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움터 지킴이'함께 하는 8개 중.고등학교 교육세상
면.
행복한,안전한,건강한 학교 생활에서 등.하굣길 지킴이 입니다.
3월 30일(금)5개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이어진 8개 중.고등학교 교육세상 이야기 가 이어집니다.
이 점에서 학교 희망은? '배움터 지킴이'함께 하는 행복한,안전한,건강한 서로서로 웃는 얼굴 인사 하는 출입 정.후문 밝은 학교 향상이라고 봅니다.
인천시 남동구 만수동 소재로 한 8개 중.고등학교 (동인천고,숭덕여중.고,만수여중,만수북중,만수중,만성중,문일여고) 4월 12일 (목) '배움터 지킴이'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듣고 이어 갑니다.
중.고등학교 개념에는 공립,사립 유형으로 ●공립인 학교 는 '배움터 지킴이' 봉사 근무 활동하고,●사립인 학교 는 24시간 2교대로 '경비'직함으로 2분이 돌아가면서,교대 근무 활동하고 있다.
동인천,숭덕여,만수여,만수북,만수,만성,문일여 ... 중.고등학교 '배움터 지킴이'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듣고 왔다.
◇6가지 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1)'배움터 지킴이'성함은?
2)본교 에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일구고 계신지요?
●'소확행':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 행복.
3)등.하굣길 활동에 있어서 학생(선도,학생부).교사(학생,교무 부장,담당,교감,학교장)함께 하시면서,학교 희망으로 행복한,안전한,건강한 대부분 이면에 지켜져야 할 방향 모니터링은?
4)미세먼지 로 본교 안밖의 가깝게 마주하시면서 근본적인 해소면은?
●교육 지식 함양 5)대한민국 중.고등학교 는 수행평가,2015계정 교육과정,고교학점제 1,2학기 고사 평가 확대하면서,바껴지는 5지 선다형(객관적 문제풀이).학생부종합전형(생활기록부)수,정시 정책 중고등생 정의로운 필요,불필요 교육 정책 이어지는 신뢰에서 정답이 없습니다.
본교 '배움터 지킴이'함께 활동 하시면서,행복한,안전한,건강한 균형있는 신뢰로 자랑할,개선할 필요,불필요 관점은?
6)서울 서초동 소재한 방배초등학교 출입 현황서 불미스러운 점이 생긴 이후로 본교는 어떠한 출입 현황으로,또는 제안점 에서 등.하굣길 이나 수업시간 에 교문을 출입 하는 신호등(안전한,상징표현의미)체계가 구축하고 계신지요?
8개 중.고등학교 '배움터 지킴이'소통 세상을 들여다 봅니다.

*동인천 고등학교 '배움터 지킴이'(이 종상)
1)성함은?이 종상 배움터 지킴이.
2)2개월 근무 활동.군 출신이고 간부퇴직.공용조퇴,외출증 과정 이해와 매점이 없어져서 마구잡이 밖에 출입하게 되면 상담생활.본분을 심어주고 약속을 심어주는 것을 지키는 과정에서 이치점 으로 보람과 행복 소통을 느낀다.
3)CCTV 관찰로 사각지대 있어야 하는데,없어서 아쉽다. 남고 여서 불안전감 을 덜 느낀다.
4)마스크를 지원 해 준다.
5)분위기는 각자 맡은바 장점 과 품격인사로 느끼고 수준도 올라가서,학교장 이 바뀌어서 리모델링 이 차원과 성적 향상으로 자랑하고 싶다.공사로 5월달 이후로 어수선한면이 개선해야 한다.
6)간선 도로여서 학생 지도부 교사4분,학생 3학년 반별 20명이 나와서 등굣길 안전 신호등 체계를 갖고 있다.

*숭덕 여자 중.고등학교'배움터 지킴이'(최 재영)
1)성함은?최 재영 배움터 지킴이
2)아이들 등.하굣길 때 보람과 지켜주는 점을 갖고 있다.
3)등.하굣길 학생부장 교사와 화합해서 잘 지도하고 지켜지면서 하기 때문에 좋음을 갖고 있다.
4)마스크 각자 개인으로 준비하고 있다.
5)학교 시스템 이 완벽하고 안전감 으로 인해 만족하고 있다.
6)일일이 방문을 체계적으로 확대해서 기록하고,안될 분은 제재 시켜서 신호등 안전 체제를 완벽히 구축하고 있다.

*만수여자 중학교 '배움터 지킴이'(송 한무)
1)성함은?송 한무 배움터 지킴이
2)특별한 것 없고,아이들 안전 케어 하는 것이 같이하는 점에서 기쁨과 보람,행복을 갖고 있다.
3)잘 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선도와 일찍 오셔서 도움을 주고 있다.
4)마스크 개인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5)학생들이 '사랑합니다.'인사면이 등.하굣길 서 하는 점이 자랑스럽다.
6)신분 확인 하고,방문기록일지 확인 철저,확고하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

*만수북중학교 '배움터 지킴이'(노 채용)
1)성함은?노 채용 배움터 지킴이
2)수석을 젊었을때 수집하여,군 제대후 들어와서 출퇴근 하면서 잘 맞고 국가유공자,간첩도 잡고,예비군 중대장,남인천 농협 대의원도 하였다.
학교에서 졸업후 아이들의 보는 교육적인 차원에서 화단 수석으로 조성한 것이 행복과 보람을 얻는다.
3)안전 지킴이 도로에서 복지회관 남동구 접수를 받고 하시는데,1~2군데 '드림마트'에 촉구를 바라고,1분 이라도 실현 시켜 주셨으면 하는데,인근 조동초등학교 서 함께 지원 요망 한다고 합니다. 학교장,교감 말씀도 실현이 안되고 있어서 어서빨리 안전 촉구를 바랍니다.
4)마스크 보건실에서 준비해서 챙겨주신다.
5)내막적으로 알고 있지 않고 교육 관계는 실질적으로 알수 없고,학교 에서 교육 체계를 원할히 하고 있다.
6)학교 출신 들어 간다는데,배움터 지킴이,학교 보안관 으로 3년이 되고 옷차림 인품,수상한 사람 용무,어느부 서 가는데,졸업생 이력 사항 확실히 하고,꼬치꼬치 묻는 점도 번번히 애로사항 이고,더 활성화 확고히 제안하고 있다.

