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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6》금호(今昊) 식원천명학(息元天命學)
High school English teacher
出生-陽曆-1971年 辛亥年生 05月 07日 午前 09時 30分 -女子-
息元-陽曆-1970年 庚戌年生 07月 16日 午後 15時 30分 -女子-
女性 ―――――→ 息元天命 ――――――→ 行運宮殿
時 日 月 年 ―→時 日 月 年 殿 厥 ―→:00:03:13:23:33:43:53:63:73:83:93:━ 時日月年
乙 壬 癸 辛 ―→戊 丁 癸 庚 壬 庚 ―→:壬:癸:甲:乙:丙:丁:戊:己:庚:辛:壬:━ 乙丙庚癸
巳 辰 巳 亥 ―→申 酉 未 戌 寅 戌 ―→: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子:━ 未辰申未
年齡:00歲:01歲:02歲●:20歲:21歲:22歲:23歲:24歲:25歲:26歲:27歲:28歲:29歲:30歲:31歲:32歲:
歲宮:壬寅:辛丑:庚子●:壬午:辛巳:庚辰:己卯:戊寅:丁丑:丙子:乙亥:甲戌:癸酉:壬申:辛未:庚午:
宮闕:庚戌:己酉:戊申●:庚寅:己丑:戊子:丁亥:丙戌:乙酉:甲申:癸未:壬午:辛巳:庚辰:己卯:戊寅:
世運:1970:1971:1972●:1990:1991:1992:1993:1994:1995:1996:1997:1998:1999:2000:2001:2002:
우주(宇宙)에 생존(生存)하는 모든 생명체(生命體)인 동식물(動植物)은 부모(父母)의 정자(精子)와 난자(卵子)가 결합(結合)하여 생명체(生命體)가 형성(形成)되는 식원(息元)의 순간(瞬間)에서 부모(父母)님의 유전인자(遺傳因子)를 이어 받아 천명(天命)이 형성(形成)될때 천재(天才)와 둔재(鈍才), 인종(人種), 성별(性別), 혈액형(血液型), 체형(體型), 유전성질병(遺傳性疾病), 쌍태아(雙胎兒),가 결정(決定)되어져 모태(母胎)에서 성장(成長)을 거쳐야만 탄생(誕生)하고, 성장(成長)하게 되며, 진도견(珍島犬)은 진품종(眞品種)인 부모(父母)님의 유전인자(遺傳因子)인 혈육(血肉)을 이어 받지 않았다면 후천적(後天的)으로 아무리 훌륭한 교육(敎育)을 받았다 하여도 진도견(珍島犬)이 될수 없고, 선천적(先天的)인 불구자(不具者)로 식원(息元)이 되었다면 아무리 좋은 의료혜택(醫療惠澤)을 받았다 하여도 올바른 건강체(健康體)를 찾을수는 없기 때문이니, “콩”심은데 “콩”나고 “팥”심은데 “팥”나듯이,☆“3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안다는 말은 요람(搖籃-子宮-息元)속에서 결정(決定)되어진 버릇은 “무덤”까지 간다는 고인(古人)들의 말씀과 같이 인간(人間)은 인간(人間)을, 하이에나(hyena)는 하이에나(hyena)를 탄생(誕生)시키며,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안다는 고인(古人)들의 말씀과 같이 후천성(後天性)인 운명(運命)은 자기(自己)스스로 만들면서 살아 가야함으로 삶도 부귀영화(富貴榮華)도 선천성(先天性)으로 결정(決定)되어진 사람과, 자기(自己)가 스스로 만들어서 살아야 후천성(後天性) 운명(運命)은 희비쌍곡선(喜悲雙曲線)이 시시각각(時時各各) 발생(發生)하게 됨으로서 자신(自身)의 행동(行動)과 처신(處身), 시간(時間)과 장소(場所), 상대성인연(相對性因緣)에서 바뀌게 되지만, 식원학(息元學)에서 계절(季節), 신살(神殺),등은 모두 사용(使用)하지 않는 이유(理由)는 모태(母胎)에는 계절(季節)이 없기 때문이며, 편인(偏印)이 지나치게 왕성(旺盛)하고 재성(載星)이 미미(微微)하면 불행(不幸)하고, 관성(官星)이 지나치게 왕성(旺盛)하고, 식상(食想)이 미미(微微)하면 사기(詐欺)꾼에 살인자(殺人者)요, 비겁(比劫)이 혼잡(混雜)되고, 겁재국(劫載局)이 형성(形成)되면 “남”의 도움으로 일시적(一時的)인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수는 있으며, 인성(印星)이 재산(財産)이요, 지식(知識)이며, 인덕(人德)이요, 식상(食想)이 왕성(旺盛)하면 남성(男性)이든 여성(女性)이든 조루증(早漏症)이 있으며, 후천성(後天性)인 사주팔자(四柱八字)는 56만 1천 6백개이며, 선천성(先天性)인 식원천명(息元天命)은 11억 2천 3백 20만개로서 지구상(地球上)에 4名밖에 없음으로 매우 정확(正確)합니다
이 식원천명자(息元天命者)는 궁전(宮殿)에서 壬寅을 만나고 세운(世運)에서 庚戌을 만나 식원(息元)이 형성(形成)되었음으로 궁전(宮殿)에서 만난 壬寅은 정관(正官)과 국인성(國印星)인 정인(正印)으로서 酉壬인 辛亥인 학당사관(學堂詞官)이 있음으로 교육자(敎育者)로서 중고등학교(中高等學校) 선생(先生)이거나 대학교(大學校) 선생(先生)이 분명(分明)하며, 식원천명(息元天命)에 酉庚인 재성(載星)이 양인살(陽刃殺)을 형성(形成)하고, 申,酉.戌,로 편재국(偏載局)까지 형성(形成)하였고, 癸壬은 관성(官星)이니 직업(職業)으로 양인살(陽刃殺)을 형성(形成)하였음으로 English teacher 선생(先生)님이며, 천지합덕일간(天地合德日干)인 丁火가 寅丁戌,로 겁재국(劫載局)을 형성(形成)하여 왕성(旺盛)함으로 寅木은 국인성(國印星), 재성(載星)은 언어(言語) 활동(活動), 申金은 관귀귀인(官貴貴人), 壬水는 천복귀인(天福貴人), 癸酉는 학당사관(學堂詞官), 식상(食想)은 문창귀인(文昌貴人), 壬寅ㅡ壬丁은 천관귀인(天官貴人), 戌土는 황은대사(皇恩大赦), 寅戌은 천사성(天赦星), 未土는 천희성(天喜星),으로서 행운궁전(行運宮殿)에서 甲辰인 국인서에 관성(官星)의 궁전(宮殿)을 만난 19歲 1989年 세운궁전(歲運宮殿)에서 癸未를 만남으로서 관성(官星)인 壬癸가 양인살(陽刃殺)을 형성(形成)하고, 인성(靷性)의 궁전(宮殿)인 未土를 만나고, 세운궁궐(歲運宮闕)에서 辛卯를 만남으로서 辛庚으로 재성(載星)이 양인살(陽刃殺)을 형성(形成)하고, 卯寅으로 인성(印星)이 양인살(陽刃殺)을 형성(形成)하는 시기(時期)에서 우수(優秀)한 성적(成績)으로 고등학교(高等學校)를 졸업(卒業)하고, 관성(官星)의 궁전(宮殿)인 고려대학교(高麗大學校) 영어(英語) 영문학과(英文學科)에 우수(優秀)한 성적(成績)을 합격(合格)하고, 미국(美國) 어학(語學) 연수교육(硏修敎育)을 거쳐 행운궁전(行運宮殿)에서 乙赦를 만난 28歲 1998年 세운궁전(歲運宮殿)에서 甲戌인 국인성(國印星)에 인성(印星)의 궁전(宮殿)과 상관(想官)의 궁전(宮殿)이 戌土를 만남으로서 寅,丁,戌,로 겁재국(劫載局)을 형성(形成)하는 시기(時期)에서 대학교수(大學敎授)를 지망(志望)하였으나 20億圓이라는 신원보증금(身元保證金) 때문에 High school English teacher 선생(先生)으로 전락(轉落)하고 말었다
행운궁전(行運宮殿)에서 乙巳를 만난 시기(時期)에서 겁재(劫財)인 巳火를 보았으니 이를 설기(洩氣)하여 순화(順和)시키는 상관(想官)인 戊辰土 도화살(桃花殺)이 통관용신(通關用神)으로서 결혼문제(結婚問題)로 오셨다.
