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5)
삼명통회 대운, 대운의 적용과 해석삼명통회 대운, 대운의 적용과 해석~ 에서 열띤 토론 내용을 보았습니다. 토론 내용을 이해하신 분도 있고 못한 분도 있을 것입니다. 본인도 원광만세력을 보고 왜 이상하게 나오나 했는데 다다 님께서 자세히 설명을 해 주셨으나 조금더 자세히대부분 기존 만세력에 몸이 배어 원광만세력의 대운수 산출 기준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사료됩니다.
첫댓글 4)번을 보면프로그램 제작자가 명리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인 것 같네요.10이 넘어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법칙을 알지 못한 것 같고또한 한 달이 만약 32일 짜리가 있을 때 절기 여분을 그냥 나누기 3을 해버리면 10이 넘어가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프로그램 코드를 너무 단순하게 짠 것 같네요.
편의상 인당님 첫 의견에 댓글을 부칩니다만세력에 대해 토론이 열심이다 보니 댓글들이 홍수 났군요 ㅎ논제가 너무 장항한 관계로 핵심 한 꼭지만 살핀다면대운 숫자는 운의 주기가 바뀌는 즉 기준은 연령이지요<4번 예로 들면>10,3이란 대운 수를 10대운으로 정해도 무방하지요즉 10~20~30 등으로 여기서 소숫점 3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대운 판별하는 데 의미가 없음>그리고 계산이 잘못 됐습니다이는 만세력 프로그레머가 착각한 것인 지 아니면 프로그램상 오류가 표기됐는 지그 의도는 알 수 없으나분명한 건 대운 수가 두 자리 수일 경우<10> 소숫점 의미가 없지요이미 10이라는 대운 수가 정해졌기 때문입니다한편 생일에서 다음 절입일 까지 32일 걸립니다이때 대운 수 계산은 32 나누기 3은 10,6666이지요그런데 나누기 10<절대값>에 나머지 2에 1을 더한 공식을 대입해 놓은 것이지요 엄밀하면 잘 못됐지요그 잘못이 대운수 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니지만복잡하게 만세력을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지요특히 입문한 초학들이 이해하기 상당히 어렵게 만들어 놓은 편입니다
어쨌거나 저 수치는 만나이입니다.생일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그 거리를 나타낸 수치이기 때문이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4번 예에 집중해 봅시다소숫점 3의 표기가 무슨 의미이며 대운수가 1자리 수에 소숫점의 의미가대운수가 2자리 수일 때 정하는 소숫점의 반영이 대운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10,3의 의미를 절기와 절기의 시간 차가 얼마나 난 지그 차이가 대운 수를 산정함에 수정 보완성이 있다면 보충 설명을 해줄 수 있을까요?경청해 보겠습니다 물론 설명을 하고않고는 다다님 자유입니다
대운 위의 모든 숫자는 대운수입니다.첫 숫자도교운기 표시가 아닙니다.첫 대운이 0.3이면, 둘째 대운은 10.3이고 셋째 대운은 20.3, 30.3 이런 형식이 되지요.그러나 편의상 0.3 10 20 30으로 간단히 적습니다.10과 20을 10.3과 20.3으로 이해하며 보면 된다는 거죠. 대운 계산을 할 줄 모르거나 계산 원리 이해가 되지 않는 사람과는 대화불능입니다.
대운수는 자기 생일과의 거리를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만나이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교운기를 구하려면 자기 생일에 대운 수를 다시 덧셈해야만 알 수 있죠.그러므로 대운수의 첫번째 대운 숫자는 교운기 표시가 아닙니다.대운 위에 적힌 숫자는 전부 다 대운수 표시입니다.즉 첫 대운수 0.3은 교운기가 아니라 대운 수입니다.
대운수 계산법을 모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주먹구구 식으로 명리 공부를 대충대충 한 사람들이죠.대운수 계산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감히 당나이 운운할 수가 없습니다.
님은 아직도 대운수 계산 원리를 모릅니다.주기 개념과 거리 개념, 그리고 교운기 개념조차 모르기도 합니다.똑같은 얘기를 수십 번 반복해도 알아듣질 못해요.그래서 대화가 안 되네요.
첫 대운수는 대운수이고 생일에 그것을 더해야 교운기가 된다고 몇 번을 말해야 알아듣겠소이까?그리고 교운기는 죽을 때까지 대운 바뀔 때마다 여러 번 겪는 겁니다.님은첫 대운 때만 겪는 게 교운기인 줄 알고 있었나요?남의 글을 아전인수 식으로 곡해하는 것도 모자라, 이젠 아예 말도 안 되는 이론을 만들고 있군요.우길 생각만 하지 말고 책 찾아 공부 좀 하시오.
