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12일(화) 오전 9시 30분 상록체육관에서 전교생, 전직원 및 동문들이 참석하여 2024년 춘천고 수능 출정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식전행사로 상록의종 타종행사를 이경주(53회) 교장, 학교직원, 김경수(49회) 총동창회장, 각부 부장선생, 학생 대표 네팀으로 나누어 각 6번씩 24회 타종을 하였다. 24회는 1924년의 24라는 의미를 갖는다.
1부행사에서는 초청 동문 김경수(49회), 주대일(50회), 박상묵(57회), 이만형(60회), 황병석(69회) 소개와 이경주(53회) 교장 인사말, 김경수(49회) 총동창회장 축사가 있었으며, 두분께 경례하는 학생회장의 경례구호 '정도'와 군대식 거수 경례 인사동작이 참으로 인상적이었다.
2부행사에서는 학생 행사로 학생회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밴드 그룹의 음악연주 보컬열창 및 학생자치행사로 수능에 임하는 선배들을 응원하는 1, 2학년 후배들의 공연 및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이경주(53회) 교장과 총동창회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빵과 음료 등 간식을 제공해 주었다.
................................................................................................
춘천고등학교(교장 이경주 53회)는 지난 11월 12일(화) 정도의 종 및 상록관에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출정식을 개최했다.
학생자치회가 주관한 이번 출정식은 춘천고 교육가족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춘고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건전한 학교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험생들의 수능 최선을 기원하는 정도의 종 타종식, 수능 출정식, 수능 응원 메시지 동영상 시청 등이 진행됐다. 특히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응원하는 팡파레 공연, 교내 밴드 노래공연, 응원가 제창 등도 함께 열렸다.
이경주(53회) 춘천고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모의고사 등을 통해 실전연습을 많이 한 만큼 연습을 실전처럼, 실전을 연습처럼 침착하게 잘해내리라 믿는다” 며 “담대한 마음으로 침착하게 시험에 응해 모두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