《부부인연(夫婦因緣)을 알고 싶습니까 ?》
〈예 !!!〉
《부부인연(夫婦因緣)이 뭐 그리 중요(重要)합니까?》
〈제일(第一) 중요(重要)하구 말구요, 공부는 안해도 되지만 부부인연(夫婦因緣)을 잘못 만나면 맞아 죽습니다, 제일(第一) 중요(重要)하지요!!!〉
이지함(李之函) 선생(先生)님글에 이런 말이 있는데 결혼(結婚)은 인간(人間)의 일생(一生)에 있어서 백년가약(百年佳約)의 최대중요지사(最大重要之事)로서 인륜대사(人倫大事)인 합혼선택(合婚選擇)에 오판(誤判)은 백년(百年) 불행(不幸)을 이루고 백년(百年)의 고락(苦樂)은 부부(夫婦) 상성(相性)의 선악(善惡)에 있는 것이니 합혼법(合婚法)은 근거부박(根據浮薄)한 감정법(鑑定法)에 의(依)하여 상성(相性)의 선악(善惡)을 설(說)하여 인간(人間)의 일생(一生)을 불행(不幸)하게 하는 일이 허다(許多)하다.
만약 오판(誤判)된 합혼법(合婚法)을 설(說)하였다면 원만(圓滿)한 생활(生活)로 행복(幸福)해야할 가정(家庭)을 파멸(破滅)에 몰아 넣게 되고 따라서 부부지간(夫婦之間)의 불화(不和)는 물론이요 구고(舅姑) 또한 불화(不和)함은 당연지사(當然之事)이다.
식원천명학(息元天命學)은 천지음양오행(天地陰陽五行)으로서 화합(和合)의 이법(理法)에 의(依)한 학문(學問)인 고(故)로 합혼(合婚)의 인정(認定)은 이 학문(學問) 이외(以外)의 어떠한 학문(學問)에서도 구득(求得)할 수는 없고 구득(求得)해서도 안되는 것이다.
만약 구성(九星) 기타(其他) 황당무형(荒唐無形)의 우설망법(愚說亡法)을 신용(信用)하고 안역(安易)한 합성(合性) 기타(其他)의 선택(選擇)은 시사지우업(試事之愚業)이다.
인생행로(人生行路)의 오판(誤判)은 일생애(一生涯)의 불행(不幸)을 초래(招來)하니 합혼법(合婚法)은 그 책임(責任)이 중차대(重且大)한 것이다.
고(故)로 오등역학자(吾等易學者)는 일일전공연학(日日專攻硏學)하는 명학(命學)으로서 상성(相性) 합혼(合婚)하는 선부(選夫)와 선부(選婦)의 법칙(法則)이 있다.
그리고 성격상(性格上)의 명식(命式)으로 합성(合性)을 인정(認定)함을 잊어서는 안된다.
기타(其他) 결혼(結婚) 상대(相對)의 선후(先後) 천운세(天運勢)를 인정(認定)하여야 함은 말할 필요(必要)도 없는 것이다.
이지함(李之函) 선생(先生)님이 설(說)하신 인연법(因緣法)과 필자(筆者)의 식원학(息元學) 인연법(因緣法)을 여러분들이 비교(比較) 분석(分析)하고 부족(部族)한 “점”을 땜질한다면 진정(眞正)한 천명학(天命學)으로 인연법(因緣法)을 완전(完全)하게 배울수 있게 될것이고 이것을 깨우침으로 해서 최고(最高)의 금자탑(金字塔)인 식원학(息元學)이 탄생(誕生)하게 될것이라 믿어 의심(義心)하지 않는 바이다.
이지함(李之函) 선생(先生)님께서도 설(說)하셨듯이 인연법(因緣法)은 대단히 중요(重要)하기 때문에 누구나가 똑똑하게 익히고 배워야 할 학문(學問)이지만 고서(古書)의 이론(理論)에는 다소 오류(誤謬)가 많음으로 주의(注意)해야 할것이다.
《좋은 부부인연(夫婦因緣)은 천지합덕일간(天地合德日干)의 건록지(健祿地)나 제왕지(帝王地)지인 “말띠”라고 말하겠지만 식원천명(息元天命)은 이와는 다르게 甲辰年生이 최상(最上)으로서 성씨(姓氏)는 孫氏ㅡ泫氏ㅡ江氏ㅡ孔氏ㅡ任氏ㅡ潘氏ㅡ孟氏ㅡ河氏ㅡ沈氏ㅡ池氏,입니다.》
〈“할아버지” 감사(感謝)합니다.〉
식원천명(息元天命)에 학당사관(學堂詞官)이 있으면서, 고등학교(高等學校)를 졸업(卒業)하고, 교육대학(敎育大學)이나 사범대학(師範大學)에 합격(合格)하고 졸업후(卒業後) 희망(希望)에 따라 중등학교교사(中等學校敎師), 고등학교교사(高等學校敎師)로 나뉘어지고 가르치려고 하는 대상(對象)에 따라 다른 학과(學科)를 선택(選擇)해서 공부해야 되는데 대학(大學)에서 전공(專攻)한 학과(學科) 과목(科目)에 따라 취득(取得)할 수 있는 교사(敎師) 자격증(資格證)의 종류(種類)가 정(定)해지는데 중등교사(中等敎師)는 사범대학(師範大學)를 가야 되는데 사범대학(師範大學) 들어가려면 1등급이나 2등급 정도(程度)는 되어야 하고, 사범대학(師範大學)을 졸업(卒業)하면 중등학교(中等學敎) 정교사(正敎師) 2급 자격증(資格證)이 있으면 고등학교(高等學校) 교사(敎師)가 될수있는 자격(資格)이 되는데 학업(學業) 성적(成績)이 우수(優秀)해야 하며, 고등학교(高等學校) 선생(先生)님 되는 법(法)은 중등학교(中等學敎) 정교사(正敎師) 2급 자격증(資格證)을 취득(取得)하게 되면 임용(任用) 고시(考試)에 응시(應試)할 수 있는 자격(資格)이 부여(附與)되고, 시험(試驗)에 합격(合格)을 하게 되면 고등학교(高等學校) 선생(先生)님이 될 수 있다.
