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의 교체는 다음 두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첫번째는 마모상태를 보는 것입니다. 타이어 바닥면의 마모상태가 마모한계선 (타이어 옆면의 △표시)에 1.6mm까지 다다랐을 시에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사용기간 입니다. 사용기간이 3년이 넘어서면 타이어의 내구력이 감소하기 시작하므로 Tread 마모가 마모한계선까지 진행이 안되었을지라도 타이어 전문점에서 타이어 상태를 수시로 점검 통해 타이어 손상 등의 안전상 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타이어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교체 후를 위하여 타이어를 사용관리 5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한 달에 한 번 공기압 check 적잘한 공기압을 유지하면, 차량 안전사고의 위험을 방지 할 수 있으며, 차량의 성능을 최고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 마모와 연비향상을 위해서도 적정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공기압이 낮을수록 파손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마모가 빠르며 회전저항이 높아져연비가 나빠집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자연적으로 매월 1psi씩 유출되므로 매월 점검해야 합니다.
2.주기적인 타이어 위치교환 check 타이어위치 교환은 접지면의 고른마모와 조기마모 방지를 위하여 매우 중요합니다. 차량제조사의 특정한 기간이 설정되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8,000 ~ 1,1000KM 주행 시 교환을 권장합니다.
* 주기적인 타이어 위치교환은 불규칙한 타이어 마모를 방지하여 타이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펑크시에도 수리가 용이합니다. * 편마모 발견 시 즉시 위치 교환을 실시해야 합니다.
3. 주기적인 마모한계 check 안전 마모한계선을 초과 마모된 타이어는 펑크의 위험이 높아지며, 젖은 노면에서 제동거리가 길어지게 되므로 매우 위험합니다.
* 타이어의 안전 마모 한계는 1.6mm 입니다. 타이어 측면의 ▲ 형 마크를 표시방향을 따라 트레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잔여 트레드 면이 1.6mm 이하로 마모된 경우 즉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4. 얼라이먼트, 밸런스 check 올바른 얼라이먼트는 최적의 조종안정성을 유지하고, 타이어의 성능을 최고로 발휘시켜 줍니다.
*이상 얼라이먼트의 징후 타이어의 편마모는 또는 비정상적인 마모는 얼라이먼트가 잘못 정렬되었다는 징후이오니, 즉시 점검해야 합니다.
타이어 밸런스 조정은 주행 시 타이어 진동을 예방하고, 타이어의 불규칙한 마모를 예방합니다.
*이상 밸런스의 징후 특정 속도에서 차량 하부의 진동 또는 핸들의 떨림이 느껴질 시 밸런스 불량일 수 있으니, 점검해야 합니다.
5. 올바른 타이어 장착과 손상여부 check 차량의 제원에 맞는 타이어를 장착해야 하며, 주행 전에는 타이어 외부의 손상 여부를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 올바른 타이어 장착 출고시 장착한 타이어(Original Equipment)의 사양을 근거로 타이어를 장착해야 합니다. 차량의 탑승인원, 화물의 무게 및 차량의 속도에 맞는 타이어를 장착해야 합니다.
* 손상 확인 차량 주행 전 반드시 타이어 손상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손상 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측면이 손상된 시 새 타이어로 교체해야 합니다.
|
출처: 달곁의 별 원문보기 글쓴이: 달곁의 별~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매 만km때마다 타이어 위치 교환을 하면 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