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텍 타고스 전기 자전거 입니다
특징은 상부 프레임을 없애
타고 내리기 쉽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20인치 휠에
가벼운 알미늄 프레임을 적용으로
여성이나 노인분들도 이용에 어려움이 그다지 없을 것 같고요
모터가 앞바퀴에 위치하며
전압은 36V에 출력은 250W입니다
원동기 면허증은 필요 없겠네요^^
배터리는 로드킹모델 에 사용하던 배터리로
타고스 자전거에도 동작이 됩니다
수명을 다해 보내오셨구요
안장 하단부에 카트리지식 배터리가 위치 하구요
분리한 배터리 모습 입니다
알미늄 케이스를 제거한 배터리 팩이구여
배터리 셀인데요
보시다시피 리튬 폴리머 셀입니다
요즘엔 거의 보기 드물죠 ?
전압은 38.6V로 아직 정상 작동 중이구요
납작한 리튬 폴리머 10장으로 구성 되어 있어요
셀당 용량은 10Ah 되겠구여
셀은 2021년 3월 20일 생산 됐으니
중국산 셀 엄청 오래 썻어요
셀들의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제일 낮은 전압은 3.60V
제일 높은 셀의 전압은 3.91V 입니다
전압 분포는
3.91, 3.91, 3.90, 3.91, 3.91, 3.91, 3.91, 3.90, 3.90, 3.60V 입니다
셀간 최대 전압 편차는 0.31V, 7.3% 언바란스 입니다
중국셀로써는 놀랄만큼 큰 편차는 아니죠 ? ^^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21700-50E 셀입니다
20셀을 이용하여 10S2P로 구성하였습니다
36V에 10Ah 가 되겠죠 ?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4.7Ah...
2개 병렬 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29.4Ah가 됩니다
경사가 심한 골목 길에서도
셀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 하겠죠 ?
정말 오래쓸 수 있구요
우천시 침수를 대비 해 꼼꼼하게 방수 포장 하였구요
앞으로 또 10년은 더 쓰셔야 하니까요
리필 후 쓰로틀 주행 가능 거리는 약 50Km에 이를 것으로 예상 합니다
수명은 5년 ~10년 이상 기대 되구요
보통 삼성 셀의 경우
수명을 다해서 리필 의뢰 들어 오는 주기가 5년 ~ 10년에 이르므로
10년 사용을 기대 하시는 것은 절대 사치가 아닙니다^^
만약 전국 일주 등 초 장거리 주행이 필요 하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하여 약 5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B. KTX 형 케이스를 이용 20Ah를 추가하여 약 10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C. 짐받이 가방을 이용 40Ah를 추가하여 약 20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단, 일반적인 20인치 250W 전기자전거의 주행 거리를 참고한 수치 입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기존 배터리 구매와 리필의 장단점 비교
기존 배터리 구매시
1. 요즘 거의 중국산 셀이 들어 있어 안전성과 수명이 국산에 비해 너무 떨어집니다
2. 생산된 날짜를 알수 없습니다
3. 충전을 할수록 셀간 전압 차가 벌어져 충전량이 급격히 줄어듭니다
4. 요즘 중국산 셀들은 쓰지 않고 몇달만 가만 놔 둬도 죽거나 수명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용량에 비해 크기가 너무 크고 무식하게 무겁습니다
6. AS 가 안되고 문제가 있어도 묻지마 입니다
리필시
1. 최근 생산된 국산셀을 사용하므로 수명이 길고(보통 5년 이상) 안전합니다
2. 크기와 무게도 대폭 줄어듭니다
3. AS가 됩니다
#바이텍전기자전거, #바이텍로드킹전기자전거, #바이텍타고스전기자전거, #바이텍전기자전거셀교체, #바이텍전기자전거셀교환, #바이텍전기자전거배터리재생, #바이텍전기자전거밧데리, #바이텍전기자전거밧데리수리, #바이텍자전거밧데리충전, #Bitec전기자전거밧데리