중등교사(中等敎師)는 사범대학(師範大學)를 가야 되는데 사범대학(師範大學) 들어가려면 1등급이나 2등급 정도(程度)는 되어야 하고, 사범대학(師範大學)을 졸업(卒業)하면 중등학교(中等學敎) 정교사(正敎師) 2급 자격증(資格證)이 있으면 고등학교(高等學校) 교사(敎師)가 될수있는 자격(資格)이 되는데 학업(學業) 성적(成績)이 우수(優秀)해야 하며, 고등학교(高等學校) 선생(先生)님 되는 법(法)은 중등학교(中等學敎) 정교사(正敎師) 2급 자격증(資格證)을 취득(取得)하게 되면 임용(任用) 고시(考試)에 응시(應試)할 수 있는 자격(資格)이 부여(附與)되고, 시험(試驗)에 합격(合格)을 하게 되면 고등학교(高等學校) 선생(先生)님이 될 수 있는데 중,고등학교(中,高等學校) 교사(敎師)는 자신(自身)이 담당(擔當)하는 교과목(敎科目)에 따라 국어교사(國語敎師), 영어교사(英語敎師), 수학교사(數學敎師), 과학교사(科學敎師), 사회교사(社會敎師), 음악교사(音樂敎師), 미술교사(美術(敎師), 체육교사(體育敎師)와 같은 예체능교사(藝體能敎師)등등으로 불리며 해당(該當) 과목(科目)을 가르친다.
중등학교(中等學敎) 교사(敎師)가 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高等學校)를 졸업(卒業)하고, 대학교(大學校) 교육학과(敎育學科)나 사범대학(師範大學),에 합격(合格)하여 졸업후(卒業後) 중등학교(中等學校) 교사(敎師) 임용시험(任用試驗)에 응시(應試)하여 반드시 합격(合格)하여야 하며, 인문계(人文系) 중등학교(中等學敎) 교사(敎師)는 국립(國立), 공립(公立), 사립(私立) 중등학교(中等學敎)에서 교육과정(敎育課程)에 따라 학생(學生)들에게 인문계(人文系) 교과목(敎科目)을 가르치고 생활(生活)을 지도(指導)하는 업무(業務)를 수행(修行)하는데, 단순(單純)히 지식(知識)을 전달(傳達)하는 사람이 아니라 인생(人生)에서 가장 중요(重要)한 시기(時期)인 청소년기(靑少年期)를 보내는 학생(學生)에게 가치관(價値觀)을 확립(確立)해 주는 안내자(案內者)의 역할(役割)을 해야 한다.
학교(學校)의 교육(敎育) 계획(計劃)과 수업(授業) 이수(履修)등을 고려(考慮)하여 자신(自身)이 전담(專擔)하는 과목(科目)의 학습안(學習案)을 설계(設計)하고, 교과서(敎科書)를 비롯해 시청각(視聽覺) 자료(資料)등 다양(多樣)한 교재(敎材)를 활용(活用)하여 수업(授業)을 진행(進行)해야 하고 학생(學生)들의 다양(多樣)한 고민(苦悶)을 상담(相談)하고 필요(必要)한 경우(境遇) 학부모(學父母)와도 상담(相談)을 해야하며, 진로(進路) 지도(指導)를 비롯한 생활(生活) 지도(指導)를 해야한다.
인문계(人文系) 중등학교(中等學敎) 교사(敎師)는 교육(敎育)과 학생(學生)에 대한 통제력(統制力), 리더십(leadership), 판단력(判斷力), 분석적사고(分析的思考) 능력(能力)이 필요(必要)하며 원만(圓滿)한 수업(授業) 진행(進行)을 위한 정확(正確)한 언어(言語) 구사(驅使) 능력(能力)이 필요(必要)하며 학생(學生)들을 가르치고 지도(指導)하는 것이 가장 중요(重要)한 업무(業務)이므로 교육자(敎育者)로서 사명감(使命感)과 책임감(責任感)이 필요(必要)하며, 교육(敎育)과 학생(學生)에 대한 열정(熱情)과 애정(愛情)이 요구(要求)된다.
인문계(人文系) 중등학교(中等學敎) 교사(敎師)가 되기 위해서는 인문계(人文系) 사범계열(師範系列) 학과(學科)를 졸업(卒業)해야 하며, 비 사범계열(非師範系列)의 경우(境遇)에는 교직과목(敎職科目)을 이수(履修)해야 된다.
자연계(自然系) 중등학교(中等學敎) 교사(敎師)는 국립(國立), 공립(公立) 중등학교(中等學敎)에서 교육과정(敎育課程)에 따라 학생(學生)들에게 자연계(自然系) 교과목(敎科目)을 가르치고 생활(生活)을 지도(指導)하는 업무(業務)를 수행(修行)하느데 단순히 지식(知識)을 전달(傳達)하는 사람이 아니라 인생(人生)에서 가장 중요(重要)한 시기(時期)인 청소년기(靑少年期)를 보내는 학생(學生)에게 가치관(價値觀)을 확립(確立)해 주는 안내자(案內者)의 역할(役割)을 하며 학교(學校)의 교육(敎育) 계획(計劃)과 수업(授業) 일수(日數)등을 고려(考慮)하여 자신(自身)이 전담(專擔)하는 과목(科目)의 학습안(學習案)을 설계(設計)하고 교과서(敎科書)를 비롯해 시청각(視聽覺) 자료(資料)등 다양(多樣)한 교재(敎材)를 활용(活用)한다.
학생(學生)들의 이해(理解)를 높이기 위해 실험(實驗), 실습(實習)을 지도(指導)하고, 학습(學習) 진단(診斷)을 위하여 시험(試驗)을 출제(出題)하며 그 결과(結果)를 평가(評價)하여 성적표(成績表)를 작성(作成)하며, 학생(學生)들의 다양(多樣)한 고민(苦悶)을 상담(相談)하고 필요(必要)한 경우(境遇) 학부모(學父母)와도 상담(相談)을 하며, 진로(進路) 지도(指導)를 비롯한 생활(生活) 지도(指導)와 다양(多樣)한 교내(校內) 지도(指導)를 겸하기도 한다.
공립(公立) 중등학교(中等學敎) 교사(敎師) 임용(任用) 후보자(候補者) 선정(選定) 경쟁시험(競爭試驗)은 대한민국(大韓民國)의 공립(公立) 중학교(中學校)와 고등학교(高等學校)의 교사(敎師)를 선발(選拔)하는 시험(試驗)으로서 전국(全國) 17개 시·도 교육청(敎育廳) 공동관리(共同管理) 위원회(委員會)가 주관(主觀)하며 2001년부터 한국교육과정평가원(韓國敎育課程評價院)이 출제(出題)와 채점(採點) 업무(業務)를 수탁(受託)하여 실시(實施)한다.
본 명칭(名稱)을 줄여서 교원(敎員) 임용시험(任用試驗)이나 임용시험(任用試驗), 임용고사(任用考査)등으로 약칭(略稱)하기도 하는데 교사(敎師)로서의 전문적(專門的)인 능력(能力)을 평가(評價)하는 시험(試驗)으로 교육공무원법(敎育公務員法) 및 교육공무원임용령(敎育公務員任用令)(개정 2012.12.11.), 교육공무원임용(敎育公務員任用) 후보자(候補者) 선정(選定) 경쟁시험규칙(競爭試驗規則)(개정 2014.9.2.)등의 근거(根據) 법령(法令)에 의해 시행(施行)된다.
중등학교(中等學敎) 2급 정교사(正敎師) 이상(以上)의 교원(敎員) 자격증(資格證)을 소지(所持)하고 있거나 자격(資格) 취득(取得)이 예정(豫定)된 자(者)로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韓國史能力檢定試驗) 3급 이상(以上)의 자격(資格)을 보유(保有)한 자(者)만 응시(應試)할 수 있다.