만든 게 아니오.선택해서 쓴 것이지.계산 원리는 시대가 변해도 똑같아요.님이 지금 대운수 계산 원리를 모르고 있다는 것을 계속 증명하는 말만 골라서 하고 있어요.대운수를 계산하면 만 나이가 나오는데 그걸 그냥 적느냐, 아니면 +1 해서 적느냐?그 차이밖에 없어요.대운 계산 방식이 명나라 때 달라진 게 아닙니다.
계속 억지 쓰지 말고 책 찾아 다시 배우시오.똥인지 된장인지 설명이 적혀 있어야만 구분할 수 있습니까?대운수 계산 원리를 모르니까 계속 이렇게 억지 소리가 나오고 있는 겁니다.
도무지 이해력이라곤 없는 사람이네요.
ㅎㅎㅎ님대운 계산 실제로 한 번도 못해봤죠?그저 만세력만 디립다 펴보고 넘어간 거 여기서 다 뾰록나고 있습니다.공부 다시 하세요.말귀를 못 알아듣고 혼자 이론을 창출하고 있네요.
실제로 대운수 계산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실습 한번 제발 해보세요.
횡설수설..서울 안 기본 넘이 이긴다 하더니.... ㅋ대운수 계산 원리 공부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얼렁뚱땅 넘길 생각 마세요. ㅎㅎ
ㅋ제발 부탁이니실제 계산 모습 좀 봅시다.님은 갈 길이 구만리요. 참 답답하구려.
도망간 게 아니죠.이렇게 대꾸하잖아요.오히려 "육합으로 변격된 사례 찾아 올려보라"요구했더니, 님은 아예 원글 삭제까지 하고 내 뺐더구만요.사돈 남 말 하고 있네요.
육합 다루지 않는 고전은 없어요.육합 자체가 책에 기록이 없다고 내가 주장한 건 아닙니다.육합으로 변격된 사례가 없다했어요.그랬더니 님이 있다하더니 종내 찾아올리지 못하고 원글 삭제해버렸잖아요?
그런 거짓말 하려고 원글 지웠나 보네.참 뻔뻔한 작자구만!당신 같은 사람 보면 야비한 저 아랫동네 쪽바리 일본놈들 생각나!
잔머리 굴리지 마소. ㅋ
계속 명나라 대운 얘기만 하던데그게 어떻게 해서 그런 계산 결과가 나왔는지 근거 제시를 하지 못했잖아요?왜 자꾸 명나라 당나이 얘기만 꺼냅니까?당나이로 계산된다는 계산 근거를 제시해야죠.즉 명나라 대운수가 어떻게 계산했기에 당나이로 나온 것인지 증명을 해야 함에도불구하고, 그 증명은 하지 않았고계속 당나이로 표시했다고 주장만 했지요.그게 왜 어떻게 계산했기에 당나이입니까?
첫댓글
4)번을 보면
프로그램 제작자가 명리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인 것 같네요.
10이 넘어가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법칙을 알지 못한 것 같고
또한
한 달이 만약 32일 짜리가 있을 때 절기 여분을 그냥 나누기 3을 해버리면 10이 넘어가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프로그램 코드를 너무 단순하게 짠 것 같네요.
편의상 인당님 첫 의견에 댓글을 부칩니다
만세력에 대해 토론이 열심이다 보니 댓글들이 홍수 났군요 ㅎ
논제가 너무 장항한 관계로 핵심 한 꼭지만 살핀다면
대운 숫자는 운의 주기가 바뀌는 즉 기준은 연령이지요
<4번 예로 들면>
10,3이란 대운 수를 10대운으로 정해도 무방하지요
즉 10~20~30 등으로 여기서 소숫점 3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대운 판별하는 데 의미가 없음>
그리고 계산이 잘못 됐습니다
이는 만세력 프로그레머가 착각한 것인 지 아니면 프로그램상 오류가 표기됐는 지
그 의도는 알 수 없으나
분명한 건 대운 수가 두 자리 수일 경우<10> 소숫점 의미가 없지요
이미 10이라는 대운 수가 정해졌기 때문입니다
한편 생일에서 다음 절입일 까지 32일 걸립니다
이때 대운 수 계산은 32 나누기 3은 10,6666이지요
그런데 나누기 10<절대값>에 나머지 2에 1을 더한 공식을 대입해 놓은 것이지요
엄밀하면 잘 못됐지요
그 잘못이 대운수 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아니지만
복잡하게 만세력을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지요
특히 입문한 초학들이 이해하기 상당히 어렵게 만들어 놓은 편입니다
어쨌거나 저 수치는 만나이입니다.
생일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그 거리를 나타낸 수치이기 때문이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4번 예에 집중해 봅시다
소숫점 3의 표기가 무슨 의미이며
대운수가 1자리 수에 소숫점의 의미가
대운수가 2자리 수일 때 정하는 소숫점의 반영이 대운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10,3의 의미를 절기와 절기의 시간 차가 얼마나 난 지
그 차이가 대운 수를 산정함에 수정 보완성이 있다면
보충 설명을 해줄 수 있을까요?
