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경에.. 돈이 너무 급한일이 잇었습니다..
카드 나 대출은 왠지 절차도 까다로워 보이고.. 정보지를 뒤적이는데..
신분증만 잇으면 ok 라는 기사가 눈에 들어왓죠..
바로 전화를 거니.. 나이가 만20세 넘었냐고 묻고..신용불량자 아니냐고 물엇습니다.
대답을하자.. 김대리 라는 사람이었는데.. 딴건 다필요없고 신분증만 들고 약속장소로 나오라고 했습니다.
약속장소에 가자.. 저말고 나이가 좀드신 아저씨 두명도 보였습니다.. 김대리란 사람이 차근차근 설명을 햇습니다. 핸드폰을 근처 대리점가서 가입해오면.. 그 기계를 자기에게 주면 돈을 현금으로 준다는 것이었죠.. 그 핸드폰은 사용은 안한다고했고..돈은 갚든 안갚든 알아서 하라는 말을 햇습니다. 그당시 돈이 너무 급해서..50몇만원짜리 핸드폰 3대를 가입하고 김대리가 기다리는 다방으로 갔습니다. 다른아저씨 들도 가입하고 왓더군요.. 그리고 이핸드폰은 분실햇다는 신고를 안한다는 각서 같은데 사인을 하게했습니다.. 그리고 55만원인가 현금을 받앗습니다.
기계가 3대라서 150만원 상당인데...저에게 돌아온 금액이 55만원 정도라서..좀 속는기분도 들엇습니다.. 하지만 돈이 너무 급했기에..그당시에는 너무 유용하게 잘썼죠..
가입 2틀후에 3대 전부 사용정지를 시켰습니다. 기본요금과 핸드폰값만 나오는거죠..
그당시에는 갚을생각이 없었습니다.. 주소도 엉뚱한데 해서 고지서도 안날라왓고.. 큰일이야 있겠나 싶엇죠... 그런데..요며칠전부터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8월 16일까지 돈을 갚지 않으면 보험회사로 넘어간다는 내용이엇습니다..(1대당 66만 얼마가 나왓더군요.. 거의 200만원(3대 합쳐서) 을 갚아야하는겁니다..) 저는 현재 공익근무 중이라서..일을 하기도 벅찹니다.. 생각도 안하고 잇었던 문제가 요즘 절 괴롭히네요.. 그렇다고 집에 말할 분위기도 아니고..마땅히 큰돈 빌릴데도 없구요..그리고 어떻게든 알바를 해서 갚을수는 있겟죠,.
그런데..그당시는 몰랐는데..지금 생각하니 사기를 당한것 같기도하구..(너무 이기적인 생각이죠;; 쓸때는 잘써놓고...) 핸드폰 회사에서 보험회사로 넘어간다는게 정확히 어떤의미인지 알고싶네요...보험회사로 넘어가서..신용불량자가 되는건가요...계속 못갚게되면..어떻게 되는지도 알고 싶고요..또 신용불량자가 되면..어떤 불이익이 잇는지도... 답변 부탁드릴께요..핸드폰연체해서 신용불량자 되는것이.. 카드연체 해서 신용불량자 되는것과 똑같은지도 알고싶네요..
첫댓글 신용불량 되는거지염... 핸펀 연체도 .. 같은 신불임니다.
저도 핸폰값이 밀려서.. 신용카드만이 문제가 아니고 핸폰값도 문제가 되는군여 ㅇ ㅔ 잇.. 힘내서 언능 갚자구여~!!
대포전화기라고 하죠.차량도 대포로 만들시에 도난신고를 절대하지않고 차량포기각서를 받아서 나중에 모든책임을 가입자에게 돌리는거죠.실제 그사람을 잡아서 통신법위반으로 잡아넣더라고 전화비용은다내어야합니다.전화사용요금은 갚지않을경우 보증보험사이름으로 신용불량등록되게 됩니다.모든건 님의 과실입니다.
차량대포시에는 몇억씩 사기를 당하는사람도 있습니다.삶의 경험이라 생각하세요.그정도면 된거죠.혹시 그사람들 인적사항을 알경우에는 경찰에신고하심이 올바를듯합니다.더이상의 피해를 막아야겠죠.그럼...
그게 휴대폰대출이라는 것입니다. 일단 사용정지한 것은 잘한 것이나 처음부터 갚을 생각이 없었다는 것은 님이나 그 대출해준 그 사람들이나 같은 사람이라는 거죠 ㅠㅠ 갚으세요... 휴대폰요금은 커드신용불량과 달리 평생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