특수학교(特殊學校-중등) 자격증(資格證)이나 보건교사(保健敎師), 사서교사(史書敎師-1급, 2급)등을 가지고 있는 자(者)는 해당(該當) 직렬(直列)에 응시(應試)가 가능(可能)하다.
소지(所持)하고 있는 교원(敎員) 자격증(資格證)의 표시과목(表示科目)에 해당(該當)하는 교과(敎科)에만 응시(應試)할 수 있으며, 응시(應試) 연령(年齡)에는 제한(制限)이 없지만 국가공무원법(國家公務員法) 제33조에 해당(該當)하는 임용(任用) 결격(缺格) 사유(事由) 해당자(該當者)나 기타 법령(法令)에 의해 결격사유(缺格事由)에 해당하는 경우 응시(應試)할 수 없다.
임용(任用) 결격사유(缺格事由)는 금치산자(禁治産者) 또는 한정치산자(限定治産者), 징계(懲戒)에 의한 해임(解任) 처분(處分)을 받은 때로부터 3년 미경과자(未經過者), 국가공무원법(國家公務員法) 제 33조, 금품수수행위(金品收受行爲), 시험문제(試驗問題) 유출(流出)및 성적조작(成績造作)등 학생(學生) 성적(成績) 관련(關聯) 비위(非違) 행위(行爲), 학생(學生)에 대한 신체적(身體的) 폭력(暴力) 행위(行爲)로 파면(罷免), 해임(解任)되거나 금고(禁錮) 이상(以上)의 형벌(刑罰)을 선고(宣告)받은 자(者)로서 집행유예(執行猶豫)를 받고 그 기간(期間)이 경과(經過)된 자(者) 포함(包含), 단 징계위원회(懲戒委員會)에서 반성(反省) 정도(程度)를 감안하여 직무(職務) 수행(修行)이 가능(可能)하다고 의결(議決)한 경우(境遇)는 예외(例外)이며, 미성년자(未成年者)에 대한 성폭력(性暴力) 범죄(犯罪)의 처벌(處罰)등에 관한 특례법(特例法)에 따른 성폭력(性暴力) 범죄행위(犯罪行爲)로 파면(罷免), 해임(解任)되거나, 100만원 이상(以上)의 벌금형(罰金刑)이나 그 이상(以上)의 형벌(刑罰)을 선고(宣告)받아 그 형질(刑質)이 확정(確定)된 사람과 집행유예(執行猶豫) 선고후(宣告後) 그 기간(期間)이 경과(經過)한 사람도 포함(包含)되며, 교육공무원법(敎育公務員法)에 해당(該當)되면 안된다.
한국사(韓國史) 능력(能力) 검정(檢定) 시험(試驗)은 국사편찬위원회(國史編纂委員會)가 주관(主觀)및 시행(施行)하는 시험(試驗)으로 우리 역사(歷事)에 대한 관심(關心)을 확산(擴散), 심화(深化) 시키며 균형(均衡)잡힌 역사의식(歷史意識)을 바로잡고 역사(歷史) 교육(敎育)의 올바른 방향(方向)을 제시(提示)하는 것을 목표(目標)로 두고 있으며, 점수(點數)에 따라 고급(高級), 중급(中級), 초급(初級)으로 나뉘며 문제(問題) 유형(類型)은 객관식(客觀式)으로 구성(構成)되어 있으며, 고급(高級)은 한국사(韓國史) 심화(深化) 과정(過程)으로 문제(問題)를 이해(理解)하고 분석(分析)할 수 있으며 창의적(創意的)인 해결력(解決力)을 지니고 있는가를 평가(評價)하며, 중급(中級)의 경우(境遇) 한국사(韓國史) 기초(起草) 심화(深化) 과정(過程)으로 한국사(韓國史)에 대한 전반적(全般的)인 흐름을 이해(理解)하고 있는가에 대해 평가(評價)하며, 초급(初級)의 경우(境遇) 한국사(韓國史) 입문(入門) 과정(過程)으로 기초적(基礎的)인 역사(歷史) 상식(常識)을 평가(評價)한다.
한국사(韓國史) 검정(檢定) 능력(能力) 시험(試驗)의 문항(問項)은 역사(歷史) 목표(目標)의 준거(準據)에 따라 여섯 가지 유형(類型)으로 분류(分類)되는데 역사(歷史) 지식(知識)의 이해(理解), 연대기(年代記)의 파악(把握), 역사(歷史) 상황(狀況) 및 쟁점(爭點)의 인식(認識), 역사(歷史) 자료(資料)의 분석(分析) 및 해석(解釋), 역사(歷史) 탐구(探究)의 설계(設計) 및 수행(修行) 그리고 결론(結論)의 도출(導出) 및 평가(評價)가 있다.
실제(實際)로 임용고시(任用考試) 시험(試驗)을 볼때도 함께 뽑은 다음에 발령(發令)을 중학교(中學校)로 내거나 고등학교(高等學校)로 내는 것임으로 중학교(中學校)에 있던 선생(先生)님이 고등학교(高等學校)로 가기도 하고 고등학교(高等學校) 있던 선생(先生)님이 중학교(中學校)로 발령(發令)받아 가기도 합니다.
중등학교(中等學敎) 자격증(資格證)이 있어야 임용고시(任用考試)에 응시(應試)할 자격(資格)이 주어지는데 그 자격증(資格證)을 2급 정교사(正敎師) 자격증(資格證)이라 하는데(問項) 일반(一般) 공무원(公務員) 시험(試驗)처럼 아무나 볼수있는게 아니라 2급 자격증(資格證)이 있어야 임용고시(任用考試)를 볼수있다.
2급 정교사(正敎師) 자격증(資格證)을 따기 위해서는 1. 사범대(師範大) 국어(國語) 교육과(敎育科)를 졸업(卒業)하면 졸업(卒業)과 동시(同時)에 자격증(資格證)이 주어지며, 국어국문학과(國語國文學科)를 졸업(卒業)하면 졸업(卒業)과 동시(同時)에 자격증(資格證)이 나오는데 동학년(同學年)에서 상위(上位) 성적(成績) 5내지 10%안에 들어야 되며, 국어(國語) 교육과(敎育科)는 모든 졸업생(卒業生)이 자격증(資格證)을 받지만 국어국문학과(國語國文學科)는 공부 잘한 소수(小數)만이 자격증(資格證)을 받을수 있으며, 단순(單純)하게 2급 정교사(正敎師) 자격증(資格證)만 있다고 해서 바로 국공립(國公立) 교사(敎師)가 될수는 없다.
국가공무원법(國家公務員法) 제33조에 해당(該當)하는 임용(任用) 결격(缺格) 사유(事由) 해당자(該當者)나 강도(强盜), 절도(竊盜), 전과자(前科者)와 강간범(强姦犯), 폭력범(暴力犯),인 경우(境遇)에는 각종(各種) 국가고시(國家考試)나 고등고시(高等考試), 행정고시(行政考試), 사법고시(司法考試), 외무고시(外務考試), 각종(各種) 공무원(公務員), 기간산업체(基幹産業體), 대기업(大企業)등에 응시(應試)할수 없으며 기타(其他) 법령(法令)에 의해 결격(缺格) 사유(事由)에 해당(該當)하는 금치산자(禁治産者)인 경우(境遇) 응시(應試)할수 없다.
