰랐을 안타까운 시즌 3.4의 연습생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안타깝고 원통하겟지만.....최종 순위를 밝히는 것은 이 일을 끝맺음 할 유일한 방법 입니다.
첫댓글 프듀 사태 언급 관련한..게시물...
( 최근 작성한 것이 아니라 과거에 관련 사태에 대해서 게시한 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