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슬 입니다.
이번 게시물은 지난 1월 31일 기사화 되었던 NCT 드림 문제를 격고 나서 생각했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한류 스타~! 하면 떠오르는 연관 단어....일본과 중국.
'한류' 라는 단어가 중국에서 사용 되기 시작했다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전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크게 사랑 받고 있는 우리의 " 한류 스타들 "
그런데...우리의 자랑...한류에는 불편한 진실들이 있습니다.
' 독도는 우리 땅 ' 이라는 말 한 마디 못하는 한류 스타'
아니 ' 백두산 ' '독도' 라는 단어 조차 쓰지 못하는 한류 스타들.
2020년 1월 30일....
SM 소속인 NCT 드림의 한 중국인 런쥔 이라는 멤버의 발언.
" 장백산은 천지가 정말 유명하다. 너무 예쁘다"며 "가보시면 온천 계란을 꼭 먹어보세요. 온천으로 해서만 먹을 수 있는 것" 이라고 말했다.
"런쥔이 사용한 장백산이라는 단어는 지난 2002년부터 추진된 중국의 동북공정의 일환으로 백두산을 표기하는 방법.
이 일을 되짚어 보며 생각해 보았습니다.
한류 스타들은....!?
대한민국 사람이 " 독도를 독도라고 " 부르지도 못하면서
' 일본어' 는 유창하게 구사하며 일본어로 된 노래를 부르는 한류 아이돌의 처지.
반면~
' 야스쿠니 신사 참배 '도 편안하게 하고 ' 기미가요 ' 도 잘 부르고
' 우리는 싸우지 않아 ' 라는 " 일본 군국주의 전쟁을 미화" 하는 노래와 공연을
욱일기 패치를 차고 야스쿠니 신사 앞에서 했던 AKB 는 CJ ENM과 손을 잡고 대한민국의 심장 서울 한 복판에서 일본어로 노래도 불렀다.
지금 생각해도 피가 꺼꾸로 솟을 일.

김태희는 2005년 " 동생과 독도 홍보 촬영 " 을 했다는 이유로 2012년 일본 활동이 전면 금지 당했고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있었던 송일국 역시 " 8.15 광복 기념 독도 횡단 수영 대회 " 에 참가 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일본 입국을 거부 당했으며
가수 이승철 역시 " 독도 행사 " 를 문제 삼아 입국을 금지 당햇죠.
참 기가 막힐 노릇 입니다. " 호부 호형 " 도 아니고..
하지만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사실...
일본에서 활동을 하는 한류 스타들에게 '독도의 주인'을 물어보는 행위는 어찌보면 실례일 수도 있습니다.
독도가 한국의 땅이 아니라서가 아니라, 직업이 담보로 걸린 그들에게 일본에서 활동하지 말란 말이나 다름이 없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반대로
프듀 48을 통해서 대한민국에 들어 온 AKB 는 어떻게 대한민국에서 환영을 받았을까?!
정확히 말해서 그들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대체 정체가 무엇이었을까?
역시 친일의 뿌리는 생각보다 깊이 자리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스스로 " 친일성을 가지고 있던 인간들이 커밍아웃" 한 계기가 됐었다고 봅니다.
내 나라 내 땅인 독도를 독도라고 부르지도 못하는 한류 아이돌과
욱일기 휘날리며 기미가요를 부르던 AKB...그런 그들을 열열히 환영하는 한국인.
술자리에 만난 친구와 이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니 시원하게 한 마디 하더군요
" 법만 없었으면....그런 XX들 전부 다 XX 버릴텐데.... " 라고... 속이 다 시원해지는....
현실적으로 이 문제는 한류 스타들에 대해서 욕 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오히려 일본을 옹호하는 사람들 때문에....일본이 더욱 더 우리를 우습게 보는 것이라고 봅니다.
AKB48과 그 자매 그룹의 한국인 팬들~!
" 욱일기를 흔들던 전쟁을 미화하던....나는 몰라...그냥 이쁘니까 좋아." ( 뭐죠? 이런 사람들? )





NCT 드림의 경우도.. 팬이라는 이유로 무한 쉴드를 치는 미친X들이 많아서 정말 놀랬습니다.
반대로 JYP의 일부 중국계 아이돌은 미국 공연 당시....K POP 콘서트에서 중국 국기를 흔들었지만
저는 그것이 문제라고는 보지 않습니다. 자신의 나라 국기일 뿐이니까요.
하지만 .....
AKB48과 그 자매그룹들이 우익 활동을 한 아이돌 이라는 사실은 그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것 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AKB48 은 프듀48과 이어지고 프듀48은 조작 사건 이전에 이미 일본 우익 그룹과 손을 잡았다는 것 자체로 더럽혀진 것이죠.
그 결과물로 만들어진....아이즈원 역시 이 문제는 영원히 주홍글씨로 남게 될 것 입니다.
욱일기 패치를 차고 야스쿠니 신사 앞에서 " 우리는 전쟁을 하지 않아~ " 라며 미국 전함을 공격하는 영상을 틀어 놓고 웃으며 공연하던 AKB48.
" 그런 일본 아이돌 그룹 출신들의 팬이라 자처하는 사람들의 정체 " ( 한국인 맞는지 묻고 싶습니다 )
마치 일본은 정당 방위를 위한 전쟁을 했으며 오히려 전쟁 피해자인냥 코스프레 하는 그 공연의 중심에 AKB48이 있었음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그런 그들을 사랑하고 옹호하는 한국인들이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한류의 중심은 대한민국 입니다.
극우 활동과 공연을 했던 AKB48 멤버들을 옹호하고 응원하려면......J POP을 응원해야 하는 게 .....
그리고 제발 부탁인데....
" 우리 한국 아이돌은 일본에서 눈치 보면서 활동하는데...."
독도를 독도라고 백두산을 백두산이라고 말 하지도 못하는데.....
" AKB 출신 멤버들 옹호하는 한국인들..미안하지도 않습니까? "

이 유치원 원장이 아베 부인 " 아키에 "
이 유치원의 교가를 만든 사람이 AKB의 아버지 " 아키모토 야스시 "
그런 아키모토 야스시의 곡을 받아 일본에서 활동하는 사람들....
그런 그들을 옹호하고 응원하는 사람들...
이게 대한민국의 현실이란 말인가......

첫댓글 프듀 사태 언급 관련한..게시물...
( 최근 작성하 것이 아니라 과거에 관련 사태에 대해서 게시한 글 입니다 )
좋은글입니다...한국연예인들 역사얘기도 못하고 요즘 중국 헛소리에 툭하면 사과하는거 정말 꼴보기싫어요...k콘에서 중국국기 흔들고 중국노래하고 정말 미쳤죠..연예인. 기획사들은 한류에 관심없어요..걍 돈벌기 편할려고 신한류랍시고 중국애들 끌어들이고 일본어로 노래하는 것뿐...sm이 한류망치더니 이제는 박진영친일앞잡이가 한류 망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