상관생재(想官生載)는 뛰어난 언변(言辯)이며, 특수(特殊)한 기술성(技術星)으로서 심성(心性)좋고 인물(人物) 미모(美貌) 사교(私交), 애교(愛校), 능수(能手), 능란(能爛), 원만대길(圓滿大吉)한 상관(想官)은 과속(過速)의 명수(名手)로서 굵고 짧게 사무처리(事務處理)를 하고 살지만 천재(天才)로서 총명(聰明), 천재(天才), 신속(迅速) 임무완수(任務完遂), 추리력(推理力), 설득(說得), 음악(音樂), 예능(藝能), 모델(model), 범인색출(犯人索出), 홍보(弘報), 교육지도(敎育指導), 예능(藝能), 연구(硏究), 교화(敎化), 능변(能辯), 혁신(革新), 자부심(自負心), 호객행위(呼客行爲)로서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이요,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으로서 조모(祖母)이며, 남명(男命)에서는 애처가(愛妻家), 장모(丈母)님, 장모(丈母)의 형(兄弟)이며, 용모(容貌)와 언변(言辯)이며, 도화살(桃花殺)이요, 굵고 짧은 거부(巨富)의 삶이며, 여명(女命)은 자녀(子女), 도화살(桃花殺)로서 남녀(男女) 공통(共通)으로 선생님(先生任), 산부인과(産婦人科), 의사(醫師), 약사(藥師), 교수(敎授), 예능인(藝能人), 통역관(通譯官), 방송인(放送人), 판매업(販賣業), 요식업자(料食業者), 식당업(食堂業), 임산부(妊産婦), 산모(産母), 산파(産婆), 도화살(桃花殺), 성기(性器), 언변(言辯), 가수(歌手), 음악(音樂), 식도(食道), 위장(胃臟), 안면(顔面), 유방(乳房), 항문(肛門), 입(口), 자궁(子宮), 언어(言語)등으로서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으로서 부친(父親)과 시모(媤母)와 부인(婦人)의 건강(健康)이 좋지 못하거나 게으르고 약속(約束)을 잘 지키지 않거나 낙태(落胎), 유산(流産)이 많은 편(片)이며, 부친(父親)과 시모(媤母)도 이와 같으며, 상관(想官)은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으로서 재복(財福)과 학문(學問)과 건강(健康)이 좋은 편(片)이며, 상관(想官)은 기술성(技術星)이요, 가공상품(加工商品)으로서 상관생재자(想官生載者)로서 남자(男子)는 처가(妻家)가 부자(富者)인 경우(境遇)가 많고 상관(想官)은 편재(偏載)의 정인(正印)이요, 정재(正載)의 편인(偏印)이며, 편재(偏載)는 상관(想官)의 상관(想官)이요 정재(正載)는 상관(想官)의 식신(食神)으로서 비겁(比劫)을 화합(和合)시키는 재능(才能)이 있음으로 상관(想官)은 뛰어난 천재(天才)로서 지혜(智慧)와 언변(言辯)과 뛰어난 미모(美貌)와 도화살(桃花殺)로 인기(人氣)많고 기술적(技術的)으로 개발(開發)한 인공적(人工的)인 가공(加工) 생산품(生産品)인 의식주(衣食住)로서 재성(載星)이 무력(無力)하면 “열매”를 맺을수 없는 “헛꽃”은 그 아름다움은 천하일품(天下逸品)이다.
상관(想官)은 비겁(比劫)과 화합(和合)을 시킴으로서 형제(兄弟), 친구(親舊), 경쟁자(競爭者), 동업자(同業者)와 다정(多情)하며, 재성(載星)이 미미(微微)하면 “열매”를 맺을수 없는 “헛꽃”인 천하제일(天下第一)의 상품(商品)인 의식주(衣食住)와 “헛꽃(花)”을 매매(賣買)하는 시장(市場)으로서 재성(載星)인 시장(市場)을 만나야만 상관(想官)의 상품(商品)은 그 진가(眞價)를 발휘(發揮)하게 된다.
상관생재(想官生載)가 형성(形成)되면 관성(官星)을 충극(沖剋)하지 않음으로 특수(特殊)한 가공(加工) 상품(商品)이며, 도화살(桃花殺), 유창(流暢)한 언변(言辯)이며, 교수(敎授), 선생(先生), 가수(歌手)이며, 미술(美術), 무용(舞踊), 피아노(Piano), 아이디어(idea)이며, 영상물(映像物) 제작(製作), 영화(映畵), 여명(女命)에서는 자식성(子息星)이며, 무형적(無形的)인 정신생활성(精神生活性)으로써 인공적(人工的)인 가공생산품(加工生産品)으로서 특수(特殊)한 기술(技術)로서 천재(天才)인 것이며, 상관(想官)은 인공생산수단(人工生産手段)이요 인공적(人工的)인 재능(才能)이며 인공적(人工的)인 꽃(flower)이요 인공적(人工的)인 나비(Butterfly)이며 배우(俳優), 탤런트( talent ),이며, 인공적(人工的)인 특수(特殊)한 기술(技術)이 “빛”을 보게 됨으로 절세미인(絶世美人), 언변(言辯), 선생(先生), 약사(藥師) 가수(歌手), 예능(藝能), 성형수술(成形手術), 디자인(design), 화가(畵家), 예지력(豫知力)과 영리(怜悧)함 또는 유창(流暢)한 화술(話術)을 필요(必要)로 하는 업무(業務)에는 모두 소질(素質)이 있으며, 공부를 많이 하고 식원천명(息元天命)이 중화(中和)가 되어 있으면 변호사(辯護士)나 판검사(判檢事)로 법조계(法曹界)에 유망(有望)하다고 보며 교수(敎授), 언론(言論), 출판(出版), 작가(作家)등에 소질(素質)도 많은데 남의 지배(支配)받기를 싫어하는 까닭에 자영업(自營業)이나 자유업(自由業)을 갖는 것이 좋고 사업가(事業家)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이루어져 있어야 되는데 상관(想官)인 “꽃”과 상품(商品)은 예술적(藝術的)으로 아름답고 호화찬란(豪華燦爛)한 최고(最高)의 상품(商品)을 기계적(機械的)으로 신속(迅速)하게 대량생산(大量生産)하나 소비(消費)가 재대로 이루어 지질않아 “돈”을 벌수가 없었으나 재성(載星)인 시장(市場)을 만남으로서 그 상품(商品)의 가치(價値)를 인정(認定)받게 되는것이 상관생재(想官生載)다.
인공(人工)의 특수작물(特殊作物)인 상관(想官)은 인공가공품(人工加工品)만을 대량(大量)으로 거래(去來)하는 도매상인(都賣商人)이나 국제시장(國際市場)에서 만이 거래(去來)되고 교환(交換)되고 유통(流通)되는 특수상품(特需商品)이기 때문에 판매(販賣)에 어려움이 따름으로 그만큼 상품(商品)이 유별(類別)나고 시장(市場) 또한 유별(類別)난것이 특징(特徵)이다.
상관생재(想官生載)는 특수(特殊)한 발명품(發明品)이나 기술상품(技術商品)을 개발(開發)하고 대량(大量)으로 소비(消費)되는 품목(品目)으로서 무역시장(貿易市場)이나 국가적(國家的) 필요품목(必要品目)이나 정치적(政治的)인 배경(背景)을 통(通)한 특수상품(特殊商品) 특수시장(特殊市場)을 개척(開拓)하는것이 선행조건(先行條件)이 됨으로 그만큼 상관(想官)은 시장(市場)을 개발(開發)하고 개척(開拓)하기가 어려운 반면(反面)에 일단(一段) 시장(市場)만 개척(開拓)하게되면 대량소비(大量消費)가 가능(可能)하듯이 순식간(瞬息間)에 일확천금(一攫千金)을 할수있으며 식원천명(息元天命)에 재성(載星)이 사라지면 정상적(正常的)이고 영구적(永久的)인 상품거래(商品去來)는 어렵다.
