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년간 미국주식 추천했던 언론/유튜버 쓰레기들이 도망간 이유 9.19일 자 / 0.5%p 급격한 금리인하 단행
佛석학 아탈리 "미국 경제는 파산…채무 소화 불가능" (msn.com)
1. 미국이 경기침체( 둔화 ->침체 )를 인정한 증거 [ 연준 9월 19일자 0.5%p 인하 ]
2. 모든 경제사에서 급격한 금리인하 후 1~3개월 후 필연적으로 경기침체가 일어났습니다.
급격한 금리인하(급격한 경기침체:스태그플레이션)에서
흥망성쇠하는 산업(종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빨간색은 상영관 |
Q, 금리하락..어? 경기침체엔 CJ CGV도 망하나요?
경기침체(스태그플레이션 영향도)에서 영화관(CJ CGV)은 인플레이션 민감도와 경기침체 민감도가 낮은축에 속하고,
자기자본의 확보와 더불어 재무재표에선 보이지 않는 IP(지식재산) 무형자산의 수익창출의 비중이 높기때문에
환율등폭과 부동산침체에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그리고 당사는 운전자본 운용능력이 뛰어나서
금리에 의한 수익성 창출력과 자금조달 민감도가 낮은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세간에서 들리고있는 CJ CGV 신종자본증권 상환 이슈에 대해서도 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는
경기침체 시기엔 시장자금이 고갈되기 마련이고, 외부 조달 통로가 막힌 기업은 그대로 도산하는것이 통상입니다.
그러나 CJ CGV는 현금흐름 통제가 가능한 수준의 운전자본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당사는 상환압박을 받지않구요,
차입한 채무에 대한 현금통제성을 갖고 현금융통과 기회수익에 유리하게 지급기간과 시기를 얼마든지 통제할수가 있습니다.
차입한 신종자본증권 (32, 39)가 25,26년부터 상환기간에 들어가더라도,
앞서 현금분기가 극 음수, 매입채무회전기간이 극 양수인 현금통제력을 갖춘 조건에서
만기연장 옵션으로 여유현금 거치기간을 무한정 늘려 현금흐름 규모를 유지할수있습니다.
이것이 자본으로 인정되는 영구채의 진가입니다.
CJ CGV는 CJ 그룹의 수익성을 이끄는 주요 현금창출원입니다.
공시지가는 2조원, 사실상의 잠재 무형자산 가치는 약 20조에 달하는 국내외 영업기반이라 보셔야합니다.
CJ CGV의 튼튼한 현금흐름 기반과 높은 판가이전능력이
현지화된 영업기반의 미래 가치만큼 영업이익으로 뽑아먹는다는것을
5700원대 1억원어치 현금주식 매수하신 대표이사와 배당주 고수로 불리는 회장은 누구보다도 더 잘 알고계시겠죠.
기업가치에는 장부에 표현이 안되는 무형자산의 내제가치(인적,관계,구조적자본)가 숨겨져있습니다.
회계학자 Lev가 말하듯 기업가치의 85%는 무형자산의 가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궁극적으론 무형자산의 가치는 당시 1990년대 MIT 코타리 교수의 주장대로 유형자산의 3배를 넘어,
지금은 유형자산의 10배가 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치가 숨겨진 무형자산은 글로벌 기업가치 창출의 중요한 무기입니다.
지적생산물 IP로 먹고사는 주류기업들이 현재 어느기업들인지 돌이켜보세요.
지금도 무형자산에 투자하는 비중이 유형자산보다 높은 해외기업들을 보면
한국같이 무형자산보다 유형자산에 얽혀있는 대부분의 국내기업들은 브랜드 가치가 없는겁니다.
그 쓰레기들중에 보석을 감별한 결과로써 CJ CGV, 롯데관광개발, 한국전력, SK가 그나마 미래가 유망하다 판단하였습니다.
Q, 망할거 다 알면서 기술주 종목 추천한 개새끼들은 대체 누구죠?
2024년 9월부로 0.5%p 수준의 급격한 금리인하 시작은 자산가치의 폭망을 말합니다.
경기침체에선 기술주를 중심으로한 미국의 개별주식이나,
주가 위에 얹어진 ETF 같은 파생상품이 가장 처참하게 망한다는 예측이 나와있습니다.
과거에도 경기침체의 결과는 주식폭락과 파생상품 몰락으로 이어졌었고 지금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망할 수밖에 없는 주가연계상품(파생상품)이나, 미국주식을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호들갑 떨며 동네방네 추천했었던
수많은 경제 유튜버들은 전부 경제적 살인마들입니다.
( 전XX, 삼X로, 이XX람, 신XX당 존x 등 이하 선봉꾼들 19여 채널 )
가장 악질 경제민생 범죄가, ELS, ETF(주가연계상품)으로
노후에도 배당을 즐겁게 따박따박 받아야 한다는 표현을 동원한 선동선전인 것인데
이곳을 제외한 모든 경제 유튜버들은
그야말로 파생상품(불량 정크상품)에 수백만 명 노후자금을 모두 날리게 만든 경제사범 장본인들입니다.
대규모 집단 금융사기의 형사처벌의 근거는 이하 불공정거래규제법입니다.
3. 미국이 경기침체 인정하고 금리 내린다고 다주택자 대출금리는 안 내려갑니다.
금리인하시 가산금리를 폭등시켜 금융권의 역마진 사태를 상쇄하려는게 바젤3의 한 역할입니다.
그게 베일인 (연대책임) 제도입니다. 대출자분들 수고하세요.
[인증] 2024. 9. 29일자 변동성 70%. 고정형 30% 대출상품 모두
2024년 10월 4일 재갱신시 가산금리 인상.
"대출 더 조여라"…은행권 금리인상 릴레이 (msn.com
골드만삭스 "CTA 트레이더, 美 대선 누가 승리하든 주식 매도한다" | Watch (msn.com)
참고바람 | |
|
콩나물님 좋은자료 정말 감사합니다.
콩나물님,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콩나물님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콩나물님 감사합니다
콩나물님 최고 전문가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몇개기업말고는 답이없네요;;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