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현준(李鉉濬 郡守 新道廳時代 맞아 內實있고 알찬 業務計劃 樹立 爲한 첫 業務報告) [記事] : 민선 5기 "새 천년 희망의 땅 雄飛 醴泉"을 목표로 힘찬 출발을 하고 있는 예천군은 군정 업무의 차질없는 추진과 군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0년 7월 6일 오전 10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첫 군정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기획감사실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8개부서의 실과소장과 담당주사 등 50여명이 참석해 군정 기본현황과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사항 및 예산집행 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하는 등 군정 전반에 관한 깊이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군은 보고회를 통해 앞으로 각 부서별 업무추진 사항의 재점검과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민선 5기 군정 목표와 방침에 부합되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이현준 군수는 "신도청 시대를 맞아 내실있고 알찬 업무계획 수립과 함께 군민 복지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 추진하고,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고장으로 거듭나도록 공직자들이 새로운 마음가짐과 도전 정신으로 군정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10-07-06 오전 9:45:15)
이현준(李 郡守 雄飛醴泉 建設 爲한 行步 빠르다. 7~8日 中央部處 豫算確保 爲해 上京!) [記事] : 민선 5기 "새 천년 희망의 땅 雄飛 醴泉"을 만들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밝힌 이현준 군수는 취임 행사를 간소하게 마치고 곧바로 유관기관단체와 지역 유림을 찾아 업무협력과 예천발전을 위해 군정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이 군수는 취임 이후 첫 간부공무원 신고를 받으면서 "군정 추진에 있어 공직자와 군수 간 대화와 소통은 꼭 필요한 것으로 군수실은 언제든지 열려있으니 찾아와 상의해 줄 것"을 당부한 뒤 "맡은 바 업무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하고 격식과 관행을 탈피하면서 오직 발전적인 방향으로 군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 군수는 특히, '웅비예천' 이라는 군정 목표와 5가지 군정 방침을 정해 차근차근 추진해 나가는 한편, 민선 5기 공약사항 10개 분야 33개 세부사항에 대해 7월말까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추진하는 등 일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600여 공직자들이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 군수 취임과 동시에 수립된 군정추진 계획은 사통팔달의 지역교통망 구축과 녹색·행정 등 복합적 명품도시 건설 등 신규사업 3개 분야 6개 세부사업, 곤충특구 지정과 천적을 이용한 친환경 농업육성 등을 통한 곤충산업 활성화, 영농직접지원제도 신설과 친환경농업단지 및 관광자원 개발 등을 통한 농·축산·임업 활성화사업이다. 또, 추억의 명품 5일장 관광상품화, 명품브랜드 개발과 재래시장 투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등 경제관련 3개 분야 12개 세부사업과 교육환경개선, 문화 계승발전, 노인·여성·장애우·어린이 등의 복지서비스 기반 확대, 친환경 녹색 산업 유치 등 교육·문화·복지·일자리 등 서민생활 4개 분야 15개 세부사업에 대해 계획을 수립 시행할 예정이다. 이 군수는 2010년 7월 7일 새벽 6시 2011년도 중앙예산확보를 위해 7~8일(2일간) 청와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8개 중앙부처를 방문해 당면 현안사업과 향후 추진계획 사업 등에 대해 건의·협의하고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출향인과의 상견례를 통해 예천군 비전과 발전 방안 등을 논의 하는 등 취임이후 군정 발전을 위해 새벽부터 밤늦도록 업무에 열중하고 있다. 예천군은 신도청 시대를 맞아 군민 모두가 잘사는 명품 복합도시 건설을 목표로 세부추진사항에 대해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행정혁신과 함께 지역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발전 전략을 마련해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10-07-07 오전 9:16:32)