그래서 상관(想官)은 능수능란(能手能爛)한 판매작전(販賣作戰)과 고객(顧客)을 설득(說得)시키는 언변(言辯)과 집념(執念)과 계획(計劃)이 비범(非凡)해야하니 상관생재자(想官生載者)는 공주(公主), 미스코리아(Miss Korea), 교수(敎授), 선생(先生), 대기업(大企業)의 판매기획부서(販賣企劃部署), 선전부(宣傳部), 판매부(販賣部), 관광가이드(Tour guide), 화장품(化粧品) 판매(販賣),등에서 명성(名聲)을 날린다.
상관(想官)의 두뇌(頭腦)는 “면도날”처럼 예민(銳敏)하고 예리(銳利)하며 총명(聰明)하면서도 자기자신(自己自身)에 대해서는 너무도 몰르고 깨우칠줄도 모르고 어두우며 하늘을 향(向)하여 길을 걷듯이 원리원칙(原理原則)만을 고집(固執)하고 현실(現實)과의 타협(妥協)에는 전혀 서툰것이 흠(欠)이긴 하지만 상관생재자(想官生財者)는 행운궁전(行運宮殿)과 세운궁전(歲運宮殿), 월덕궁전(月德宮殿)이 관인상생(官印相生)으로 향(向)하면 거부(巨富)가 될수 있다.
상관(想官)이 편재(偏載)를 보는 경우(境遇)에는 상관(想官)의 재능(才能)으로 월급생활(月給生活)을 하는 것이니 식품생산업(食品生産業), 의식주생산업(衣食住生産業), 공직(公職), 선생(先生), 식품연구(食品硏究) 및 개발(開發), 의식주연구(衣食住硏究) 및 개발(開發)등의 업종(業種)에서 직공생활(職工生活)하거나 월급생활(月給生活)을 하게 되고 상관(想官)이 정재(正載)를 보는 경우(境遇)에는 활동적(活動的)인 강의(講義)하러 다니거나 사업(事業)을 경영(經營)하거나 공무원(公務員)이면 출장(出張), 경찰(警察)이면 범인체포(犯人逮捕), 수출(輸出), 외국(外國), 취재(取材), 외무원(外務員), 외판원(外販員), 이사(移徙), 이동(移動), 여행(旅行), 운동(運動), 운전(運轉), 맛사지(massage),“심부름”을 하거나 신도(信徒)들은, 사찰(寺刹), 성당(聖堂), 교회(敎會)를 드나들게 되며, 점술인(占術人)은 기도(祈禱)를 다니게 되며, 운동선수(運動選手)는 체육관(體育館)에 다닌다.
재성생관(載星生官)은 남자(男子)는 부친(父親), 부인(婦人)이요, 자녀(子女)에서 좋은 아버지요, 여자(女子)는 시모(媤母)이며, 현모양처(賢母良妻)로서 직장상사(職場上司)의 명령(命令)에 충실(忠實)하며, 부하(部下)를 다스리는 재능(才能)이 특출(特出)하며, 간호사(看護士), 상사(上司)로서 직원(職員)의 월급(月給)이며 재능(才能)이 특출(特出)하며, 인체(人體)로는 시장(市場), 이동(異動), 여행(旅行), 이사(移徙), 활동영역(活動嶺域), 운동(運動), 화물(貨物), 교통사고(交通事故), 기관지(氣管支), 폐병(肺病), 자살(自殺), 부채(負債), 사업실패(事業失敗), 운전(運轉), 호흡(呼吸), 운동(運動), 운동선수(運動選手), 수족(手足)이며 관성(官星)은 남명(男命)에서 자식(子息), 직장(職場), 여자(女子)는 부친(父親), 시모(媤母), 직업(職業)으로서 재성생관(載星生官)이란 부인(婦人)이 남편(男便)을 사랑하는 형상(形象)으로서 현모양처(賢母良妻)이며, 자식(子息)을 순산(順産)한 것이며, 부인(婦人)의 도화살(桃花殺)이며, 언변(言辯)이며, 노력(勞力)하는 형상(形象)으로서 재성(載星)은 관성(官星)인 남편(男便)의 부유(富裕)함과 고객(顧客)의 인성(印星)으로서 학문(學問), 지식(知識), 우등생(優等生), 강의(講義)를 위한 출행(出行), 연설(演說)을 위한 출장(出張)이며 재복(財福)인데 재성(載星)이 관성(官星)을 만나 설기(洩氣)되었음으로 허약(虛弱)하게 되는것은 자식(子息)을 순산(順産)하여 부인(婦人)의 건강(健康)이 허약(虛弱)함을 말하며, 시장(市場), 화물(貨物), 활동영역(活動嶺域)의 축소(縮小)를 의미(意味)하지만 관인상생(官印相生)으로 통관(通關)되는 경우(境遇)에는 소득(所得)이 많아 짐을 의미(意味)하며, 여명(女命)에서는 자식(子息)이 식상생재(食想生載)를 형성(形成)하는 형상(形象)임으로 자식(子息)의 건강(健康)과 시장(市場)과 무대(舞臺)와 활동영역(活動領域)이 재한(在韓)됨으로서 자식(子息)이 어려움이 봉착(逢着)하는 일이 발생(發生)하게 되고 재성(載星)이 관성(官星)을 보는 것은 재성(載星)의 허약(虛弱)함을 말하므로 학생(學生)이면 수재(秀才)로서 일간(日干)이 관살(官殺)을 만나거나 보는것은 재성(載星)인 시장(市場)과 활동영역(活動領域)이 제한적(制限的)이 되는 것임으로 공부하는 학생(學生)에게는 대단히 좋으며 여명(女命)은 현모양처(賢母良妻)로서 손색(遜色-inferiority)이 없으며, 사업투자(事業投資), 사업번창(事業繁昌), 분점개설(分店開設), 재산증가(財産增加)의 도움임으로 부귀(富貴)를 누린다.
재성(載星)을 충극(沖剋)하는 것이 비견(比肩)과 겁재(劫財)라면 관살(官殺)은 비견(比肩) 겁재(劫財)를 억압(抑壓)하고 재성(載星)을 지켜주고 보호(保護)하는 인수(印綏)가 되고 파수꾼이 되며 재성(載星)의 식상(食想)이 관성(官星)이요 관성(官星)의 인수(印綬)가 재성(載星)이 됨으로 재성(載星)은 관성(官星)의 인수(印綏)로서 관살(官殺)을 보호(保護)할수 있음으로 재성(載星)과 관성(官星)을 겸(兼)하여 지니면 부귀(富貴)를 겸전(兼全)한다.
재성(載星)이 많으면 극심(極甚)한 활동(活動)으로 운동(運動)을 하는 운동선수(運動選手)지만 중노동(重勞動)을 하는 형상(形象)이라 “땀”을 많이 흘린다.
정관(正官)은 겁재(劫財)의 칠살(七殺)이며, 비견(比肩)의 정관(正官)으로서 겁재(劫財)를 억제(抑制)할수 있음으로 억만금(億萬金)을 보존(保存)하고 보관(保管)하며 도둑을 막을수있으며, 억만금(億萬金)을 가지면 거부(巨富)요, 많은 부하(部下)를 거느리면 귀(貴)하신 몸이니 재성(載星)이 관성(官星)을 상생(相生)하면 부귀(富貴)를 겸전(兼全)할것이며 신하(臣下)인 정관(正官)은 일간(日干)에게 충성(忠誠)을 다하는 것이 의리(義理)요 일간(日干)은 신하(臣下)인 정관(正官)에게 후(厚)한 록(祿)과 의식주(衣食住)를 배푸는 것이 또한 도리(道理)다.