*만수중학교 '배움터 지킴이'(서 덕만)
1)성함은?서 덕만 배움터 지킴이
2)3월 부터 근무활동 집중적으로 교실 진입로 주변환경 의미를 두고 있고 외부손님 깨끗함 상쾌한 청결 집중.횡단보도앞 오전8시~30분 까지 학생 2명과 함께 봉사활동 의미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인근 인수초등학교 일반인 들도 아침시간 때 차가 많이 다녀서 '손신호'차단과 안전함 지나가게 해 주므로 학생.학부모 감사 인사로 뿌듯함 으로 행복을 추구하고 있다. ●소망-남학교서 남동구청 연계해서 '꽃'을 화단 조성 하는 바램을 갖고 있다.
3)아침에 안전부 생활지도부 교사 중심으로 지도하고 있다. '배움터 지킴이'로서 관여가 어렵고,통제 가급적 친절과 외출증 미 출입할 경우 묻고 출입을 돕고 있다.
4)마스크 개인적으로 준비한다.
5)잘 모른다. 임무가 등.하굣길 안전지도 취학시 교내 순찰 하면서,안전 지도부나 학교장 보도 지도가 우선이다. 학교 방문 친절한 임무로 필요면을 갖고 있다.
6)중학생이 사리 분별히 있어서 외부 방문 목적,신분증 확인,교내 방문자 목록 기록,일일 방문증 지참.철저 외부 통제한다.

*만성 중학교 '배움터 지킴이'(이 병구)
1)성함은?이 병구 배움터 지킴이
2)없습니다.
3)아침 선도부 학생,교사 학생부서 등굣길 함께 하여 하고 있어서 방향 제시할 면이 없다.
4)마스크를 쓴적이 없다.쓸 필요성이 없고,아이들과 이야기 나눌수 없어서,외모상도 없어서 나쁜 아이가 있어서 등굣 지도 도 있어서 가급적 1번 정도 심할때 착용한다.
5)다른 관여성이 없고,초소만 있어서 필요성이 없고,관여할 위치에 불필요성을 느낀다.
6)차량체크,사람 인적 사항 더 확고히 방문시간 들어오는 것,나가는 것 더 확실히 보안 체계를 하고 있다.

*문일여자고등학교'배움터 지킴이'(이 강명)
1)성함은?이 강명 배움터 지킴이
2)사항이 공사 진행 중 이여서,아이들 안전 등.하굣길 이 우선으로 행복을 실현한다. 문 개방과 담이 없어서 유심히 관찰과 보호,안전이 우선이다.
3)소도로 교문이 나오기 때문에 등굣교사 1분 등굣 도우미 학생. 차량등굣 서서 내려서 내려 주셔서 근거리에서 안전으로 등굣 시켜 주길 하는 방향으로 모니터로 바란다.
4)개의치 않고 안전이 최우선을 갖고,마스크 개인적 챙기지 않고 살아왔다.
5)개의치 않고 있다.점심시간 에 무상급식 하고 알레르기 체질에 안 맞고 외출증 없이 출입 현황이 개선과 통제 자율적인 방안을 마련으로 좋은 방법 자율롭게 제시한다.
6)시행을 안하고,출입증 발급 안하고,초소서 확인후 괜찮다.하면 출입을 서울서초동 소재한 방배초등학교 인 1학교 인해서 수천억원으로 정쟁으로 대비와 과대로 시대에 맞게 지침서로 만들어서 규칙화 되길 바란다.
◇6가지 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서 들은
6)1학교 인한 서울서초동 소재한 방배초등학교 출입 현황서 불미스러운 점 생긴 이후 곳곳에 학교 출입 등.하굣길 수업시간 에 교문 출입 제안과 신호등 체계 구축은? 정쟁으로 대비와 과대로 시대에 맞게 지침서로 만들어서 규칙화 신호등 행복한 배움터 지켜야 됩니다.
●교육 지식 함양 5)이야기서 각각의 관점을 들어보았습니다.대한민국 정의로운 필요,불필요 교육 정책 이어지는 신뢰에서 활동 하시면서 균형있는 자랑할 개선할 필요,불필요한 관점을 꼼꼼히 이야기 해 주셔서 행복한,안전한,건강한 지식을 보았습니다.
4)본교 의 일시면에서 미세먼지 해소로 마스크를 지원 받고 개인적으로 준비하고 본교 중.고등학교 아이들 학생.교사.학부모 등.하굣길 소통,공감,행복에 있어서 착용하고 계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배움터 지킴이' ,이제는 잠깐씩 쉴때는 마스크로 건강함 보호 하세요.
더 행복한,더 안전한,더 건강한 등.하굣길 학교 희망은?'배움터 지킴이'함께 해요!
응원합니다...
학부모 기자 전 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