이현준(住民 訪問 '疏通 强化' : 李鉉濬 醴泉郡守, 20日까지) [記事] : 이현준 예천군수가 민선 5기 취임사에서 밝힌 군민들과 소통 강화와 현장 중심의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2010년 7월 1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주민 방문에 나선다. 이 군수는 읍면 기관단체의 방문을 시작으로 이장, 새마을회원, 선도농가, 귀농자,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이 군수가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열린 행정을 펼친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심용훈 記者 慶北日報 2010-07-12)
이현준(李鉉濬 郡守 邑面 訪問에서 '住民과의 疏通 强化와 열린 行政 實現 꼭 시킬 것') [記事] : 민선 5기 취임사에서 밝힌 군민들과 소통 강화와 현장 중심의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2010년 7월 12일 하리면을 시작으로 읍면 방문에 나선 이현준 군수는 13일 오전 10시 예천읍을 방문했다. 이 군수는 예천읍 전정에서 공무원 및 이장들과 기념촬영을 한 뒤 읍장실에서 장대복·이철우 군의원, 박시옥 예천농협장 등 기관단체장과 환담을 나누면서 "예산 조기집행 실적이 좋아 자신이 쓸 수 있는 예산은 40억 원 중 전임자가 39억 원을 쓰고 남은 게 고작 1억원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날 이 군수는 경로당을 비롯한 농협 등 기관단체 방문에 이어 새마을회원, 선도농가, 귀농자, 다문화가정, 소외 계층 등의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군정방향 설명과 건의 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군수는 "취임사에서 밝힌 주민과의 소통 강화와 열린 행정의 실현과 군정 방향을 설명하고, 각 지역별 현안사업을 비롯한 주민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적극 수렴, 지역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읍면 방문계획은 13일 오후 용문면, 14일 감천·보문면, 15일 유천면, 16일 호명면, 19일 개포·용궁면, 20일에 지보·풍양면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10-07-13 오전 10:58:27)
이현준(李鉉濬 郡守 甘泉面 住民懇談會에서 '住民不滿과 隘路事項을 積極 解消하겠다') [記事] : 민선 5기 이현준 군수는 2010년 7월 14일 오전 11시부터 감천면사무소(면장 김종완) 2층 회의실에서 각 기관단체장, 작목반장 및 주민 대표자, 이주여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군수는 간담회에 앞서 오전 10시 농협지소와 파출소 등을 방문, 업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며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복지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인사를 드렸다. 이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한 뒤 면장실에서 김영규 군의장, 조경섭 군의원을 비롯한 각 기간단체장들과 함께 환담을 가졌다. 이날 주민간담회에서 이 군수는 민선5기 군정전반을 설명하고 군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주민대표들은 "농산물유통센터 건립과 농가지원사업의 다변화" 등을 건의했으며 이 군수는 "앞으로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주민들의 불만을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金相國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10-07-14 오후 1:03:06)
이현준(李鉉濬 郡守 邑面訪問 및 住民代表와 마지막 懇談會(知保, 豊壤面) 消息) [記事] : 취임 이후 2010년 7월 12일 하리면을 시작으로 읍면방문 및 주민대표와 간담회를 가져왔던 이현준 군수는 20일 오전 지보, 오후 풍양면에서 마지막 간담회를 가졌으며 간담회에 앞서 경로당·기관단체 등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에게 취임인사를 올렸다. 