부자(富者)는 후(厚)한 록(祿)과 의식주(衣食住)를 배풀수 있고 후(厚)한 대접(待接)을 배풀면 천하(天下)의 뛰어난 인재(人才 )를 구(求)할수있고 거느릴수있다.
일간(日干)에게 충실(忠實)한 신하(臣下)인 정관(正官)은 일간(日干)의 생명(生命)과 재산(財産)을 안전(眼前)하게 보호(保護)하고 보장(保障)할뿐만 아니라 재산(財産)을 철저(徹底)하게 관리(管理)하고 생산(生産)과 이익(利益)을 극대화(極大化) 시킴으로서 부귀(富貴)를 증대(增大)시킴과 동시(同時)에 일간(日干)의 사회적(社會的) 출세(出世)와 명성(名聲)을 얻게 함으로서 천하제일(天下第一)의 부귀(富貴)를 누릴수 있게한다.
재성(載星)이 정관(正官)을 상생(相生)하면 백만장자(百萬長者)요 만인지상(萬人之像)의 귀인(貴人)이니 그의 생명(生命)과 재산(財産)은 완전무결(完全無缺)하게 보장(保障)되며, 만병(萬病)을 치료(治療)하는 정관(正官)의 신하(臣下)로 부터 백방(百方)에 걸쳐 유능(有能)하고 충실(忠實)한 인재(人才)를 좌우(左右)에 거느리니 무병장수(無病長壽)하고 천하(天下)에 명성(名聲)을 떨치고 부귀공명(富貴功名)하게된다.
자고로 인성(印星)인 재물(財物)이 많으면 동서남북(東西南北)에서 훌륭한 인재(人才)의 일꾼이 모여들고 인심(人心)이 후(厚)하며 대우(待遇)가 좋은지라 정성(精誠)을 다하여 일간(日干)을 공경(恭敬)하고 살림을 보살피며, 인성(印星)인 인덕(人德)과 학문(學問)이 훌륭하고 재물(財物)이 이 풍부(豊富)한 자(者)는 많은 재물(財物)로 부하(部下)와 학생(學生)과 고용인(雇用人), 고객(顧客)을 유치(留置)하고 거느릴수 있음으로서 부귀공명(富貴功名)을 누릴수 있다.
살인상생(殺印相生)이란 대중(大衆)과 학생(學生)과 남편(男便)의 지극(至極)한 보살핌과 “사랑”은 지극(至極)하지만 때로는 과격(過激)한 행위(行爲)로 폭행(暴行)을 하게 되며,“죽음”의 위기(危機)에서 다시 소생(蘇生)하는 형국(形局)으로서 재물(財物)을 빼았아 갔다가 돌려주는 형상(形象)이요, “죽음”에서 구제(救濟)하는 의사(醫師)요, 약사(藥師), 교육자(敎育者)인 선생(先生)으로서 지극(至極)한 보살핌과 “사랑”은 지극(至極)하며 대중(大衆)과 교인(敎人)과 사원(社員)이 받들고 있는 있는 형상(形象)으로서 주로 법관(法官), 의사(醫師), 약사(藥師), 군인(軍人), 정보부(情報部), 경찰(警察), 헌병(憲兵), 지휘관(指揮官), 공무원(公務員), 사장(社長)으로 출세(出世)하거나 도움을 받거나 특수(特殊)한 인기(人氣) 직업(職業)에 종사(從事)하는 경우(境遇)가 많고, 연예인(演藝人)은 군중(群衆)의 함성(喊聲)으로 인기(人氣)가 충천(衝天)할것이며, 고객(顧客)과 대중(大衆)이 재복(財福)을 안겨주는 형상(形狀)으로서 교육자(敎育者), 직장(職場), 상사(上司), 남편(男便)으로부터 인정(認定)과 그에 합당(合當)한 재복(財福)과 학문적(學問的)인 실력(實力), 권리(權利), 권한(權限)을 행사(行事)할 수있는 인물(人物)이 되는 것이요, 고객(顧客), 관중(觀衆)을 상대(相對)로 사업(社業)인 재산문서(財産文書), 금융회사(金融會社), 은행(銀行), 증권회사(證券會社), 카드회사(Cad會社),를 운영(運營)하는 사장(社長) 또는 지도자(指導者)로서 출세(出世)를 하거나 장사를 하여 이득(利得)을 많이 남김으로서 정인(正印)인 거부(巨富)의 인정(認定)을 받으려는 노력(努力)과 성실성(誠實性), 자질(資質)을 인정(認定)받게 되니 적합(適合)한 인물(人物)이 되는 것이다.
여자(女子)에게는 남자(男子)로부터 사랑받을 권리(權利)가 생기는 것이며, 정관(正官)이라는 소속(所屬)과 환경(環境)이 나를 인정(認定)하니 계급(階級)과 직위(職位)가 유지(維持)됨을 말한다, 그러나 대단히 극심(極甚)하게 다투는 경우(境遇)도 많으며, 정관(正官)의 생(生)을 받은 인성(印星)은 상관(想官)을 억제(抑制)하니 남들보다 우월(優越)한 경쟁적(競爭的) 입장(立場)에서 입지(立地)를 다지게 된다.
살인상생(殺印相生))에서 편인(偏印)은 식신(食神)을 충극(沖剋)하고, 정인(正印)은 상관(想官)을 억제(抑制)하게 되고 편관(偏官)은 비견(比肩)을 억제(抑制)하고, 정관(正官)은 겁재(劫財)를 억제(抑制)하니 오랫동안 단독(單獨)으로 관성(官星)인 직장(職場)을 유지(維持)할 수 있고, 실력(實力)을 유지(維持)하며 치열(熾烈)한 경쟁(競爭)에서 살아 남는 것이다.
관인상생(官印相生)이란<甲←壬,癸,←庚,辛><乙←癸,壬,←辛,庚><丙←甲,乙,←壬,癸><丁←乙,甲,←癸,壬><戊←丙,丁,←甲,乙><己←丁,丙,←乙,甲><庚←戊,己,←丙,丁><辛←己,戊,←丁,丙><壬←庚,辛,←戊,己><癸←辛,庚,←己,戊>이 연결(連結)되고 좋으면 대중(大衆)과 직장(職場), 대기업(大企業), 공공기관(公共機關), 교육자(敎育者), 주변환경(周邊環境)에서 나를 인정(認定)하고 존중(尊重)하고 내가 그것에 맞추고 응(應)하니 외부적(外部的)으로도 인정(認定)을 받을 수 있으며 기꺼이 합당(合當)한 대우(待遇)와 실력(實力)을 겸비(兼備)함으로써 부러움의 대상(對償)이 될수있는 대인(大人)으로의 요인(要因)이 되기도 하며, 객관성(客觀性)과 주관적(主觀的)인 이성(理性)과 감정(感情)의 조화(調和)로움이 여기에 있다 할수 있으며, 좋은 직장(職場)에 적합(適合)한 인재(人才)가 될수있고, 휼륭한 남편(男便)이 부인(婦人)인 나를 사랑하는 모습이요 훌륭한 교육자(敎育者)가 되는 경우(境遇)도 있다.