경청해 보겠습니다 물론 설명을 하고않고는 다다님 자유입니다
대운 위의 모든 숫자는 대운수입니다.
첫 숫자도
교운기 표시가 아닙니다.
첫 대운이 0.3이면, 둘째 대운은 10.3이고 셋째 대운은 20.3, 30.3 이런 형식이 되지요.
그러나 편의상 0.3 10 20 30으로 간단히 적습니다.
10과 20을 10.3과 20.3으로 이해하며 보면 된다는 거죠.
대운 계산을 할 줄 모르거나 계산 원리 이해가 되지 않는 사람과는 대화불능입니다.
대운수는 자기 생일과의 거리를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만나이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교운기를 구하려면 자기 생일에 대운 수를 다시 덧셈해야만 알 수 있죠.
그러므로 대운수의 첫번째 대운 숫자는 교운기 표시가 아닙니다.
대운 위에 적힌 숫자는 전부 다 대운수 표시입니다.
즉 첫 대운수 0.3은 교운기가 아니라 대운 수입니다.
대운수 계산법을 모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주먹구구 식으로 명리 공부를 대충대충 한 사람들이죠.
대운수 계산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감히 당나이 운운할 수가 없습니다.
님은 아직도 대운수 계산 원리를 모릅니다.
주기 개념과 거리 개념, 그리고 교운기 개념조차 모르기도 합니다.
똑같은 얘기를 수십 번 반복해도 알아듣질 못해요.
그래서 대화가 안 되네요.
첫 대운수는 대운수이고 생일에 그것을 더해야 교운기가 된다고 몇 번을 말해야 알아듣겠소이까?
그리고 교운기는 죽을 때까지 대운 바뀔 때마다 여러 번 겪는 겁니다.
님은
첫 대운 때만 겪는 게 교운기인 줄 알고 있었나요?
남의 글을 아전인수 식으로 곡해하는 것도 모자라, 이젠 아예 말도 안 되는 이론을 만들고 있군요.
우길 생각만 하지 말고 책 찾아 공부 좀 하시오.
만든 게 아니오.
선택해서 쓴 것이지.
계산 원리는 시대가 변해도 똑같아요.
님이 지금 대운수 계산 원리를 모르고 있다는 것을 계속 증명하는 말만 골라서 하고 있어요.
대운수를 계산하면 만 나이가 나오는데 그걸 그냥 적느냐, 아니면 +1 해서 적느냐?
그 차이밖에 없어요.
대운 계산 방식이 명나라 때 달라진 게 아닙니다.
계속 억지 쓰지 말고 책 찾아 다시 배우시오.
똥인지 된장인지 설명이 적혀 있어야만 구분할 수 있습니까?
대운수 계산 원리를 모르니까 계속 이렇게 억지 소리가 나오고 있는 겁니다.
도무지 이해력이라곤 없는 사람이네요.
ㅎㅎㅎ
님
대운 계산 실제로 한 번도 못해봤죠?
그저 만세력만 디립다 펴보고 넘어간 거 여기서 다 뾰록나고 있습니다.
공부 다시 하세요.
말귀를 못 알아듣고 혼자 이론을 창출하고 있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실제로 대운수 계산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고 실습 한번 제발 해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횡설수설..
서울 안 기본 넘이 이긴다 하더니.... ㅋ
대운수 계산 원리 공부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얼렁뚱땅 넘길 생각 마세요. ㅎㅎ
ㅋ
제발 부탁이니
실제 계산 모습 좀 봅시다.
님은 갈 길이 구만리요. 참 답답하구려.
도망간 게 아니죠.
이렇게 대꾸하잖아요.
오히려
"육합으로 변격된 사례 찾아 올려보라"
요구했더니, 님은 아예 원글 삭제까지 하고 내 뺐더구만요.
사돈 남 말 하고 있네요.
육합 다루지 않는 고전은 없어요.
육합 자체가 책에 기록이 없다고 내가 주장한 건 아닙니다.
육합으로 변격된 사례가 없다했어요.
그랬더니
님이 있다하더니 종내 찾아올리지 못하고 원글 삭제해버렸잖아요?
그런 거짓말 하려고 원글 지웠나 보네.
참 뻔뻔한 작자구만!
당신 같은 사람 보면 야비한 저 아랫동네 쪽바리 일본놈들 생각나!
잔머리 굴리지 마소. ㅋ
계속 명나라 대운 얘기만 하던데
그게 어떻게 해서 그런 계산 결과가 나왔는지 근거 제시를 하지 못했잖아요?
왜 자꾸 명나라 당나이 얘기만 꺼냅니까?
당나이로 계산된다는 계산 근거를 제시해야죠.
즉 명나라 대운수가 어떻게 계산했기에 당나이로 나온 것인지 증명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 증명은 하지 않았고
계속 당나이로 표시했다고 주장만 했지요.
그게 왜 어떻게 계산했기에 당나이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