이 군수는 지보에서 기관단체장 및 유지들과 군수 취임 후 첫 상견례를 갖고 "지보면은 단결력이 그 어느 지역보다 강하고 화합이 잘되고 있어 인재의 고장으로 명성이 높다"고 평가한 뒤 "앞으로 지보참우를 5년 이내에 사육 기술 등을 향상시켜 횡성한우에 버금가는 수준의 한우를 생산토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군수는 또 "최고급 참깨로 가공되고 있는 지보 참기름이 온 국민들의 밥상에 오를 수 있도록 가공공장의 기계시설 증축을 서두르고 도청이 이전되면 지보를 참우를 이용한 먹거리 도시와 지보중·고등학교를 명문 중·고등학교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풍양면장실에서 이 군수는 "풍양면은 지난 4년 동안 군의원이 없어 많은 불이익을 받았으나 이번 선거에서 안희영 의원을 군의회에 진출시키고 초선으로는 힘들다는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앞으로 획기적인 풍양면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민대표와 간담회에 앞서 이 군수는 풍양면 청곡리 보건진료소 신축부지를 예천군에 희사한 정승모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우망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군정에 협조해 준 정승모 씨의 고마운 뜻을 모든 군민이 알아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풍양면은 이날 "체험거리 및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등을 갖춘 삼강주막 강변축제 개최(9월 중), 아름다운 시장 가꾸기 추진, 버스정류장 간이 문고 운영, 주민 편의를 위한 장날 조기 출근하기"등을 보고하고 "청소년 체육시설 설치 및 와룡2리 배수로 설치 등의 사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건의했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10-07-20 오후 4:42:28)
이현준(韓國中高洋弓聯盟 任員 委囑狀 受與) [記事] : 2010년 7월 20일 오후 5시 30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중고양궁연맹 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현준 군수는 한국중고양궁연맹의 추대를 받아 신임회장 위촉장을 받았으며, 권중섭 대창중 교감, 김시열 (주)대성스틸 대표, 김태일 태주철강 대표, 도국환 전 예천농협기획실장, 배중한 소백산약국 대표, 하종형 에천웨딩의 전당 대표가 부회장에 새로 위촉됐다. 또 이재식 농협군지부장, 한삼화 (주)삼한C1 회장, 이상영 국토개발(주) 대표, 조관섭 신영레미콘 대표가 부회장에 유임됐다.(醴泉新聞 2010.7.22)
이현준(李鉉濬 醴泉郡守 出鄕 公職者 招請 懸案事業 等 論議) [記事] : 이현준 예천군수가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예천” 건설을 위해 국·도비 예산확보에 발 벗고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취임 직후인 2010년 7월 7일과 8일 국비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 등 8개 중앙부처를 방문한데 이어 오는 31일 중앙부처 및 경북도 출향 공무원 50명을 1박 2일 일정으로 초청했다. 31일 오후 4시 군청회의실에서 출향공직자를 대상으로 군정 현황, 3-3-3 희망프로젝트추진과 당면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협조를 구하고, 오후에는 풍양면 삼강주막에서 개최되는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에 동행·참관한다. 이튿날인 8월 1일에는 예천읍 한천에서 개최되는 한여울고기잡이 생생체험장에 초청해 행사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나누고 예천인의 자부심과 애향심을 느끼게 할 예정이다. 이 군수는 “신도청시대를 맞아 도청이전 신도시건설 등 대형 프로젝트 추진에 중앙부처 등 출향공직자의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주기적인 만남의 장을 가져 정보도 교환하고 유대도 강화해 군민들이 행복해 질 때까지 열과 성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醴泉인터넷放送 2010-07-30 오전 10:41:46)
이현준(職員 滿足은 住民 感動으로 매달 生日파티 열어 疏通行政 推進) [記事] : 이현준 예천군수가 직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직원 생일 챙기기에 나섰다. 이 군수는 2010년 7월 29일 7월이 생일인 본청 직원 17명을 군청 구내식당으로 직접 초청해, 케이크도 함께 자르고 음식도 나눠먹으면서 축하를 했다. 또한, 참석자들과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직원들의 취미와 특기, 결혼 여부, 가족 현황, 군정에 바라는 의견 등을 진지하게 나누었다. 이번 생일 행사는 이 군수가 평소 “직원이 만족하면 주민도 감동 받는다” 는 감성행정, 소통행정의 철학이 반영되어 개청 이래 처음으로 추진되었고, 매월 정례화 할 계획이다. 재난관리과 천호상(토목 6급) 씨는 "바빠서 나 자신도 잊고 지나가는 생일을 군수님이 직접 챙겨줘 너무나 감사하고, 깊은 소속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군수는 “주민에게 신뢰를 받으려면 먼저 자신을 낮추고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 면서 “앞으로 소통강화를 위해 누구와도 격의없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醴泉인터넷放送 2010-07-30 오전 10:24:57)