인성(印星)이 일간(日干)을 잘 상생(相生)하면 스스로 느끼는 만족도(滿足度)가 클것이며, 남편(男便)의 사랑, 직장(職場), 대중(對中), 소속(所屬)에서 존중(尊重)받고 있다는 느낌과, 학습(學習)하는 즐거움에서 오는 학습능율(學習能率)의 상승(上昇)도, 자기(自己) 자신(自身)의 정신적(精神的) 건전성(健全性)에 자기(自己) 애(愛)가 충만(充滿)함을 들 수 있다.
인수(印綬)는 자비(慈悲)로운 모친(母親)이요, 식원천명(息元天命)의 input으로서 보좌관(補佐官)인 후견인(後見人)으로서, 학문(學問), 표창장(表彰狀), 발령장(發令狀), 학위증(學位證), 당선(當選), 합격증(合格證), 가옥등기문서(家屋登記文書), 재산문서(財産文書),등등 정당(正當)한 문서(文書)요, 도장(圖章), 결재(決裁), 모유(母乳)이며 영양분(營養分)이 풍족(豊足)하고 풍부(豊富)한 영양식(營養食)인 동시(同時)에 대기중(大氣中)의 공기(空氣)로서 특히 인체(人體)에 반드시 필요(必要)한 산소(酸素)이며, 백혈구(白血球)로서 학문적(學問的)인 재능(才能)이 특(特)히 뛰어나, 천재(天才)로서 학생(學生)이면 우등생(優等生)이요, 성인(成人)이면 박사(博士), 교수(敎授), 선생(先生)으로서, 재복(財福)이 많으며, 도장(圖章)으로서 결재권(決裁權)을 갖게 되므로 지도자(指導者)가 되거나, 상관(上官)이 될수있고, 식복(食福)이 많고, 거부(巨富)로서, 인덕(人德)이 많아 만인(萬人)의 사표(師表)가 되며, 만사(萬事)에 인기(人氣)가 충천(衝天)하여 최고도(最高度)의 권좌(權座)에서 군림(君臨)하게 될것이며, 법관(法官), 교직자(敎職者)가 되거나 일반인(一般人)라 하여도 인덕(人德)이 많아 사회(社會)의 모범(模範)으로서 사업(事業)이 잘되며, 거부(巨富)로서 덕망(德望)이 두텁다.
정인(正印)이 진십신(眞十神)인 경우(境遇)는 학업(學業) 성적(成績)이 뛰어나 법관(法官), 학자(學者), 박사(博士), 교수(敎授), 선생(先生),으로서 학식(學識)이 풍부(豊富)한 덕망(德望)있는 인재(人才)요, 거부(巨富)로서 학문(學問)을 좋아하고 인격(人格)이 중후(重厚)하여 지혜(智慧), 학문(學問), 재산(財産)등(等)의 십신(十神)으로서 여러 사람의 신임(信任)을 받을수 있으며 그리고 온후(溫厚), 단정(端正)하고 인자(仁慈)한 마음씨가 있다.
성현(聖賢)과 덕성(德性)과 재산(財産)이 많은 거부(巨富)의 별(星)이 곧 정인(正印)이다.
정신적(精神的)인 지력(智力)과 학문적(學問的)인 재능(才能)과 체력(體力)이 건전(健全)하고 의식주(衣食住)가 풍족(豊足)한 인수(印綬)를 지닌 거부(巨富)인 일간(日干)은 무병(無病)하고 장수(長壽)하며 평화(平和)롭고 온화(穩和)함을 즐길 것이며 만사(萬事)를 덕(德)과 슬기(瑟氣)로서 중용(中庸)을 지키니 불안(不安)이나 풍파(風波)가 있을수 없고 과실(過失)이나 실패(失敗)가 있을수도 없어며, 덕성(德性)은 외롭지 않다고 그 주위(周圍)엔 언제나 만인(萬人)이 따르고 동화(同和)하게된다.
인자(仁慈)하고 “눈빛”이 맑고 거부(巨富)로서 성품(性品)이 후덕(厚德)하고 학자풍(學者風)이며 부모덕(父母德)이 많은 편이며 학문(學問)에 관심(關心)이 많고, 성격(性格)이 온화(穩和)하고 조용하여 종교(宗敎)나 예능(藝能) 계통(繼統)에서도 소질(素質)이 많고, 재물(財物)에는 관심(關心)이 별로 없어 보이며 욕심(慾心)이나 사심(私心)이 적은 편이고 자존심(自尊心)은 강(强)하지만 타인(他人)에게 의지(依支)할려는 경향(傾向)이 많으며 보편적(普遍的)으로 건강(健康)한 편이며, 관살(官殺)은 인수(印綬)를 생조(生助)하는 인수(印綬)요, 인수(印綬)는 관살(官殺)의 식상(食想)으로서 자비(慈悲)로운 어머니(母)요 학문(學問)이며 힘의 원동력(原動力)이며, 정관(正官)은 자녀(子女)의 별(星)이요 남편(男便)의 별(星)로서 정인(正印)은 항상(恒常) 일간(日干)에게 생기(生氣)를 공급(供給)하고 칠살(七殺)의 도둑을 교화(敎化)하고 설기(泄氣)하며 모든 침해자(侵害者)를 자비(慈悲)로 물리침으로서 아무런 장애(障碍)없이 건전(健全)하게 성장(成長)하고 생활(生活)하도록 안전(安全)을 보장(保障)하는 것이며, 인수(印綬)는 재성(載星)인 여인(女人)과 활동영역(活動領域)을 가장 두려워 하지만 자식(子息)과 남편(男便)의 별(星)인 관성(官星)이 있으면 재성(載星)이 인수(印綬)를 극(剋)하지 못하고 재성생관(載星生官)으로 통관(通關)을 이루어 재성(載星)이 정인(正印)을 충극(沖剋)하지 못하고 오히려 정인(正印)을 지켜주는 보호자(保護者) 역할(役割)을 하는 것이니 이렇듯 자상(仔詳)하고 늠늠한 관성(官星)인 고객(顧客)과 남편(男便)과 자식(子息)과 학생(學生)이 존재(存在)하는 한 인성(印星)은 아무런 불안(不安)도 불행(不幸)도 있을수가 없다.
★ 저자(著者) 식원천명학(息元天命學)ㅡ今昊 김찬영(金瓚榮) ★
생명체(生命體)의 start는 난자(卵子)와 정자(精子)가 결합(結合)하여 생명체(生命體)가 생성(生成)되어지는 순간(瞬間)부터다 ㅡ 생명체(生命體)가 형성(形成)되는 선천성(先天性)인 식원천명은 11억 2천 3백 20만개로서 매우 정확(正確)하고 ㅡ 후천성(後天性)인 사주팔자는 ㅡ 51만 8천 4백개 뿐임 ㅡ 빙의 100%무료치료
주의!저작권 해당 문서!주의
선천성(先天性) 식원천명(息元天命)은 11억 2천 3백 20만개
후천성(後天性) 사주팔자(四柱八字)는 52만 8천 4백개 뿐임
저작권 상속자 ~ 이승희, 김은자, 김현아, 김예진.♣농협-821030-56-195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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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약력ㅡ행자부 등록 2001ㅡ2호ㅡ사단법인 한국동양철학인협회ㅡ학술단체 동양철학회ㅡ부산광역시 지부장ㅡ중앙회 이사 12년 ㅡ 현 경남 창원광역시 성산구ㅡ식원천명학회 ㅡ 今昊 金 瓚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