이현준(郡民이 幸福해 질 때까지 公職者가 最善을 다해야 합니다. 郡守 定例朝會에서) [記事] : "새천년 희망의 땅 雄飛 醴泉" 을 슬로건으로 내건 민선 5기 이현준 군수 취임 이후 첫 조회인 '8월 정례조회' 가 2010년 8월 10일 오전 8시 30분 예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및 일반 유공포상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정례조회에서는 "용문면 김선경(경북도지사 표창), 상리면 전추재(곤충페스티벌 유공), 예천청년회의소 윤종식 사무국장과 김대섭 행사분과위원(한여울 고기잡이 생생체험 유공), 정재석(2010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유공) 씨가 군수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공무원 이혜미(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도청이전지원단 엄소연(최우수), 재난관리과 김창영.호명면 박영선, 산림축산과 윤희득(이상 우수) 씨가 예천군직장협의회 주관 예천군 캐치프레이즈 공모 입상으로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문화관광과 성영희(2010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유공), 산림축산과 정희섭(한여울 고기잡이 생생체험 유공), 곤충연구소 김동혁(2010 예천곤충페스티벌 유공), 문화관광과 오기택(공무원정보지식인 대회 최우수), 도청이전지원단 엄소연(우수), 종합민원과 이혜미, 시책사업과 이은정, 새마을과 이원길 씨가 각각 장려상 수상자로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안동 MBC 이정희 기자(삼강막걸리 축제 기획팀장)는 "지역문화 창달에 헌신 노력하여 왔을 뿐 아니라 탁월한 지도력으로 세계유교문화축전으로 기획한 '2010 예천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이바지한 공로로 이현준 군수의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현준 군수는 "취임 후 처음으로 갖는 정례조회를 통해 공직자들의 건강한 모습을 대하니 마음 든든하다"며 "그동안 전국 양궁대회를 비롯, 삼강 막걸리 축제, 한여울 고기잡이 생생체험, 곤충페스티벌 등 축제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다음은 이현준 군수의 정례조회 훈시입니다]
공직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저는 취임 후 처음으로 갖는 정례조회를 통해 여러분들의 건강한 모습을 대하니 마음 든든합니다. 그리고 오늘 여러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는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전국 양궁대회를 비롯하여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한여울 고기잡이 생생체험, 곤충페스티벌 등 크고 작은 행사진행은 물론 본연의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준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치하를 드립니다.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로운 각오와 도전으로 시작한 민선5기가 출범한지 벌써 한 달 하고도 열흘째입니다. 우리 군민들이 진정으로 소망하는 것이 무엇이며,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를 우리 공직자들은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하며 취임사에서 강조한바와 같이 '군민을 위한 군민이 행복해 질 때까지' 를 실현시키고자 현장을 직접 뛰며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노력 또한 소홀이 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희망의 땅 예천을 한층 더 풍요롭게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들이 신뢰를 바탕으로 한마음이 되어 난제를 해결해 나가는 팀워크 또한 중요하다고 봅니다. 즐겁게 일 하고 보람을 함께 느끼면서도 조직의 긴장도를 높여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군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이라 했습니다. 우리는 도청이전이라는 현실과 곤충산업이라는 훌륭한 기반과 역량을 가지고 있어 녹색성장의 시대에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수는 직원 여러분들의 우수한 능력과 군정 발전에 대한 열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공직자들은 군민들의 복지증진과 살기 좋은 예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 각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모두 쏟아 부어야만 할 것이며, 공직자로서 부끄럽지 않은 정열과 도전 정신과 창의력으로 군정을 추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동료 공직자 여러분! 지난주에는 우리 농산물의 판로망 확충과 생태하천 등을 견학하고자 일본을 다녀왔습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있는 세계1위에 오른 한국 조선업 신화는 울산의 황량한 백사장 사진과 거북선이 그려진 500원짜리 지폐에서 시작된 과감한 발상의 전환 때문이었습니다.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는 우리나라 채소 농산물중 1위가 파프리카로서 원래는 화훼를 재배하던 농가들이 작목 전환이라는 모험을 통해 처음부터 내수시장이 아닌 수출시장 일본을 겨냥해서 성공한 케이스로 우리 지역 예천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특산물을 제 값을 받고 외국으로 수출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해 볼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제라도 농업 군으로서 예천 농업의 미래를 위한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겠습니다. 공직자 여러분! 이번 달에는 국가비상 대비태세를 확립시키고자 실시하는 을지연습이 있습니다. 을지연습을 통해 완벽한 준비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사태 단계별 임무와 부서간 협조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연습기간 중에도 본연의 업무에 철저를 기해 원활한 군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예천 특산명주 개발, 농촌주거환경개선 사업, 세계유교문화 축전, 낙동강 살리기 사업 등 각종 사업과 행사가 추진되고 있으니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부군수 이하 실과소장과 읍면장을 중심으로 활기 넘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해 주십시오.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예천 건설을 위해 공직자로서 하나된 힘과 지혜를 모아 군민들로부터 사랑과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모든 직원들이 하계휴가를 실시하여 보다 나은 군정추진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바라며 모두 건강에 유의하고 가정에는 좋은 일들이 언제나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정차모 記者 醴泉인터넷뉴스 2010-08-10 오전 10:09:15)
이현준(李 郡守 '現場中心行政' 事業現場 訪問 : 主要事業場, 참우硏究所 等 51個所 對象 9月 1日까지) [記事] : 이현준 예천군수가 민선 5기 취임사에서 밝힌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해 2010년 8월 16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관내 주요사업장과 시설물 현장을 방문·점검한다. 이번 이 군수의 현장 방문은 민선 5기 출범 이후 국비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방문과 소통 강화를 위한 읍면 방문, 해외 우수사례의 벤치마킹에 이어 주요사업장의 현장행정을 추진해 주목된다. 16일 개포면을 시작으로 3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점검은 예천남본~우계도로확장 공사, 용궁면 하수처리장 공사 등 주요사업장 25개소와 예천참우연구소 등 시설 26개소, 총 51개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16일 오후 2시부터 개포면 쌀아지매 친환경 작목회(회장 남기호), 인큐애호박 작목반(회장 최재환), 노인요양 시설 신축현장(태훈 복지재단 대표 김필묵), 개포 취정수장 등 4개 지역을 방문했다. 각 .읍면 방문일정은 다음과 같다. 17일 하리면 은풍골 사과영농조합(대표 이성욱), 부초리 하천정비 현장, 동사리 교량설치공사 현장. 18일 용궁면 예천사랑마을, 무이리 배수장설치공사 현장, 초산정(곡물식초가공공장), 읍부리 하수처리장. 19일 유천면 가리 노인요양시설(아시아 복지재단), 손기리 원예회집하장(대표 양근호), 중평리 친환경농업 우수공동체 사업장(윤희운), 죽안리 하수관거설치공사. 20일 보문면 한맥골프장, 미호리 하수관거설치공사 현장, 학가산우래자연휴양림, 기곡리 메주마을(대표 송인성). 23일 용문면 능천리 초정서예연구원, 원류리 출렁다리마을(허준해), 운암지 둑높이기사업 현장, 두천리 착한농부 영농조합법인(대표 이영창). 24일 지보면 대죽리 농경지 리모델링 현장, 매창리 골재적치장, 소화리 예천참우연구소(대표 강수원), 소화리 도로확포장공사 현장. 25일 백송리 아침연꽃 연재배농가(대표 김철환), 백송리 선몽대 등산로 개설숲가꾸기, 도청이전주민공동위원회(위원장 장인환), 산합리 참외작목반. 27일 감천면 미석리 소교량 가설현장, 유1리 귀농농가(김영택), 유리 e-농장조성현장(신라식물원), 충효테마공원, 덕율리 토마토농장(이종선). 30일 풍양면 공덕리 벼 건조 저장시설공사 현장, 공덕리 연자방아정미소 지원사업 현장, 낙상리하수처리시설 설치 현장, 낙상리 연꽃마을. 31일 예천읍 지내리 한우명품화시범사업 현장, 서정자들 유색벼활용 홍보 현장, 왕신리 국궁전수관, 청복리 쓰레기매립장, 남본-우계도로 확장 현장. 9월 1일 상리면 효공원, 두성리 표고버섯재배단지(대표 정철홍), 도촌리 가재봉사과작목반(회장 박배식), 보곡리 천영불루베리농원(회장 박장원), 백석리 흰돌체험마을(대표 권택상) 등이다. 이 군수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주요 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 민선 5기 3-3-3 프로젝트의 밑거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醴泉뉴스 2010.8.16)
이현준([民選5期 團體長에게 듣는다] 李鉉濬 醴泉郡守 : "열린 郡政으로 幸福都市 建設" 新 道廳時代 連繫…名品 綠色都市 跳躍…21C 農業 블루오션, 昆蟲産業 메카 造成) [記事] : "선거기간에 군민들의 땀과 눈물이 배어있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면서 군민들이 진정 무엇을 바라는지 잘 알게 됐습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군정으로 예천을 전국 최고의 행복도시로 만드는데 신명을 바치겠습니다." 민선 5기를 이끌어 나갈 이현준 예천군수는 "우리 군은 산간 내륙에 위치해 정부의 산업화 중심의 국토개발 정책에서 소외되고 환경보전 등 각종 규제로 만성적인 낙후지역을 탈피하지 못했지만, 이제 신 도청시대를 맞아 예천을 새 경북의 중심지, 세계를 향한 기회의 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경주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군수는 민선 5기 군정 목표를 '새 천년 희망의 땅 웅비 예천'이란 슬로건으로 나타냈다. 이어 군정 방침으로 △새 경북의 중심 도약 △녹색성장 미래창조 △함께하는 복지행정 △수준높은 교육문화를 제시했다. 그는 "신도청 이전사업은 경북의 백년대계를 향한 희망이며 꿈으로서 예천이 새 경북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라며 "인구 10만 명 규모의 신도청 도시와 연계해 예천을 교육·행정·문화·산업기능이 어우러진 명품 저탄소 녹색도시로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 군수는 "예천은 21세기 농업의 신 블루오션인 곤충이란 훌륭한 녹색자원과 곤충산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곤충산업을 활성화하고, 그동안 다져온 연구기반으로 곤충산업의 메카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과거 '제2의 개성'이라고 불리던 예천 상권 회복을 위해서는 "추억의 명품 5일장 관광상품화, 명품브랜드 개발, 도시인을 위한 전통시장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밝혔다. 초고령사회를 맞아 노인복지 및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이 군수는 "사회적 약자가 소외되지 않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민선 5기의 중요한 과제"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예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지역 명문고 육성 등 교육경쟁력 강화는 물론, 경북도립대학이 새롭게 조성되는 신도시 지역의 중추 연구기관으로 육성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嶺南日報 2010-08-18)
이현준(김관용 道知事·事業場 訪問) [記事] : 이현준 예천군수는 2010년 8월 24일 오전 10시 10분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방문하고, 2012 예천곤충엑스포 등 군 주요현안사업의 예산 지원 등을 건의했다. 또한 이현준 예천군수는 24일 오후 3시 지보면 주요사업장 및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을 면밀히 검토해 완벽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醴泉뉴스 2010년 08월 24일 (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